내 소식

짱짱구 [783025] · MS 2017 · 쪽지

2022-02-11 00:26:17
조회수 10,053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4661441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0 XDK (+10,000)

  1. 10,000

  • [미식회] 커풀화1 · 1016140 · 22/02/11 00:32 · MS 2020

    감사합니다!!
  • 현수메의 · 1053879 · 22/02/11 06:30 · MS 2021

    감사합니다~^^

  • 냥의가보자 · 1122777 · 22/02/11 10:19 · MS 2022

  • 경희의 갈 김채원 · 1027768 · 22/02/11 11:21 · MS 2020

  • 03 독재생 · 1125987 · 22/02/11 12:21 · MS 2022

    안녕하세요!! 칼럼 정말 도움 많이 될 것 같아요:D
    감사합니다☺️
    질문이 몇 가지( 좀 많이ㅠㅠ) 있습니다
    1. 제가 과탐이 화지 선택인데 화학의 경우에도 지엽적인 부분들을 백지에 정리해야 할까요?
    그리고 2. 지구과학의 경우 백지복습을 할 때 목차는 적어두고 하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완전 쌩으로 하는 게 나을까요?
    3. 백지 복습은 어느 정도 시점에 처분( 아는 거 버리고 모르는 것만 모으는 작업)을 하면 될까요?
    아니면 그냥 처분 안 하고 원본 그대로 수능 직전에 통으로 보는 것인가요?
    감사합니다!!

  • 짱짱구 · 783025 · 22/02/17 20:17 · MS 2017

    늦어서 죄송합니다 개강하고 정신이 없네요
    1. 백지에 정리하는건 모르는거 헷갈리는 내용을 모두 단권화한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지구와 백지를 적는 방향성이 다르겠죠? 풀면서 헷갈렸거나 시간이 뺏겼거나 이랬던 선지와 풀이 해결법을 적어놓으면 될듯합니다. 교육과정이 달라져서 예를 못들겠네요
    2. 저는 쌩으로 했습니다. 너무 많으면 아직 백지를 하기보단 개념공부를 할 때인듯싶습니다. 저는 1년동안 200개정도 적어서 4~5장 적은것 같아요
    3. 이건 학생마다 편차가 너무커서.. 그치만 우선 너무 많기전까진 시험전날 과목당 30분안으로 다 훑는거 추천드립니다. 아는것도 자꾸 보는게 중요하거든요.

    응원합니다.

  • 03 독재생 · 1125987 · 22/02/18 12:30 · MS 2022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가 백지노트의 개념을 착각했던 것 같네요ㅠㅠ
    개념공부할 때 안 외워둔 개념들을 보고 정리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