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 View [475969] · MS 2013 · 쪽지

2014-07-29 01:18:51
조회수 1,084

어이가 없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733216

 저는 독서실에서 공부중인 독재생입니다. 곧 학원 들어가려고 준비중입니다. 애초에 여름 지나고 문제풀이 할 때부터 학원을 다니려고 했었습니다. 그래서 모 학원에 다니려고 6월 초에 전화로 상담을 했습니다.


나 - 6월에 의대 반수반이 개강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등록하려고 하는데 질문 하나만 하겠다. 의대 반수반과 의대 정규반에 차이가 있는가?
학원 - 반수반은 개념정리 후에 정규반에 편입시킬 계획이다. 문제풀이 할 때부터는 같은 반으로 운영한다.
나 - 그러면 나중에 정규반에 등록해도 상관이 없는것인가?
학원 - 원래는 결원이 생겨야 정규반에 등록이 가능하다. 하지만 보통 결원이 생기므로 등록이 가능하다.

 그래서 저는 한달 뒤에 문제풀이반 모집 공고를 보고 등록하려고 학원 방문을 했습니다.

나 - 수능 성적으로 어느 반까지 가능한가?
학원 - 의특반에는 상1 상2 중1 중2 하1 하2 여섯개 반이 있다. 중1 중2 반정도는 들어갈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아직 자리는 없다. 그렇기는 해도 나중에 결원이 생기므로 등록이 가능하다.
나 - 혹시 상 중 하 사이에 차이가 있는가?
학원 - 선생님에 따라 다르지만 푸는 문제에 있어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나 - 그렇다면 어떻게 올라갈 방법이 없는가?
학원 - 9평 성적을 보고 판단 할 수 있다.
나 - 아 9평은 수능보다 훨씬 잘쳤다. 학원에서 대리 신청해서 제출하겠다.
학원 - 알겠다. 연락을 해주겠다. 결제하고 등록하고 가라.
나 - 연락을 기다리겠다.

 그리고 오늘, 기다리던 연락이 왔습니다. 그러나 기대하던 것과는 다른 대답이 왔습니다.

학원 - 자리가 안 나서 의대반에는 넣어줄 수 없을 것 같다. 두 단계 밑에 반은 어떤가?
나 - 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 자리 난다고 넣어준다고 하지 않았나. 그래서 결제까지 하고 갔다. 절대 안 된다. 6월에 전화 상담 할 때는 반수반에 들어가지 않아도 나중에 정규반에 들어올 수 있다고 하지 않았냐. 학원에 갔을 때에도 의대 중반에 넣어주고 그 윗 반에 넣는 것을 한 번 더 생각해 본다고 하지 않았나. 
학원 - 상담 전화를 받았다는 사람이 없고 방문 상담기록 카드에는 그러한 내용이 적혀있지 않다.
나 - 전화상담을 했는데 왜 받은 사람이 없고 상담 기록이 없느냐. 결제를 한 이상 자리가 없으면 자리를 만들어서라도 넣어주는 것이 맞지 않느냐.

 사실 제가 학원 가서 결제만 안 하고 왔더라도 자리가 없으니 안 된다고 말하면 알겠다고 수긍을 했을겁니다. 하지만 자리가 난다는 식으로 얘기를 해서 결제까지 마치고 나중에서야 안 된다고 반을 내리겠다고 하면 누가 수긍을 하겠습니까. 글로 작성하는 것이라 뉘앙스까지 전달 할 수는 없지만 '자리가 안나면 안됩니다'를 강조하기 보다는 '자리 나니까 괜찮습니다'를 강조했습니다.
 제가 오르비분들에게 어떤 말을 들을 지는 모르겠으나 부당한 처우라고 생각합니다. 오르비님들 생각은 어떠하신지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