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로물루스 [1125847] · MS 2022 · 쪽지

2022-01-30 00:09:46
조회수 690

사실 쌍사러 표본들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3595050

다 역사교육과나 사학과 가려는 역미새들이랑 

내가 싸우는 기분이 듦 ㅎㅎ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로물루스 [1125847]

쪽지 보내기

  • No.1 Manuel Neuer · 919199 · 22/01/30 00:11 · MS 2019

    그건 그래요 ㅋㅋㅋ 저도 사학과 가고싶었으니까

  • 로물루스 · 1125847 · 22/01/30 00:14 · MS 2022

    맞아요 하다보면 진짜 재밌긴한데..

  • 역덕후 혼설 · 1111387 · 22/01/30 13:50 · MS 2021

    막상 최상위 대학(서연고) 학생들 아니면 쌍사 선택자 중에서 사학과/역교과 가는 인원이생각보다 많진 않더라고요. 다들 전과나 복전 노리고 오는 경우

  • 로물루스 · 1125847 · 22/01/30 13:57 · MS 2022

    앗ㅋㅋ 닉네임부터 역덕후라니요 대단..
    근데 마지막 말이 포인트..거의 사학과 복전 하는 사람은 희귀할거 같은데요?!

  • 역덕후 혼설 · 1111387 · 22/01/30 13:58 · MS 2021

    타과에서 사학과 복전하는게 아니라 사학과에서 복전하시는 분 거의 100%입니다.
    보통 미디어/경영/경제 등으로 하시더라고요.

  • 로물루스 · 1125847 · 22/01/30 13:59 · MS 2022 (수정됨)

    아 타과에서는 좀 있을수도.. 저도 한번 망상해봤었어요. 문과는 거의 꿈과는 상관없이 상경계열 지망하는게 슬프지만요

  • 역덕후 혼설 · 1111387 · 22/01/30 14:02 · MS 2021

    사학과만으로 먹고 사는 방법이 일단 박사까지 찍어야 하니까요.
    저도 미디어 복전이랑 교직이수 받아서 먹고 살 예정입니다.

  • 로물루스 · 1125847 · 22/01/30 14:15 · MS 2022

    아 사학과 내에서는 좀 있을수도..(지하철이라서 난독증이 심하네요 죄송) 근데 저는 타과에서 복전하는 망상해봤었어요. 그냥 순수 재미로 ㅎㅎ.. 제가 하고 싶은 걸하려면 다방면에서 지식이 있으면 나중에 유리할 거 같아서요..

  • 로물루스 · 1125847 · 22/01/30 14:27 · MS 2022

    맞아요..문과는 복전 많이 하시더라구요
    제 친구만 해도 미대가서 복전해서 골골 대는 중ㄷㄷ
    (근데 어느 글에서 다중전공하면 그냥
    일 잘하는 슈퍼울트라급 노예가 될 수 있다는 글 보고..현타)
    그래도 사실 어딜가든 내가 존버정신으로 잘해내면 된다고 생각해요 ㅎㅇㅌ!

  • 로물루스 · 1125847 · 22/01/30 13:58 · MS 2022 (수정됨)

    그래서 그냥 저런 생각 하지말구 하면 되겠죠 뭐

  • 역덕후 혼설 · 1111387 · 22/01/30 14:30 · MS 2021

    맞습니다. 저는 애초에 역사 강사(교사)가 꿈이여서 이쪽으로 온거여서
    큰 상관 없지만, 사학과나 국문, 철학과 갔다고 포기하는 것보다 열심히 하면 취업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회원님도 화이팅 하십쇼!

  • 로물루스 · 1125847 · 22/01/30 14:33 · MS 2022

    네 응원할게요 ㅎㅎ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