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예 [906502]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2-01-22 22:01:24
조회수 10,102

생1 3등급이 핵불수능에서 만점을 받은 방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3320300

안녕하세요 22 불수능 생명과학 만점자입니다. 이번 22 수능은 다들 아시겠지만, 비킬러와 킬러 모두 만만하지 않았고, 아주 어려웠습니다. 응시자가 13만명이 넘는데, 만점자가 138명밖에 없고, 만점비율이 0.10%로 잡히는 걸 보면 굉장히 어려웠던 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불생명에서 만점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이석준 선생님의 도움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석준 선생님 수업을 들었던 후기와 장점을 좀 써보려합니다.


* 성적표 인증 ( 21수능 3등급 -> 22수능 만점 )


| 개념

 생명과학에서 제 개인적으로 제일 중요한 것은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킬러 개념 문제에서 감점없이 모두 맞추고, 킬러를 위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해 두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웬만한 인강 강사들을 다 들어봤지만, 이석준 선생님께 정착하게 된 많은 이유 중 하나는 개념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강사를 듣다가 이석준 선생님의 개념 강의를 듣는 순간, 깨달았습니다. 이렇게 논리적이고 정확하고 깔끔한 개념수업은 없다고요.

 한국생명올림피아드 금상에 서울대 수의대 출신이시라는게 확실히 느껴지는 거 같아요. 정말 개념이 완벽할 수 밖에 없다는 게 느껴지고 정확하고 오개념없이 완벽하게 설명을 해주십니다. 가장 중요한 개념에서 확실하게 알고 간다는 게 수능까지 달리면서 점수에도 큰 도움이 됐고 심적으로도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1. 오개념없는 정확함

 정말 오개념이 없습니다. 수업을 하는 동안도 느끼고, 수능이 끝난 지금도 느끼고 있지만, 오개념없이 정말 확실하게 알고 설해주시는게 보입니다. 대충 얼버무리는 개념도 없으시고, 섬세하게 나올 수 있는 걸 정확하게 다루어주셨습니다. 이석준 선생님 제자들 중에 수시 정시 모두 의대 진학하신 분이 많다고 들었는데, 왜 그런지 알 것 같습니다. 정말 학교에서는 느끼지 못한 차원이 다른 개념 강의였고, "학교에서 이렇게 배웠으면 재수를 안 했을텐데 진짜 대박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시를 준비하는 분들이 들으시면 수능 및 모의고사 개념 문제 모두 다 정확하게 맞춘다고 생각하고, 수시를 준비하는 고등학생이 들으면, 내신에서도 휩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2년 수능 15번 항상성 문제는 정답률 48%로, 항상성 문제임에도 높은 오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잘못 이해하거나 그냥 외운 친구들은 틀리는 문제였죠. 저는 당황하지 않고 고민없이 바로 풀고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속으로 생각했죠. '이거 이석준 선생님께서 정확하게 설명해주셨던 건데 나왔다 이거 석준 선생님께 배운 애들은 제대로 풀었겠지??' 하고요.

 처음 개념 강의를 들으면서 놀랬던 것은, 교과과정 외에 질문들, 절대 수능에는 나오지 않을 정도로 너무 깊게 들어간 질문들을 해도 다 아신다는 것이었습니다. 모르는 게 있으실까 할 정도로 생명에 대해 많은 걸 알고 계셔서 정말 놀랬습니다.

 내신과 학교 대회에서 확실한 점수를 받고싶은 현역들, 수능에서 막힘없이 정확하게 개념을 풀어내고 넘어가고 싶은 현역과 재수생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2. 논리적이고 깔끔함

 개념을 단순히 설명해주시는게 아니라 논리적으로 설명해주십니다. 단순히 외우는게 아니라, 정확하게 어떠한 원리인지 설명해주시기 떄문에, 그저 머릿속에 지식들이  주입식으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논리적으로 이해를 하고 체계적으로 지식들이 정리가 되어 머릿속에 저장됩니다.

 2022 수능 8번 호르몬 항상성 문제는 정답률 49%로, 빠르게 쉽게 풀고 넘어갔어야 하는 문제임에도, 오답률이 높았습니다. 이 문제를 단순히 비례 반비례 관계를 외워서 풀었다면 오히려 실수가 나왔을 수 있는 문제였지만, 이석준 선생님 수업 때 배웠던 것처럼 논리적으로 생각해서 풀어서 훨씬 더 빠르고 정확하게 풀어낼 수 있었습니다.


| 킬러


 2022 6월 모의고사와 수능에서 가장 큰 이슈는 킬러 문제였습니다. 6월 모의고사 정답률 37%짜리 14번과, 수능 정답률 19%짜리 16번은 시험 후 말이 많았던 문제들이었습니다. 이걸 암기용 스킬을 만들어서 풀어야 하는가, 논리적으로 체계적으로 풀 수는 없는가로 많은 말이 있었죠. 수많은 강사들이 암기용 스킬들을 만들어내서 대비를 시킬동안, 이석준 선생님께서만은 논리적으로 풀 수 있음을 강조하셨습니다.

 평가원이 이상한 스킬들을 만들어서 문제를 풀어주기를 원해서 이런 문제들을 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평가원이 원했던, 가장 평가원의 의도에 맞게 풀어낸 풀이는 이석준 선생님 풀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석준 선생님 수업을 듣고, 21년 10월 모의고사에 문제 오류가 있던 15번 문제를, 현장에서 문제 오류가 있음을 깨닫고 제대로 된 답까지 구했을 정도로, 시험 전체 킬러들을 지배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021 수능을 볼 때 3등급을 받고 제 문제점을 찾아보니, 킬러 문제를 시간내에 풀지 못한다는 것을 발견했었습니다. 개념에서 시간을 많이 쓰는 것도 있지만, 시간이 있어도 체계적으로 풀기보단 대충 비벼서 푼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그리고 이석준 선생님 수업을 들은 후 킬러를 풀 시간도 충분히 생겼고, 그 시간내에 킬러도 정확하게 논리적으로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순서대로 차근차근 풀지만 빠르게, 논리적이고 체계적이고 깔끔하게 풀린다는 느낌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과연 논리적으로 문제를 다 푸는게 가능할 지 여전히 의심이 가신다면, 제 성적을 보시면 됩니다. 논리로 만점,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선생님이 이석준 선생님이라고 생각합니다.


| 자료


 1. 이로운 개념완성 (개념서)

 이석준 선생님의 개념 교재인 이로운 개념완성 교재는 수능과 내신 어디에도 부족함이 없도록 세밀하게 되어있습니다. 중요한 부분들을 다 표시해주셔서, 보기에도 편하고, 재수생으로서 너무 지엽적인 내신 개념에 방해받는 경우도 많이 없었습니다.

 

2. 이로운 개념완성 (문제집)

 이로운 개념완성 교재에 있는 문제집은 익힌 개념을 적용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자작 문제들과 기출이 실려있었습니다.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익히고,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지엽 개념들도 꼼꼼히 점검하면서 완벽하게 개념을 대비할 수 있도록 문제가 출제되어 있었습니다.


3. EBS + 추가자료

 EBS 연계 문제들과 추가적인 자료들을 제공해주셔서, 다양한 색깔의 문제들을 이석준 선생님의 논리로 다 풀어내는 연습을 할 수 있었고, 연계 대비도 확실히 할 수 있었습니다. 퀄 모의고사나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도 주기적으로 풀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4. 샤클라스 모의고사

 이석준 선생님의 모의고사입니다. 실전 경험을 연습할 수 있도록, 수능과 비슷한 난이도부터 고난이도 난이도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너무 지엽적인 문제보단, 틀렸을 때 납득 가능하고 반성하게 되는 지엽 문제들이 간간이 나오고, 평가원이 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고퀄리티의 킬러 문제들이 나와, 완벽하게 논리로 풀어내는 연습을 하기 좋았습니다. 모의고사를 치면서 문제 퀄리티나 과한 지엽으로 기분이 나빴던 적은 없었을 정도로 퀄리티가 좋습니다. 샤클라스 모의고사의 알맞게 어려운 난이도 덕에 타임어택 연습을 하기에 충분했고, 수능에서 킬러를 풀 수 있도록 실전 경험을 쌓고 제 잘못을 반성할 수 있게 논리를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 인성

 성격이 너무 좋으십니다. 수업하는 동안에도 질문이 있어서 가면, 늘 친절하게 질문을 받아 주시고, 가끔 고민도 받아주십니다. 재수생으로서 조용히 공부만 하다보면 외롭고 힘들 때가 가끔 오는데, 그럴 때 이석준 선생님께서 좋은 말도 많이 해주시고 재밌는 얘기나 대화도 많이 해주셔서 힘이 많이 됐습니다. 수능이 끝난 후에도 가끔 연락하는데, 늘 잘해주시고 친절하시고 대화를 해보니 생각이 정말 깊고 착하시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이 후기는 제가 1월부터 수능까지 풀커리로 듣고 쓴 리얼 후기입니다 !
생명과학을 정말 잘 가르치시는 생명의 신 이석준 선생님의 인강 진출을 기원합니다 ㅎㅎ

0 XDK (+100)

  1.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