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논술 3교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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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다들어떻게했나요??전 13 245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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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요 분류는ㅈ밥이데요? 쉬웠음 근데 너무힘빠짐 엉엉 사람왜캐많나요
저두 13 245요 2번은 뭐하셧어요?ㅋㅋ3번은여?ㄲㅋㅠㅠ후아 결시율높다던데 사람 왤케많은지 진짜..
분류는 쉬웠어요 이번 성대 3교시는.. 제생각에는 2,3번 도표에서 타학생들이 찾아내지 못한 특징을 잡거나 각 문항별로 논리구조가 확실한 학생이 합격할듯..
2번은 모르겠고 3번이 생각을 좀 해야됬고
타 까페 보니까 4번에서 의견들이 좀 갈리는듯 합니다
4번은 본인 견해 서술이기때문에 논리성만 갖추면 합격에 큰 문제 없다고 봅니다
생각해보니까 그러네요 딱히정해진답이 있는건 아니니까
4번에서 삐끗햇다 생각했는데 감사합니다~
네네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붙으실거에요
ㅎㅎ감사해요 무슨과세요?????같이 붙어요!
저 경영학과요~
저도요 ㅋㅋㅋ화이팅해요~~~
글경영 사람 거의 꽉찬듯 ㅡㅡ
결시율많다더니 진짜 한 세네명만 없었음 ㅎㅎ배신
5번은 규제허용된다 아니였나요
13이 규제반대 245가 규제찬성일걸요
저도요 전 13이 규제반대 245제한적찬성
한줄 꽉채워서 적정분량이 몇줄정도 인가요.., ..?
적정분량은 절반 이상
저도 경영이였는데 진짜 4~5자리 빼고다온듯요;;과좀 하향쓸껄 다들엄청열심히하시더라고요
저도 글경썼는데 과 하향쓸걸 하고 엄청 후회했어요ㅠㅠ 3번이 가장 어렵지 않았나요? 두 입장 중 어느쪽을 택해도 반박의 여지가 너무 커서 그걸 어떻게 커버할지 생각하느라 좀 힘들었는데
저는 1번에서 다원주의/가치일원주의로 나눠서 3번은 양 극단(0,1)이 가치일원주의에 해당한다고 보고 다원주의 지지했어요
그런데 문제 1의 두 입장에 근거하여 설명하라고 했으면 정부가 종교를 규제해야 한다는 입장과 규제하지 않아야 한다는 입장에 근거해서 설명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다원주의/가치일원주의는 새로운 기준인데 새로운 기준으로 분류를 다시 하신 것 아닌가요?? 근데 그렇게 쓰는 게 좀더 논리적으로 일관성 있는 설명이 나오는 것 같긴한데..
네 입장은 규제 찬성 반대로 나눴는데 그 입장의 기저에 깔린 관점을 가치일원주의/다원주의로 서술했습니다
제시문에 가치일원주의라는 말이 나와서 반대개념 끌어와서 정리했어요
규제 찬성에 깔린 관점을 가치 일원주의로 보신거고 규제 반대에 깔린 관점을 다원주의로 보신거 맞나요?
왤케 잘쓰는사람들이많아;;
제시문 3번에보면 헌법적가치 공익 즉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선 적절한 규제도 필요하다고 나와있는데 절대적으로 규제하지말아야 한다라는 제시문1번과 동일한 입장의 분류로 엮이다니요 ㅋㅋ
제 생각엔 남들 다 쉬워하는 분류에서 판가름 날거같네요. 대부분의 학생이 13/245 를 하셨지만
제시문 3번은 규제의 절대적 반대가 아닙니다 245와 동일한 맥락인 한정적 사용이죠 ㅎㅎ
문제 3번또한 한 제시문의 입장에서가 아니라 한 입장에서 설명하라고 했습니다.
대부분 문제 3번 설명을위해서 제시문 3번을 끌여들어오셨는데 이것을 한 입장의 맥락에서 본다면
문제 3번을 설명하기 위해서 제시문 1번을 끌여 들어온것과 일맥상통합니다. 하지만 제시문 1번으로는 문제 3번의 그래프 상황을 설명 할 수없죠 ㅎㅎ 제한 하지말랬는데 적절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설명할순 없기때문이죠. 그 말인즉슨 제시문 1번과 3번은 양립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