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999 [513373] · MS 2014 · 쪽지

2014-11-24 09:21:48
조회수 1,424

외대 22일 오후 논술 후기.수만휘에서 무플....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110147

1)

나의 답변 → 하향식(top down)사고방식을 긍정하냐 부정하냐로 나누었습니다

2)

나의 답변  → 자료2의 한계지적은 자료1이 소홀히 한 각 요소의 객관적 분석을 강조했다는 점에서 긍정적
but,첫째, 전체적 배경지식과 주변상황을 배제한 개별적인 사고는 지엽적인 사고로 이어진다는 점을 간과

둘째, 일일히 각 요소를 분석하고 사고한다면 효율적인 사고가 힘듬

결론적으로 한계지적은 인정,그러나 하향식 사고방식은 필수 불가결함 이렇게 썼네요

3)

나의 답변  → 가치관의 차이의 목표:자료3은 궁극적으로 학교교육과 아이들의 교육 발전, 자료4는 자신의 예술관 고취를 통한 상대방의 예술관 반박

가치관 차이로 인한 갈등 유무:자료3 없음,자료4 있음

가치관의 종류:자료3 교육목표,자료4:예술관

3번의 경우는 모의논술과 지금까지의 기출이 비교 문제는 이분법적으로 가더라구요

그래서 차이점이 명확한 비교기준을 선택했습니다

4)

나의 답변 →초중고교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 개성과 창의성을 경시한다는 점에서 아쉬움

그다음 답변이 기억이 안나네....

대충

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세집단이 공통적으로 우선으로 여기는 도덕성 기본지식을 함께 교육목표로 잡자.

그럼으로서 상위 단계 학교에의 기본지식 함양과 기본적 도덕성 함양을 꾀함

중학교: 학부모 교사는 초등학교와 유사하지만 학생의 경우 창의성과 개성을 중시함

중학생의 경우 합리적 사고가 가능한 나이임

그러므로 기본지식과 창의성 개성을 교육목표로 삼자

고등학교:중학교와 동일하다

기본지식 함양을 통해 대학교에서의 적응을 꾀하고, 창의성과 개성을 중시함으로서 천편일률적인 사람보단 창의적 인재를 키우자.

뭐 이런식으로 적었네요

통합성이라는 단어는 직접적으로 안썻고 모두를 아우른다는 식으로 쓴거 같긴 한데

4번은 워낙에 시간이 부족에서 무아지경으로 썼네요ㅋㅋㅋ

전 국제통상학과 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ktngll · 533282 · 14/11/24 09:35 · MS 2014

    2번에서 긍정적인 면을 논한게 득점포인트 아닐까요? 대부분히 비판만 했지않을까 싶은데,, 저도 비판만 해버렷구요ㅜㅜ 잘하신듯싶네요
    3번은 저도 명확하개 차이를 대조시켯지만 비교 기준은 모 개인마다 다르겟죠~

  • 수능999 · 513373 · 14/11/25 16:51 · MS 2014

    무슨과 쓰셨나요??? 저번에 뵌분같은데!

  • ktngll · 533282 · 14/11/25 18:30 · MS 2014

    아 저 LD썻어요

  • 수능999 · 513373 · 14/11/25 20:18 · MS 2014

    와 합4....

  • ktngll · 533282 · 14/11/25 20:46 · MS 2014

    네 ㅋㅋ 합4가 넘 빡세서 결시율이 엄청나더라구요
    전 재수생인데 작년에는 원서도 못넣어봣는데 올해는 어케 셤까지 보러가게되서 다행이네요ㅠ
    꼭 합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