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버기 2 0
오늘 하루도 화이팅
-
미친 갓생러 벌써 기상 2 0
나 왜 이래
-
이원준 그읽그풀 0 0
이원준쌤은 애초에 글을 이해했다는걸 전제로 이해한걸 도식화해서 글을 더 명확히...
-
집을 가보자 7 2
-
세네갈 이라크 5대0 종료 3 1
엄청났네요 저는 9시에 카보비르데 대 사우디 우루과이 대 스페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프랑스 노르웨이 4대1 종료 0 0
뎀벨레가 해트트릭했습니다 전반에만 그리고 94분에 두에가 골
-
아 양 왤캐많아 1 0
4시간했는데 절반밖에 못 봤네
-
프랑스 골 4대1 0 0
93분? 92분? 프랑스 골
-
ㅇㅂㄱ 8 0
으흐흐
-
기상!! 3 1
-
좋은 아침이에요~! 10 1
오늘 하루도 화이팅!!!
-
새르비 축구중계 1 0
-
세네갈 골 5대0 2 0
네
-
세네갈 골 4대0 7 0
ㅇㅇ
-
앞으로 5시 기상을 루틴으로
-
ㅇㅂㄱ 2 0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ㅡㅏㄱ 1 0
ㅜ
-
뭐 나도 한남이긴한데 일본에 소주한잔이라고 헌포가 있음 일본인 여자들 헌팅할 수...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2 1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
존나 아픈데 이거 ㅈ된거임?
-
경제 커리 질문 0 0
사탐런은 경제로 하게 되어서 경제 개념은 끝내가는데 기출도 인강컨 듣는게...
-
오르비북스 책 사면 2 0
레벨 오르나요?
-
딜레마는 그거임 3 0
진학사 컷이 낮은곳은 구조적으로 펑크나기 힘들고 역설적으로 컷이 높은곳은 핵펑크가 날수도 있음
-
이러면 어디가요 5 0
-
망상중 4 1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설대식 370점으로 추합 이런거 안되나
-
언백 적백을 찍어라 5 0
영탐 3등급이어도 서울대가 가능하다
-
일단 수학을 존나 해 6 2
그럼 킹능성이 보인다
-
어디 펑크날지 3 0
지금 계산중
-
로그아웃합니다~ 2 1
개강하고 봅시다.


올라왔다 내 야동
ㄹㅇㅋㅋ

4번 5번 넘멋있어요사실 저 두가지가 굉장히 중요하긴하죠 ㅎㅎ

한의대 가고 싶어요 ㅠ가즈아ㅏㅏㅏ

진짜 대단하시네요 수고많으셨어용ㅎㅎ 감사합니다
치대를 안가신 이유가 있으신가유..?
정시 원서를 쓸 때부터 정말 많은 고민을 했고 그러다보니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긴 해요 ㅎㅎ..
1. 제가 원했던 의료인의 모습
- 저는 사실 처음부터 치대, 한의대까지를 원해던 것은 아니었어요. 사람의 마음을 치료할 수 있는 정신과 전문의가 되는게 목표였던 거죠 ㅎㅎ.. 그러다보니 신체 전반에 대한 치료와 환자와의 라표형성을 통해서 마음까지 공감해줄 수 있는 그런 의료인이 되고싶었습니다. 한의사가 된다면 이런 의료인이 될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치과의사가 되면 저런 제가 원하던 삶의 모습을 이루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금전적인 요소 + 건강상의 문제
- 치과 개원의 경우 한의원에 비해서 2배~3배 정도의 금액이 들어가는 것으로 제가 알고 있습니다. 전부 대출로 해결해야한다는 생각과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는 요소가 저와는 잘 맞지 않다보니 개원비용을 생각해서 한의대를 택했습니다.
또한, 제가 지금도 목이랑 허리가 꽤 안좋습니다. 그러다보니 하루종일 앉아서 환자의 구강 상태를 확인하고 치료해야하는 치과의사 자체가 저에겐 매력적으로 다가오진 않더라구요 ㅎㅎ..
3. 마음이 끌리는 쪽
- 결국 마음이 끌리는 쪽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치대를 가게 된다면 한의대를 가서 내가 원하던 의료인의 모습이 아니기에 직업 자체에서 원하던 만큼의 보람을 얻지 못할 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후회를 할 것이고
한의대를 간다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었던 기회를 걷어찼다는 후회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었어요.
사실 어느 선택지를 고르든 제가 후회를 하는 부분들은 있을 것이라 판단해서 결국 마음이 끌리는 쪽을 골랐습니다
다음편 전에 궁금한거 있어용
삼수시작
사수시작
오수시작은
각각 몇 월부터 했나용?!
삼수는 2월 중순 재종 개강부터
사반수는 1학기 기말고사 2주 전부터
5수는 1월부터 시작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재수 생각하고있다면 1월 1일부터 공부시작하는 것 추천드려요
ㅁㅂㄱ ㅅㅈ...
???
화학에서 지구과학으로 바꾼 이유가 있나요???
화학1은 결국 시간 안에 푸는게 중요한데 수능날 화1 치고 생1 치면 부담이 좀 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현역, 반수동안 제가 잘 해낼 자신이 안 생겨서 바꿨습니다
수학 개념서로는 뭘 사용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기본 개념서로는 개념 원리 + 수학의 정석 사용했습니다.
간단하게 개념 훑는 용도로 개념 원리 예제,유제 풀면서 내용에 대한 정리를 했구요.
이후에는 신승범 선생님 수능적해석(한석원 알파테크닉 느낌) 강의 전부 수강하면서 주요 기출에 대한 풀이법을 배웠습니다
10~11시간은 양 늘리기보단 질이 맞을까요?
10~11시간 정도 이미 공부하고있다면 질적인 공부에 대한 고민도 해야할듯합니다
형님 제가 문->이 공익군수 생각하고있는데 24살에 입학해도 대학생활괜찮나요..?
입학하고 20살부터 최고참 누나까지 다 친하게 잘 지내고있습니다 ㅎㅎ
나이 걱정은 안하셔도 될것같아요
화1----->지1이 가잠 중요 포인트
ㄹㅇㅋㅋ 지구과학은 못 참지
현역 노베인데 국어 수학 학원 다니고 다른거 인강으로 할려하는데 가능할까여?
뭐든 인강으로 채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본인이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에 옮기는게 잘 안된다면 학원이 조금 더 나은 선택지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재수 하실때 재종 대신 독재로 가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재종 갔는데 안 맞는 선생님도 너무 많고, 약한 과목이 두과목 넘어가니까 학원 수업 따라가면서 따로 보완할 시간이 부족해서 중간에 옮겼습니다!
아 그래서 삼수때는 재종에 가신건가요?
3수 상반기에 강대 갔다가 6모 이후에 독재로 탈주했습니다
음 그렇군요!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수 때 과탐 변경하시면서 재종 들어가기 전에 지구과학 개념 인강으로 돌리고 들어가셨나요?
아뇨 ㅎㅎ.. 학원 들어가면 충분히 따라갈 수 있을 줄 알고 아무것도 안하고갔는데 미리 하고갔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라는 생각이 항상 들었습니다
준비물:우수한 두뇌
2018학년도 수능은 뽀록이 정말 잘 떴다고 생각은 하지만 만약 제가 올7등급이나 이정도였다면 아마 저렇게까지 성장하진 못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중,고등학교 때 수학 공부를 완전히 내려놓지 않고 그래도 기본 개념공부는 게속해왔어서 그런지 단기간 안에 치고 나가기에는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ㅎㅎ
머리 좋으시니까 단기간에 치고 나가기도 수월하죠 ㅎㅎ
한의대 노리시는 5수정도면 아예 노베는 아니셨을텐데 전과목을 1월부터 시작하신건가요 아님 취약부분만 1월부터 시작하신건가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수 시작 때는 노베였는데 합격한 대학교 다녀야지~ 하다가 시작한거라 종강하고 일주일뒤에 공부시작했습니다!
삼수는 2월 중순
사반수는 1학기 기말 2-3주 전
오수는 1월부터했습니다
혹시 남성분이신가요? 남성이시면 군대문제는 어떻게하셨나요?
미필입니다..
한의사로도 군의관같이 군복무 가능한가여 계획이 어떠신지
수학 가형을 6에서 2까지 4~5개월만에 올리신건가요..?? ㄷㄷㄷ
찍맞 3개... + 저 시절 수능은 킬러 3개에 난이도 몰빵인지라 기출만 3바퀴, 4바퀴 돌렸을 때 나머지 문제들 건드릴 수 있던 난이도였어요
독재학원 어디 다니셨는지 알 수 있을까용 ?ྀི
국어 문제 틀리면 분석하는 법을 모르겠어요 저도 노베이스 반수생인데..
3편은 없을까요 ?ㅠㅠ
시간이 안 나서 아마 올해 겨울에 남은 편을 다 쓸 것 같습니다
한의대 목표라면 군수 비추하시나요??
선생님은 공보의 하려고 하시나봐용
저는 의치한약수 어디든 군수하는 거 추천드립니다.
미리 군 문제 해결할 수 있으면 대학 와서 여유나 앞으로 계획 세울 때 상대적으로 변수가 적어서 더 좋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