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알아요 [729868] · MS 2017 · 쪽지

2021-12-16 00:06:39
조회수 59,452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1771243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읻븨 · 836613 · 21/12/16 00:07 · MS 2018

    요즘 군대는 가고 싶다고 보내주는 게 아니더라고요

  • 알아요 · 729868 · 21/12/16 00:09 · MS 2017

    꿀특기로 가려해서 그렇지, 힘든 특기로 가려고하면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특히 취사병...

  • 조각모음 · 906296 · 21/12/16 00:09 · MS 2019 (수정됨)

    최대한 빨리 육군 입영하는데에는 어떤 방법이 엤을까요?
    보병은 군수에 많이 불리한가요?

    제가 이번 수능에서 대학이 평소보다 세 급간정도 떨어져서..군수할지 삼반수할지 고민중이에요 ㅠ

  • 알아요 · 729868 · 21/12/16 00:12 · MS 2017

    음... 일단 본인이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or 운전면허증 같은 자격증이 있나요? 재학중이라면 어떤과에 재학중이신가요?

  • 조각모음 · 906296 · 21/12/16 00:13 · MS 2019 (수정됨)

    재학중은 아니고, 이번 정시에서 전기전자공학과 등록할것 같구요
    면허증은 아직 없어요
    근데 그냥 웬만하면 삼수하는게 낫긴 하곘네요..

  • 알아요 · 729868 · 21/12/16 00:22 · MS 2017

    그러면 아무 특기 없이 생으로 입대를 해야하네요... 그러면 입대후에 특기를 부여받는 징집병으로 입대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보병이 군수에 불리한 것은 최전방GP같이 특수한 근무를 서는것이 아니면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취사병으로 걸릴 확률도 있습니다 .취사병 걸리면 군수는 정말 힘듭니다.

    빨리 입대하는 방법은 징집병 추가모집이라고 있습니다. 제가 입대할때 20년에는 매주수요일2시에 했던거 같은데, 지금도 그런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거는 당장 1주일뒤에도 입대가능합니다.

  • 조각모음 · 906296 · 21/12/16 00:27 · MS 2019 (수정됨)

    그냥 삼반수 할것 같습니다 ㅠ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알아요 · 729868 · 21/12/16 00:28 · MS 2017

    넵,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겠습니다.

  • 이타치 · 769090 · 21/12/16 00:10 · MS 2017

    진짜 공부를 해서 비약적으로 올린다? 이건 진짜 힘듬
    걍 목숨이 하나 더 생겼다 이런느낌인듯
    아무리 좋아도 군대는 군대고 변수가 너무많음 의지력도 딸리고...

  • 알아요 · 729868 · 21/12/16 00:24 · MS 2017

    맞습니다. 군수는 그냥 진짜 말도안되게 못쳤을 때 자기 실력대의 성적을 다시 찾을 수 있는 목숨1개 느낌이지, 실력을 비약적으로 올리는것은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 예지?? · 573040 · 21/12/16 00:13 · MS 2015

    저도 군수로 아마 올해 성공할 것 같은데
    군수로 실력이 오르고 성적이 오른다? 말도 안된다고 생각함

  • 알아요 · 729868 · 21/12/16 00:25 · MS 2017

    맞습니다. 군수해서 한급간 올라갈 확률도 1%정도밖에 안될거라고 생각합니다.

  • 정말모르겠다휴 · 888172 · 21/12/16 00:34 · MS 2019

    군대에서 공부하면 엄청 재밌음
    옆에 있는 선임 ㅈㄹㅈㄹ할때 뚝배기 깨고 싶은거 꾹 참고 연등시간에 홀로 공부하면 그동안 나태하게 살아왔던 사회에서의 나를 반성하면서 책과 물아일체가 됨

  • 알아요 · 729868 · 21/12/16 00:52 · MS 2017

    맞아요 ㅋㅋ. 군대에서 은근 할게 없어서 공부하면 시간이 잘갔던거같아요.

  • にしな · 755290 · 21/12/16 15:01 · MS 2017

    혹시 6평 9평 접수는 어떻게 하셨나요??

    휴가 맞춰서 나가셨나요? 아니면 시험 안보셨나요?

  • 알아요 · 729868 · 21/12/16 19:17 · MS 2017

    6평,9평은 못칩니다. 그냥 9월말에 미복귀전역하고 독서실에서 풀었어요. 치고싶으면 휴가나가서 치게는 해줄겁니다. 근데 그럴바에 그냥 휴가 아끼는게 나을거에요.

  • にしな · 755290 · 21/12/17 09:23 · MS 2017

    ㅇㅎ..넵 알겠습니다

  • 겨롼정 · 961860 · 21/12/18 09:37 · MS 2020

    저 취사병인데 일주일에 의무적으로 전투휴무 1~2일주고 브런치데이도 있어 최대 3일 쉴수 있고요

    조리시간 외 모두 개인정비시간이라 훨씬 시간 많습니다. 금년도 군수했고 내년도 할건대 평일 최대 12시간 주말은 더 나왔어요

  • 알아요 · 729868 · 21/12/18 09:43 · MS 2017

    왕 브런치데이 생긴건 알았는데 전투휴무까지 일주일에 1~2일이나 주나요 ㄷㄷ... 그래도 취사병들은 너무 힘든거같아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