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쌍사러 표본들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3595050
다 역사교육과나 사학과 가려는 역미새들이랑
내가 싸우는 기분이 듦 ㅎㅎ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잠이 오질 않아요 0 0
이 밤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의견 나눠봅시다
-
7월에 입소 가능한 기숙학원 1 0
없나요?? 잇올 미적 박종민 더프 2028 스블 지인선 지구 서프 노베 화1 생윤...
-
나 잘래 6 1
ㅇㅇ 잘꼬얍
-
8모 접수완료 5 1
-
참교육 보고 자야지 4 0
진짜 교권 보호좀 해줘
-
운동도좀하고 옷도좀잘입어보고싶고 등등...
-
수능 대치동 악마화 왜하는거임 6 0
더 더러운판은 내신판인데
-
기만할거 하나 있음 9 0
피맥 먹는중
-
국어는 변동성 개ㅈ되긴함 0 0
모평? 현장사설? 다 종이쪼가리다
-
ㅅㅂ제발한번에성불좀
-
27수능 국어 등급컷 예측 ㄱ 2 0
언매 기준
-
여성성이 가끔 부러움 1 1
남성성만 가꿔서 그런가
-
대충 어떤 릴스를 합리적으로 비판하는 댓글을 씀 -> 긁혔노 ㅋㅋ -> 긁혔노 ㅋㅋ...
-
이누마키가 똑바로 말하면 주언이 발동되는 것처럼 쿼티가 텍스트로 댓글을 달면 바로...
-
국어는 근데 1 0
진짜 가나형 너무안풀려서 식은땀났음 그 후론 꽤 평탄했던듯
-
걍 이런 화법이 싫음 21 29
A좀 문제 있어 > 너 A한테 차였지? B법 반대임 > 왜? B하다 걸렸어? 초딩...
-
국어는 +-4점(진짜 잘찍거나 찍은거다틀리고 의문사 많이하면 달라지긴하는듯) 수학은...
-
난 수능날 1 0
정말 공부한대로만 나온느낌
-
메인글 쓰니 여르비니? 0 0
-
대충 병신소리 싸질러도 대형고닉하나가 동의하기먼하먼뭐.,,
-
국어 커리어로우 수학 커리어하이 그냥 커리어 전체 통틀어서임 사설까지 싹포함…...
-
내 인생 최대 업적 0 0
중3때 수능현장응시로 미적 96점 받음.
-
메타를 정상화하기 위한 0 0
정상수
-
그게 남은 마지막 문제거나 아니면 한바퀴 돌고 온 거라서 넘어갈 수도 없다면 어케 대처하시나요
-
일본 브라질이랑 하나보네 4 0
이건 봐야겠다
-
모든 메타를 끝내기 위한 메타 1 2
The war to end all war
-
난근데 3 1
6평9평수능이 다 또이또이엿음 오히려 교육청은 엄청 오락가락햇는데
-
메타를정상화하기위한 3 0
ㅇㅈ
-
수완 영어 1 0
뭔가뭔가 별로임 문제가... 수특도그랬는데...
-
이거보고마음정화하고가세요 1 0
아이즈원 김채원은 전설이다
-
애초에 진짜 아청법 위반자들은 이 대화에 낄 수가 없지 않나 0 3
다 구치소 간 거 아니었음?
-
나유튜브하는데 4 2
구독자가46명이야
-
잘하는 음식집 특징 6 0
김치가 맜있음 하나씩 ㄱㄱ
-
나은테만들어주라 7 0
맞팔해욥
-
도태한남 코잘게 너희도 잘자 4 0
응애
-
연논 땜에 통과 보는데 0 0
물화생지 각 내용 볼 때마다 옛날에 공부했던 추억들이 계속 떠오르네 ㅋㅋ
-
뭐야시발왜수험생임도태586이주작질하는줄
-
미적분 27번 자작문제 5 0
-
홍명보 곧 입장발표 1 0
00시 30분 기자회견 2014년에 욕 개같이 먹고 절치부심하여 띠동갑 한바퀴 돌고...
-
이제 농농단은 멸망임? 4 1
애초에 빵빵단을 해야지 ㅉ
-
클린한 오르비 만들기 5 0
씻어라 얘들아
-
남고다니면 원래 4 1
성욕이 많아짐?진짜로
-
근데 수능날 꼭 자기 실력의 저점이 나온다는건 15 2
너무 부정적으로 편향된 의견임 실력의 하방이 보장되는것도 좋겠지만 그와 별개로...
-
오늘 잘곳... 8 1
오...
-
뭔메타임 2 0
ㄹㅇ 모름
-
부산 돼지국밥 2 1
차원이 다르더라
-
오늘메타 4 0
역하네
-
매튜렁 집 어디임? 3 0
내가 반드시 죽이고만다
-
이투스 247 9모 2 0
이투스 247 지금 재원중이고 9모 신청 했는데 이거 퇴원하면 응시 못하나요??...
그건 그래요 ㅋㅋㅋ 저도 사학과 가고싶었으니까
맞아요 하다보면 진짜 재밌긴한데..
막상 최상위 대학(서연고) 학생들 아니면 쌍사 선택자 중에서 사학과/역교과 가는 인원이생각보다 많진 않더라고요. 다들 전과나 복전 노리고 오는 경우
앗ㅋㅋ 닉네임부터 역덕후라니요 대단..
근데 마지막 말이 포인트..거의 사학과 복전 하는 사람은 희귀할거 같은데요?!
타과에서 사학과 복전하는게 아니라 사학과에서 복전하시는 분 거의 100%입니다.
보통 미디어/경영/경제 등으로 하시더라고요.
아 타과에서는 좀 있을수도.. 저도 한번 망상해봤었어요. 문과는 거의 꿈과는 상관없이 상경계열 지망하는게 슬프지만요
사학과만으로 먹고 사는 방법이 일단 박사까지 찍어야 하니까요.
저도 미디어 복전이랑 교직이수 받아서 먹고 살 예정입니다.
아 사학과 내에서는 좀 있을수도..(지하철이라서 난독증이 심하네요 죄송) 근데 저는 타과에서 복전하는 망상해봤었어요. 그냥 순수 재미로 ㅎㅎ.. 제가 하고 싶은 걸하려면 다방면에서 지식이 있으면 나중에 유리할 거 같아서요..
맞아요..문과는 복전 많이 하시더라구요
제 친구만 해도 미대가서 복전해서 골골 대는 중ㄷㄷ
(근데 어느 글에서 다중전공하면 그냥
일 잘하는 슈퍼울트라급 노예가 될 수 있다는 글 보고..현타)
그래도 사실 어딜가든 내가 존버정신으로 잘해내면 된다고 생각해요 ㅎㅇㅌ!
그래서 그냥 저런 생각 하지말구 하면 되겠죠 뭐
맞습니다. 저는 애초에 역사 강사(교사)가 꿈이여서 이쪽으로 온거여서
큰 상관 없지만, 사학과나 국문, 철학과 갔다고 포기하는 것보다 열심히 하면 취업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회원님도 화이팅 하십쇼!
네 응원할게요 ㅎㅎ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