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시험관련 Q&A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000593
1. 탐구영역 풀때
A. Omr뒷면
B. 탐구영역 표지
C. 수험표 뒷면
에 써도되나요?
2. Omr마킹은 시험종료령 후 몇초 정도 봐주나요?
3. 영어영역 시작시간은?
A. 안녕하십니까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1번부터 17번까지는 듣고~~
C. 지금부터 영어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D. (1번) 띵똥
4. 탐구영역볼때 1선택과목꺼 2선택과목때 마킹하는거 안 걸리죠?
5. 수험표에 답 적는거 이 과목만큼은 해야된다?
6. 당일 개인 시계는 어떻게 정확히 맞추나요?
Q만 있고 A는 없습니다. ㅎㅎ;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노트북 바꾸니까 1 1
깔 게 너무 많아! 으아아아아악
-
ㅈㄱㄴ
-
이제부터 댓글달면 5 2
전부다 좋아요 눌러야겟다
-
흠...
-
아 잘 잣다 4 1
이제 씻고 나가볼까
-
내가 ㄹㅇ 계속 맘에드는 글을 쓰는 쓰는것도아니고 걍 공부만하고있는데, 이렇게 가끔...
-
졸전끝에 비기는 수준도 아니고 이렇게까지 못하면 되냐고
-
언매 장지문에 나온 개념 8 1
자주 나오는거 있으면 이것까지 공부하는건 너무 비효율적일까요?
-
실모 한번 풀려면 2시간동안 집중해야함
-
그래보임
-
메인머임 4 3
뭐 의심 되는 사건 있었음? 글에는 증거 1도 없는데 왤케 관심을 많이 받뇨이
-
독일어의 잔재를 그대로 씀 사실 잔재라기에는 그게 원조인데 영미유학파의 용어쿠데타가...
-
축구가 잊혀지지 않아 2 0
우웩
-
북한 물리 교과서 ㅋㅋㅋㅋ 2 1
폰트부터 용어까지 어질어질하네...
-
응…
-
디저트39에서씹덕콜라보안시켯는데 캐릭터그려준컵줌 2 1
오따끄같이생겻나봐
-
문자하는법좀 0 0
뭐한마디하면 응응 아진짜? ㅋㅋ 이 지 랄 하는데 정신병개씨게올거같은게...
-
교수님 오늘 성적 준다매요 0 0
왜 안 주는건데
-
본인학교교장이축구틀어주지말래서 0 0
우리반은안틀어줫는데 옆반은 쌤이 걍 틀어주셧는지 소리지르고 그러는거 들리던데 그거...
-
피램 기출 갖고있는 천사 구함 5 0
총 문항수 알려줄 천사 구함
-
한국이싫어졋어.. 3 1
우우한국사공부안할레 남아공한테도따이는나라의역사를공부하기싫다
-
내가 축구를 봐서 진건가 0 1
2018 러시아월드컵 독일전 때 부터 어차피 질거 같아서 안보고 잔 경기는 대부분...
-
홍금보의 놀라운 월드컵 일대기 0 0
2014 러시아 1대1 무승부 알제리 4대2 패배 벨기에 1대0 패배 2026 체코...
-
항미원조 ㄷㄷ 4 0
ㄷㄷㄷ
-
demographic 1 1
인구통계학적 수능판은 아니고 기사에서 본 단어입니다
-
과외시장 누나 왜케예쁘냐 ㄹㅇ 8 1
목동/강서 누나 이거보면 쪽지주라
-
며칠전에 오르비 북스에서 도서 이벤) 6일만에 가능한 그것이라는 제목의 어그로성...
-
난웨평가원보다사설이잘나오지 2 0
월례나 서바나 교육청이나 69수능이나 난이도차이가 별루 없는거같은대 오히려 평가원이...
-
이 해설 논리적 비약 없나요. 수학 미적분 질문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2 0
f(x)와 f 역함수가 공통접선을 가진다고 접점의 좌표가 x=y 대칭이라는게 맞는...
-
메가 6만 대성 5만 이투스 5만입니다 11월말까지 쭉 이용 가능해요! 카톡 옾챗에...
-
귀여우어어엉어어엉ㅇ 7 3
-
안녕하세여 6 0
반가워요
-
작년부터 나 봤던 사람 와보셈 4 0
작년이랑 올해랑 저 달라진점 좀 알려주셈 이거 바탕으로 과제써야됨
-
손뽕들 극혐 진짜 ㅗㅗㅗ 0 2
-
건대 컴공 vs 서성한 낮 인문 10 2
제가 잘못 찾아본 건지는 모르겠는데 건대가 거품이 낀건지 서성한 인문 계열 일부...
-
개쓰레기처럼 살았는데 B0 12 5
교수님 감사합니다 ㅠㅜㅠㅠ
-
오답노트 쓰기 힘든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해서 AI 앱을 만들어봤습니다 0 2
안녕하세요. 이번에 AI 기반 오답노트 앱 **리퀴즈(ReQuiz)**를 출시해서...
-
둘이서 할만한 스팀게임 추천좀 9 1
ㅈㄱㄴ
-
모교를 방문했어요 5 2
졸업한 지 5년이 넘게 지난지라 이제는 아는 선생님 한 분도 없지만 여전히 가슴을...
-
성적 언제올려줌 0 1
한과목은 교수가 마지막날에 올린다했고 두개는 말도없네
-
한국축구는 스트라이커가 없네 2 2
이천수 박주영 황의조 황의찬 (황의찬 지금 죽써서 ) 최전방에 해결사가 없음
-
다른거 잘족치시는데 축협좀 제발 한번만..
-
성적이 죄다 씨폭탄 씨받이네 7 1
이러다가 애도 나오겠더 에휴에휴
-
미적분 29번 2 1
미적분 29번을 수능때도 맞추고 싶은데 요즘 기출같은거 풀면서 느끼는게 감각적인...
-
이감 4-2 등수 9 2
93점 토요일반 1등 전체5등입니다 현장응시는 후반부에 시행할 때 답지 베끼시는...
-
에타보다가 오르비보면 5 3
오르비언들 너무 착해
-
[국어 내신 무료 자료 공유] 22개정 고1, 고2, 고3 모의고사, 중1~중3 문제 배포 0 0
안녕하세요 나무아카데미입니다. 2026 중1-1 국어 31 단어의 갈래 기출.hwp...
-
환자분이 나 아메쨩 쌤이라고 불러줌 14 3
오늘 씹밍아웃 좀 했음
-
조3위로 본선간다면.. 6 3
독일이나 G1(이집트 or 벨기에)랑 경기가 잡히겠죠 그런데 실제로 독일이랑 붙게...
1. 시험지 외에 낙서하면 안됩니다. 걸리거나 컴플레인 들어오면 당해무효입니다.
2, 운이 아주 좋아야 약간 봐줍니다. 그마저도 다른 학생이 컴플레인 걸었다가
잘못되면 당해시험 무효입니다.
3, 이제 페이지를 넘겨주십시오.
4. (안걸리는데) 걸리면 얄짤 없습니다.
5. 수학(주관식도 있으므로)
6. 수능용으로 쓰실 시계 표준시에 맞추어서 당일날 재설정 하면 오차
거의 없습니다.
수능 잘보세요~
수험표 건드리면 안된다는건 답적는것도 부정행위아닌가요??;
1. 탐구영역 풀때
A. Omr뒷면 <= 부정행위
B. 탐구영역 표지 <= 부정행위
C. 수험표 뒷면 <= 부정행위
에 써도되나요?
2. Omr마킹은 시험종료령 후 몇초 정도 봐주나요?
감독관이나 고사장의 귀책사유가 있는것이 아니고, 다른 응시자가 이의제기를 하는경우 부정행위 처리됩니다. 답안지 걷는시간을 고려하면 맨앞자리기준 5초정도의 시간이 있더군요
3. 영어영역 시작시간은?
A. 안녕하십니까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B. 1번부터 17번까지는 듣고~~
C. 지금부터 영어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D. (1번) 띵똥
A인걸로
4. 탐구영역볼때 1선택과목꺼 2선택과목때 마킹하는거 안 걸리죠?
2선택과목때, 1선택과목은 마킹하는것은 부정행위가 아닙니다.
하지만 1선택과목의 문제지를 꺼내놓고 마킹하는것은 부정행위입니다.
외워서 2선택과목시간에 풀고 수정하는것은 상관없습니다.
5. 수험표에 답 적는거 이 과목만큼은 해야된다?
6. 당일 개인 시계는 어떻게 정확히 맞추나요?
수험표 건드리면 안된다면 답적는것도 부정행위아닌가요??;
수험표 뒷면에 가채점 답안을 적는것은 감독관의 재량입니다.
문제를 적으면안디죠
감사합니다. 흑 화1 양적문제어디다풀지..ㅋ
1.예전에 3과목칠때 1과목 버리고 화2 60분 보시는 있었는데 수험표 뒤쪽에 쓰는건가능합니다.하지만 시험지는 시간마다 교체되기 때문에 불가능 왠만하면 시간내에 푸세요 수능장에서 껀덕지 잡힐만한짓하다가 1년 날리는 수가 있어요
2.인생이 걸린시험이다 보니 감독재량으로 1분정도 봐주시는 분도 있습니도 그러나 같은 반에 시험치시는분이 시험본부에 신고하면 부정행위 처리되니 시간내에 마킹하세요
3.a
4.네 안걸리는데 시험지는 회수처리하기때문에 20개를 모두 수험표에 안적는이상 마킹못합니다.
5.천재지변이 일어나도 100점 맞는과목 제외하고 전부다
6열심히 맞춥니다. 그냥 대충 몇초 차이난다고 안망해요
아이고 힘들다
수험표 뒤에 전과목 적다가 걸리면 부정행위에요
머리속에 생각했다가 풀든지 다음 과목 시작시 그 문제지에 빠르게 옮겨적어야해요
가채점 할 때 수험표 뒷면에 답 적는것도 허락맡아야 하는건가요??
메뉴얼대로면 부정행위지만 암묵적으로 동의하고 들어가는부분이라 허락맞을 필요없어요
그런데 예비소집일날 평상시에 제가 앉는 의자 들고 가서 앉아도 되나요? 평가원에 물어볼 생각이기는 한데 혹시 아시는 분 있나해서..
해당 학교의자만 되지않아여? 그거아침일찍 젤먼저가서 해놓으세여 ㅋㅋㅋㅋㅋ 먼저사람이임자..
아 제가 허리가 안 좋아서 일반 의자랑 다른 의자에 앉는데 이게 진단서 같은게 있어도 불가능한건지 궁금해서요..
원서접수하실때 사전에 신청하셨나요??
원서접수할 때 그런 것은 없구요
시험장은 교육청 소관이라 교육청에 문의해보세요
다짜고짜 예비소집일이나 수능날에 의자 못 들고가요
아 감사합니다 ㅠㅠ
1. OMR뒷면에 낙서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부정행위는 아닙니다. 단, 채점시 불이익 있을 수 있습니다.(종이뒷면에 써보면 아시겠으나 뒤집어서 앞으로 보면 그게 보입니다. 상태에 따라서 컴퓨터가 비친 부분을 답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탐구영역 표지 안 되고, 수험표 뒷면은 더더욱 안 됩니다. 며칠 전에 그런 질문 하신분 있었는데 수험표에 푸는 게 허용되면, 미리 수험표에 커닝 페이퍼 만들어놓고 적발되면 "지금 푼건데요?"하는 어이없는 일이 생기죠.
2. 종료령 후 바로 손 내려야 합니다. 제가 봤던 감독관들은 한 1초 정도 여유가 있었던듯하네요.
3. 영어영역 시작시작은 13:10분입니다. 학원이나 학교에서는 13:10분에 안내방송을 틀어 학생들이 실제로 13:12~13분에 1번문제를 듣기 때문에
안내방송 나오는 시간에 독해문제를 푸는 경우가 있는데 그게 아니구요 수능에서는
13:07분에 안내방송을 3분간 송출 후 13:10 정각에 "이제 문제지 표지를 넘기시기 바랍니다."라고 나오고 이때부터 시험 시작입니다.
4. 네 상관없어요 수험표에 메모하면 안 되고 머릿속에 생각해놨다 마킹해야되요.
5. 글쎄요 저는 다해도 될거 같아요 답 빨리 적는데 1분도 안 걸려요
6. 디지털 시계가 정확하죠 저는 국어 영억 시작령 울릴 때(8시 40분) 시계를 8시 41분으로 맞추고 문제 풉니다.
(1분정도 말미를 두셔야 좋아요)
디지털시계는 어떤종류가 되나요??
수능실시요강에 있어요
잔여시간 이외에 기능 들어있는 시계는 다 안 되요(스탑워치 같은 것도 안 됨)
작년 가채점 해봤는데 수학 말고는 안적으셔도 괜찮을것같아요 수학은 주관식이있기도하고 체크할시간 있는데 나머지는 답 다 기억나서 집에서 선지 고르고 채점했고 전부 그대로 성적도 나왔어요 시간남으면 해도되는데 안남는다면 굳이 가채점 신경쓰지말고 문제더푸시는거추천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