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사과나무나사 [525858] · MS 2014 · 쪽지

2014-12-25 14:24:42
조회수 908

독학재수기숙 vs 종합반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353705

이번에 재수를 생각하게된 학생입니다. 다름아니라 이번년도에 실패하게된 가장 큰 이유와 '어영부영'이기에 이곳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는 내신을 준비해야하기에 어쩔수 없이 들었던 수업을,,, 7시까지 들었고, 안듣자니 수시쓸때 불안하고 저만의 공부 계획을 수행해야하지만 수업을 그만둘수도없고,,, 그러다 보니 제가 짜서 실행했던 커리큘럼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재수할때는 더욱이 일반 종합반이 아닌 독학 재수학원에 더욱 끌리게 되었는데요.. 문제가 있는게 역시 제가 재수를 하면서 주변의 환경이나, 저의 습관 그리고 심리 등을 제대로 컨트롤 할 수 있을지 자신이 없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재수생/N수생 하신분들/ 성공하신분들중에서 혹시 독학 재수+기숙학원 같이하는곳에서 다니신 분이 있다면 어디있는지 알려주시고 그곳의 장/단점 

 
1. 1년 시간 진행표
2.모의고사 진행여부(6,9월 사설)
3.프린트 출력여부
4.쉬는 시간은 어떻게 운영하는지
5.주변 학생들과의 관계(저는 친목은 안좋아합니다)
6.공부시간을 어떻게 운영하고 학생들을 선생님이 어떻게 관리하는지
7.학생들 분위기나 수준
8.그 외에도 멘토 시스템이나 선생님 강의 시스템이 어땠는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


그리고 독재 다녀보신분과 종합반 다녀보신분 성공 & 실패 후기 남겨주시면 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a 그리고 독재하시는분 논술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