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그냥꿀잼 [530756] · MS 2014 · 쪽지

2014-11-17 20:26:49
조회수 702

대학의 네임밸류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070564

제가 이과 화원생원 선택자인데요.

이번 수능에서 원점수가 385 입니다.

모의지원 돌려보니

정시로 의대는 전혀 갈 수가 없더군요.

낙관적으로 보아 제가 갈 수 있는 대학을

연세대 낮은 과 부터

한양대 높은 과(의대제외) 라고 하면,


제가 연세대 도시공학과를 가면 한양대 다이아몬드학과보다

더 나은 미래를 보장해 줄까요?


저는 제가 원하는 과를 먼저 보고 택하는게 맞는 말인 것 같은데요


일단 대학을 먼저 보고 들어가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나중에 기업 취직하면 대학에서 배운 것들은 써먹지도 않는다고

과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하네요.


안그래도 의대 못 가게 생겨서 하루하루가 지옥같은데

이런 문제 때문에 더 혼란스럽네요.


제가 고전 얘기를 하는 것 같기도 한데

그래도 여기서 오르비 회원님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싶습니다.


우리나라 사회가 대학을 그렇게 따집니까?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