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능 물1 50의 물리1 강사 +컨텐츠 리뷰 2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1648220
시험 결과 나오기 전에 친구들이랑 남해 가서 광어 회 먹고 온다고, 글이 늦었읍니다 ㅎㅎ...
각설하고, 이번 제가 작성할 글의 주제는 이전 1편인
https://orbi.kr/00040839863/%EC%98%AC%ED%95%B4%20%EC%88%98%EB%8A%A5%20%EB%AC%BC1%2050%EC%9D%98%20%EB%AC%BC%EB%A6%AC1%20%EA%B0%95%EC%82%AC%20%EB%A6%AC%EB%B7%B0%20%EB%B0%8F%20%ED%8F%89%EA%B0%80
의 2편 입니다. 1편에서 물리 왕국 메가스터디에 대해 언급했었고, 이번에는 현강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2019학년도 수능을 본 학생입니다.
재수를 2019년 때 강남 대성에서 공부를 했었고(김덕근 T와 방인혁 T 께서 들어오셨습니다.),
3수를 하게 되면서 이것저것 현강(초반에는 러셀에서 김성재T, 후반부에는 실모 때문에 김성도T)을 들었습니다.
4수는 그냥 인강러였습니다.
그래서 저의 현강 경험 및 관련 수업들에 대해서는 현재 혹은 올해와는 다소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글을 작성함을 기억해 주십쇼.
1. 대성마이맥
현재 대성 마이맥에서 강의하고 계시는 강사님은 안철우 T와 방인혁 T가 있지만, 제가 경험은 방인혁 T 밖에 없습니다.
ㄱ. 방인혁(대성이 있다면, 듣는거 좋음. 즉, 수학 n제 때문에 겸사겸사 듣기 좋다.)
저랑 강대에서 듣던 친구랑 장난식으로 한 말이지만, 알고리즘식 강사다. 라는 말을 했습니다. 문제를 푸는
The Fundamentals(강대 재종 현강 때는 대성 책 제목이 빅뱅 physics 만 적혔던거 같음.)
좋습니다. 진지하게 좋습니다.
이전에 제가 1탄에서 김성재 T 개념을 추천할 때는 어려운 내용을 쉽게 설명해줘서 좋다 라는 느낌으로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런데 방인혁 T는 개인적 판단으로는 강대 수업 때도, 인강 때도 마냥 노베가 듣기는 빡셉니다. 논리 구조의 설명을 하나하나 해주는 김성재 T와는 다르게 어느정도 러프하게 나가고, 그래서 말의 속도는 꽤 느린데 생각의 흐름은 엄청 빠릅니다.
개인적으로 어느정도의 베이스가 있는 학생이라면(스스로가 판단하기에) 듣기를 추천합니다. 갖고 있는 역학 문제를 푸는 방법, 전기력을 푸는 센스 등의 직관 등을 빠르게 떠올리도록 도와줍니다.
개념 그자체를 더 잘 가르쳐주는건 김성재, 이미 어느정도 알고 있지만 센스를 깨우치는 느낌으로 n수생 개념에는 방인혁을 추천합니다.
기출 분석 관련 강의는 듣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관련 글을 쓰지 않겠습니다.
The Expert(나는 좀 어려웠다. 일당백 풀고 나서 하기는 좋다.)
난이도는 개인적으로는 높게 느꼈습니다. 나오는 시기가 8월 쯤 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우선 해설강의는 크게 듣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당백보다 난이도가 높았다고 느꼈습니다. 일당백의 가끔 선넘는 문제급은 없긴한데, Dynamics n제 보다는 해설 강의가 있다는 점에서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Bigbang 모의고사(별로인듯)
일단 방인혁 T의 모의고사는 작년에 시즌 1,2만 풀었습니다. 제가 이걸 풀게 된 시점이 9월 후반인데, 제 기억에는 몇회차 1페이지의 비저항 관련 문항, 1번 or 2번의 빈칸 채우기 문항 등 진짜 생각도 못한 거에서 너무 시간이 나가더군요... 그래도 50점을 받은 만큼 어느정도의 실력은 있다고 생각하는데, 실전성이 좀 많이 떨어집니다. 시즌 3 이후 부터는 좀 다를지 몰라도, 저는 시즌 1,2 를 풀고 이거 푸는 것보다는 배기범 실모 풀자는 마인드가 강해서 좀 비추천 합니다.
방인혁 T의 강대 재종에서 의식의 흐름에 따른 드립이나 썰들이 나름 재밌었고, 개인적으로 김덕근 T 보다 강대 재종의 물리 퀄리티를 더 높여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굳이 방인혁 T를 듣기 위해서 마이맥을 구매할 정도의 가치는 없지만, 역학의 벽이 잘 안 뚫리는 학생들의 특징 중에 문제를 풀 때마다 명확한 방향을 설정안하고 우선 식부터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 문제점을 해결해주기에는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2. 시더l인재 컨텐츠들
ㄱ. 살아남기 모의고사(좋다, 어렵긴 한데 까고 보니 수능이랑 비슷한 난도다.)
좋습니다. 누가 뭐라해도 좋은 거 맞습니다. 9월을 치고 나니 작년 같은 용수철 문항이 안나오는것을 반영해주는 센스, 20번에 골 깨지거나 13번~14번 라인에서 준킬러로 시간 잡아먹기, 간혹가다가 선넘는 자기장 전기력 등 풀 때는 욕을 하지만, 실전성이라는 명목하에는 실모에서는 가장 좋다고 생각 됩니다.
본편 실모도 좋았고, 개인적으로는 알파 모의고사의 해설지에서 출제자? 분들이 쓴 문제 출제 방향, 생각되는 난이도 등의 설명들도 매력적이었고, 어떤 문제를 복병으로 냈는지를 보면서 오답 혹은 체크하기 좋았습니다.
저는 김성도 T의 수업을 들은 학생인데, 텐션도 좋아서 개인적으로는 안졸려서 좋았습니다.
ㄴ. 시더l인재 북스의 컨텐츠들
다이나믹스 N제
북스 홈페이지에서 다른 실모는 풀어본적이 없어서 설명을 빼겠습니다. n제를 벅벅 푸는 시기가 되면, 반드시 살펴보게 될 n제인 다이나믹스 n제 입니다.
저는 비역학은 그냥 계속 실모 보면서 오답하면서 체크했고, 역학은 n제를 통해서 식견을 넓히는 방향을 써왔는데, 그런면에서 다이나믹스 n제는 상당히 괜찮습니다.
단점: 팀페이즈가 ㅗ입니다. ㄹㅇ 너무 늦게 출간을 합니다. 그래서 후반부 실모 풀면서 병행하게 되는게 최대 단점입니다.
물리라는 과목은 다른 탐구와는 다르게 어느정도 정해진 형태의 자료를 좀 더 센스 있게 푸는 과목이라고 생각되는 만큼 여러 강사 혹은 컨텐츠 팀들의 문제를 푸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특히 물리는 올해를 제외하고는 근 몇년간 물로켓 시험 이었던 만큼, 기출보다 N제 혹은 실모의 중요도가 많이 커지는데, 아무쪼록 최선의 선택을 통해 최대의 결과를 얻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최근의 먹부림 0
-
여태 공부하면서 수능문학만큼 좆같은적이없었다 고1때부터...
-
재종 친목질 3
아예 안하는게 좋은가요ㅠㅠ
-
지금은 시대다녀서 걍 바로특정됨 ㅅㅂ
-
ㄹㅇ
-
김동욱 수특강의 3
올라오나요? 올라오면 언제 개강이고 강의만 듣고 따로 수측분석 안해도 되나요?
-
네..
-
걍 사람처럼만 생기면 되는거아님? 키나 크고 싶다
-
정치질 좋아함 오현민같은 캐릭터 있나요
-
지금 다시 보니 Kbs에서 인터뷰할 신소재공학과 교수 같네 ㅅㅂ ㅈ같은 안경도 한몫하는듯
-
얘들아 그냥 커뮤에 있는 사람들을 npc라고 생각해 15
그리고 너도 npc라고 생각해 그러면 마음도 편하고 재미있어 진짜 좋은 사람 여기에...
-
사탐 현강 0
사탐 현강듣는건 아깝나요..?
-
삼수도 생각보다 많은듯 전적대는 삼수 ㄹㅇ귀했는데
-
되게 강아지 같았어요
-
집안 사정상 제 돈으로 몰래 다녀야 할 것 같은데 가능한가요??
-
갑자기 궁금해지네
-
저의 나이는 뭘까요 10
ㄹ
-
쩝 메타 끝난듯
-
할 사진이 없네ㅋㅋ 사진 찍으면 ㅈㄴ 못생겨서 바로 지움
-
내년에 설경에 앉아있어야지
-
夏の肖像
-
.
-
표절했다고 0
잘못한건 맞는데 그냥 강의 좀 하는거가지고 ㅈㄴ뭐라하네
-
난근데말투가너무일관돼서 12
댓글쓰니까알아보더라말투를바꿔야하나
-
편의점 2~3곳 지원넣었는데 다 읽씹당함 나이많으면 잘 안받아주나? 20대중반이여서 슬프노
-
오현민 너무멋짐 장동민도 좋지만 오현민이 게임 재밌게잘함
-
보통 결혼하고 아기 가지면 술 끊고 자제하나요? 아니면 사람은 안변하는지?
-
퉆 안 해주면 푸앙푸앙 울 거임뇨
-
인증한번션하게 12
-
고대 뻔선뻔후 2
같은과만 되나요? 아예 랜덤인가요?
-
근데 옯인싸보다 더 커뮤 편하게할수있어서 오히려좋아
-
오르비 비갤 4
그냥 다 오르비언같음 너무 당연한건가? 걍 이걸로 저격하자 나처럼 저격도 당해보자 나처럼
-
현역 정시 하는 친구고 성적대는 고2모고 국영수 2~3 언저리인 친구인데 제가...
-
너에게 줄 선물이 있는데
-
심찬우 현강 0
심찬우 대치 오르비, 예섬 현강 신청 언제 받나요??
-
이거 두개가 뭐가 다른 건가요? ㅠㅠ 도와주세용
-
스카에 잇음 뿡뿡
-
못난 제자 다시 돌아왔습니다.. 올오카는 묻어둘게요..
-
ㅇㅈ햇음 11
근데 인스타에함
-
옆동네에서 누가 씀?
-
이게 아니였던가..
-
매년초에 느껴요
-
넷플릭스 야인시대 진출
-
ㅇㅈ 14
무서워서 펑
-
성형하긴 좀 그렇고 애매하네 참
-
뭔 병신들이 뒤에서 지들끼리 품평하고 있었던 거구나
-
못생겨서 7
자러감
-
이런.. 랜덤 풀떼기 짤에 당첨되셨습니다

1.3.13반중 한분이었군요어허 비밀입니다
4수는 인강이었군요
그럼해당이x
광어 마싯는데
별개로 자연산이랑 차이를 모르겠네요 ㅋㅋ
김성재 t 개념듣고 기출 풀면서 인혁쌤 fundamentals 듣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방인혁T 배기범T 누굴 더 추천하시나요?
개념강의를 여러쌤을 듣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물리 노베라 김성재개념- 배기범 개념 이렇게 하거나 김성재 개념-방인혁개념 둘중 고민중인데 어떤게 좋을까요?
성도쌤 서바부터 들어가도 알아들을만 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