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호(심프)T [811076] · MS 2018 (수정됨) · 쪽지

2021-12-07 17:39:47
조회수 3,771

파급효과 국어 출간 및 컨텐츠 안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1352927

안녕하세요. 기출의 파급효과 국어 메인저자 박영호입니다.


오늘은 내년 교재 소개와 더불어 출간 일정을 간단히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사골같은 느낌이 조금 있기는 해도, 올해 수능은 내년 커리큘럼이나 교재 구성 계획을 바꾸도록 만든 시험이었습니다.


기출은 여전히 중요하지만, 그 외의 컨텐츠의 중요성이 커지게 되었다는 것도 무시하지 못하겠더라구요.


이런 생각을 최대한 반영해 내년 출간 일정을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준비중인 교재와 자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출의 파급효과 국어 시리즈



전체적인 교재의 스타일은, 꼼꼼하고 심도있는 이해를 강조하는 편입니다.


실전과 사후적인 공부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기조 속에서는, 


기출을 깊게 이해하며 독해력 자체를 끌어올리는 트레이닝 하는 것이 옳다는 판단 하에 결정한 방향성입니다. 


여러분들의 고득점을 위해, 자신만의 읽기 방식을 만들어갈 발판이 되는 교재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중에서 가장 자세한 해설을 목표로 쓴 만큼, 해설지 퀄리티 하나는 자신있습니다. 


이번에는 독서&문학 모두 출간되며 STANDARD 버전과 EXTENSION 버전으로 나뉠 예정입니다.




1-1 기출의 파급효과 국어 독서 STANDARD (1~2월)




기본적으로 독서는 교정국어와 같은 스타일을 고수합니다. 


독서론을 제외한 전 지문 문장 단위 해설을 지향하며, 글을 읽는 가장 기본적인 태도를 다룹니다.


달라진 점이 있다면, 교과서에서 제시하는 '제재별 독해 태도'를 추가하여, 여러분들이 글을 글 답게 읽는데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선지를 보며 떠올려야 할 사고의 포인트도 그대로 다루고요.


어떻게 읽고 판단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강한 교재입니다. 


실전에 초점을 맟추기 보다는 '최대한의 이해'를 지향하며 근본적인 독해력 자체를 끌어올리는 것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얼마나, 어디까지, 어떤 시각으로 지문과 문제에 접근할 수 있는지를 담아내려고 노력했습니다.


교정국어에 비해 지문 수가 약 20여개 정도 늘어나, 최종적으로 6~70개의 지문이 담길 예정입니다.




1-2 기출의 파급효과 국어 독서 EXTENSION (6월 내외)


기출로 어느 정도 글 읽는 방법을 습득한 학생들이 볼만한 교재입니다.


수록되는 지문은 LEET를 중심으로, 사관학교 및 교육청 기출도 다뤄보려고 합니다.


역시나 전 문항 문장 단위 해설과 읽고 판단하는 과정에 초점을 둔 해설을 지향합니다. 


지문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어디에 주목해서 읽는 게 중요한지가 주된 포인트가 될 예정입니다.


(아직 혼자 작업할지, 다른 분과 함께 할지 정해지진 않았지만 가능하면 다른 공동저자 분들과 함께 작업할 예정입니다)



1-3 기출의 파급효과 국어 문학 STANDARD  (1~2월)



올해 교정국어를 출판하고 문학도 나오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올해는 사정 상 내지 못했지만, 내년에는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교재를 만드려고 굉장히 노력했습니다.


교재의 스타일은 독서와 비슷합니다. 


실전적인 감상보다는 작품을 어디까지 '감상'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둡니다.


문학은 애매하다는 편견을 지우고 싶다는 생각으로 집필했습니다.


뇌피셜과 감으로 때려 맞히는 문학이 아닌,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감상하고 이해할 수 있는 문학을 지향합니다.


갈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작품을 읽어내려 가는 올바른 태도 확립을 목표로 합니다.


독서와 비슷하게, 작품을 어떻게 감상하고 이해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이 담긴 교재입니다.



1-4 기출의 파급효과 국어 문학 EXTENSION (6월 내외)



교재의 목표나 방향성은 STANDARD 버전과 똑같습니다. 다만, 수록되는 문제가 조금 다릅니다.


94~10학년도의 고난도 기출을 기본으로, 


STANDARD 버전에 수록되지 않는 일부 최근 기출, 그리고 사관학교 등의 고난도 지문도 수록될 수 있습니다.


이 교재는 못해도즐겁게(1026561) 님과 함께 집필할 예정입니다.


(프로필 바로가기)

'


종종 오르비에 칼럼을 올리셨는데 좋은 내용들이 많으니 한 번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2.  FATAL SENTENCE - PSAT



이 책은 GIST 해리케인(763843) 님과 함께 집필할 예정입니다.


(프로필 바로가기)


오르비에서 이미 국어로 유명하산 분이죠. 실력은 보장된 분이니 퀄리티는 의심하지 않으셔도 좋을 겁니다.


다만 이건 출간이 확정된 교재는 아닙니다.


올해 초부터 작업하던 교재인데, 여러 사정상 공개하지 못했습니다.


내년에는 전자책으로라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구성은 PSAT 지문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되, 일부 평가원 지문 및 문장을 발췌하여 수록했습니다.


글 읽는 태도를 교정하고,  N제의 느낌으로 PSAT을 풀면서 추상적이고 추론 능력을 요구하는 수능에 적응하기 위한 교재입니다.



3. 하프 모의고사 


정말 아무것도 보장하지 못하는 컨텐츠입니다.


개인적인 욕심으로 내년에는 EBS 변형 및 자작 문제를 만들어서 무료로 배포하고 싶습니다.


만약 배포하게 된다면 6평 이후 여름 즈음 선택과목을 제외하고 독서 3개, 문학 3~4개를 기준으로 구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세한 일정이 잡히면 추후 공개하겠습니다.




-----------------------------------------------------------------------


올해 수능을 치르신 분들께 모두 수고하셨다는 말씀 먼저 전하며, 내년 수능을 준비하는 분들께는 힘내라는 응원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좋은 컨텐츠와 강의가 넘칠 때 당당히 출사표를 던질 수 있을 만큼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간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중입니다.


**교재 관련 질문은 댓글이나 쪽지로 남겨주세요. 확안하는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rare-제2 연평해전 rare-훈민정음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