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tkfka8777 [519331] · MS 2014 · 쪽지

2014-11-18 23:44:45
조회수 617

공부법 어떻게 수정해야할까요? ㅠㅠ 조언좀부탁드릴깨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078717

저는 수학같은건 개념그날 공부하거나 인강들으면 다음날도 그거보고 또다른날도 그거봐서 점점밀리는타입인대 머리속에 아 넘어가야지 해도 써놓은건 몇일지나서도 백지에 쓸수있게 하려고하는타입이라 미련하게반복하는데 이게안좋은게 몇주뒤면 내신처럼 머리속에서 홀랑 날라가고 그짓을 또하니 시간이 엄청깨지는대 고치려고해도 안고쳐져요 ㅠㅠ 딱방법하나를 잡아야할거같은대 님들 공부하시는 방법들좀....
개념복습/구문강의 복습/문풀 복습/단어 복습 이정도로
맨날 시간날리는데 사람이란게 참 고쳐지지가 않내요 ㅠ

제가 한 커뮤니티에 올린글인대 답변이없네요 ㅠㅠ 제가 몇개월동안 바꿔보려고해도 잘안바뀌고 단어같은것도 꼼꼼히 외우려다보니 밀리고 까먹고 하 ㅠㅠ 어떻게해야할가요 제문제를 알면서도 어떻게 고쳐야할지몰라서
두서없는글 죄송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015서울대사회과학 · 445224 · 14/11/18 23:48

    님의 2015학년도 대수능 성적표

    구분 원점 표점
    국어 B 66 104 53 5
    수학 A 100 131 99 1
    영어 100 131 98 1
    한국사 41 60 77 3
    경제 48 62 94 2

    개인차가 크겟지만 저는 수학개념공부 비중별로안둿어요 교과서한번보고 예제풀고 바로기출
    영어는 단어외우고 이비에스 기출 어려운문장정리해서 몇번보고그랫서요

  • 2015서울대사회과학 · 445224 · 14/11/18 23:53

    개념도 어차피 체화가되야 문제풀이적용되니까..

  • tkfka8777 · 519331 · 14/11/19 00:22 · MS 2014

    좋은 답뱐감사합니다. 아 그 개념자체가 문풀하면서 해야 체화가 잘되는군요 너무 미련했내요 ㅠㅠ
    혹시 ebs 푸실땐 어떤식으로 푸셨고 ebs 단어를 모아놓은 단어장중 좋은거 있응까요? 풀면서 모르는 단어체크하면 한도끝도 없을거같이사

  • 2015서울대사회과학 · 445224 · 14/11/19 00:31

    그냥..문제읽고 이비에스는..
    단어는 워드마스터 여러번보고 명품보카 봤어요 잊ㅇ도면 큰무리없다생각 단어는

  • tkfka8777 · 519331 · 14/11/19 00:34 · MS 2014

    아 ebs단어가 되게어려워서 어휘끝 이런거라도 봐야되나 싶어서요 ㅋㅋ 저도 외우는거랑 워마만 제대로해야겠내요 원하시는 대학붙으세요 감사합니다 ㅎㄹ

  • 알쮸 · 367166 · 14/11/18 23:59 · MS 2017

    너무완벽하게할려고하시지마시구 반복해서 본다고생각하세요.누적이라고할까용...?
    밀리고밀리다가 인강완강못하는거보단 꾸역꾸역다듣는게나아요.
    그냥 인강듣기전에 그동안배웠던거 쓱보시는것만으로도 충분하실거예요

  • tkfka8777 · 519331 · 14/11/19 00:23 · MS 2014

    아 정말 바보같이 ㅠㅠ 알면서도 못하내요 ㅠㅠ 당장 꾸역꾸역이라도 들어야겠내요 좋은답변감사합니다.

  • KIsP · 465584 · 14/11/19 02:57 · MS 2013

    느리게 한번보다 빠르게 여러번이 훨씬 나아요ㅎㅎㅎ

  • tkfka8777 · 519331 · 14/11/19 16:14 · MS 2014

    김사합니다! 하두답답해서 푸념글쓴거같내요 ㅋㅋ

  • KIsP · 465584 · 14/11/19 22:38 · MS 2013

    저도 3월에 그랬어요ㅋㅋㅋㅋ전 개인적으로 쓰면서 공부하는 것보단 눈으로 계속 읽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해요ㅎㅎ시간문제는 제쳐두더라도 쓰면서 공부하면진짜 쓰기만할때가 있더라구요ㅎㅎ결국 머릿속엔 안남고....꾸준히 열심히 하시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거에요ㅎㅎ

  • tkfka8777 · 519331 · 14/11/23 13:29 · MS 2014

    공감 ㅠㅠㅠ 좋은 조언 정말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