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쫑달 [703643] · MS 2016 · 쪽지

2021-11-20 11:22:11
조회수 5,548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0708228

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min습 · 902339 · 21/11/20 11:51 · MS 2019

    안녕하세요! 이번에 수능 쳤는데 부산대 전기, 기공 점수가 나왔습니다. 원래 목표하던 곳이기도 하구요. 공기업을 목표로 하는데 인서울 기공이나 전기과에 비교해서 어느정도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하나요?

  • min습 · 902339 · 21/11/20 11:51 · MS 2019

    디메릿도 설명해주시면 좋구요!

  • 쫑달 · 703643 · 21/11/20 11:59 · MS 2016

    부산대 전기/기계공 정말 좋죠. 우선 공기업을 목표로 하신다했는데, 공기업 같은 경우에는 지역인재라는 제도가 있는데, 비수도권 대학만 해당돼요 보통 공기업은 ncs가 당락한다고 하는데, 비수도권 대학 중 탑이라고 꼽히는 부산대가 유리하겠죠? 사실 공기업은 학벌 블라인드라 부산대를 나왔든, 동의대를 나왔든 별 의미가 없습니다. ncs 잘푸냐 마느냐 싸움이라. 다만 지역인재 전형에선 똑똑한 애들이 뽑힐 것이고, 부산대 기계 커리큘럼이 빡세서 전공 지식에서 더 유리한 부분이 있을 겁니다. 아마 디메릿이라면.. 인서울 생활 못해본다는거..? 그거말곤 정말 좋죠

  • 당코 · 1078376 · 21/11/20 12:00 · MS 2021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쫑달 · 703643 · 21/11/20 12:41 · MS 2016

    현재 반수를 하신건가요? 제가 적어놓은 대학 이상이라면 굳이? 라는 생각이 들거같아요. 컴쪽에서 인공지능으로 갈 생각이다 이러면 학벌 좀 따는게 좋은데 웹이나 앱, 보안 등 나머지 분야로 가신다면 차라리 백준이나 프로그래머스 문제 하나 더 푸는게 나아보여요. 솔직히 학벌이 주는 이득, 없다고는 말 못하겠는데 (예를 들면 동기들의 눈높이) 기회비용 고려해봤을 때 그냥 전공 공부가 이득이란거에요.

  • Wkxhltod · 843364 · 21/11/20 12:38 · MS 2018

    지금 고려대 원하는 과(고컴)랑 서울대 낮은과랑 고민되는데 투과목한게 아까워서 후자택할거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Wkxhltod · 843364 · 21/11/20 12:40 · MS 2018 (수정됨)

    그리고 컴공과 관련없는 낮은공대나 물교,화교 이런과에서 코딩독학해서 코딩테스트같은걸로 입사한다면 디메리트가 있을까요? ex) 대학에서 배우는 컴퓨터 전공지식의 유무

  • 쫑달 · 703643 · 21/11/20 12:43 · MS 2016

    전혀 없어요. ㅋㅋ 수학과나 산공에서 복전하는 경우 되게 많고 문과에서도 되게 많아요. 서울대 고려대 같은 경우는 저라면 설대 가라고 하고 싶네요 설대랑 비서울대 차이는 크니까요.. 근데 사범대말고 차라리 낮은 공대에서 복전하는 걸 추천드릴게요

  • 쫑달 · 703643 · 21/11/20 12:45 · MS 2016

    독학하시면 자료구조나 알고리즘 쪽에서 약할 수 있는데 이런건 대학 강의를 들어보는 거 추천해드릴게요

  • 성보고4학년 · 1052956 · 21/11/20 15:03 · MS 2021

    경북대 토목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보라도리 · 1056434 · 21/11/20 19:57 · MS 2021

    교통시스템공학은 어떤가요??

  • Kshah122 · 598007 · 21/11/20 23:52 · MS 2015

    중앙대부터 국민대를 묶어버리는...
    입시사이트에서 이런말하는거면 중앙대 공대나오셨나요?

  • 쫑달 · 703643 · 21/11/22 08:42 · MS 2016

    입결은 분명 차이가 존재하지만, 학벌로 둘다 메리트 있는 대학은 아니죠..

  • Kshah122 · 598007 · 21/11/22 18:50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Kshah122 · 598007 · 21/11/22 18:51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physicsholic · 785266 · 21/11/21 01:07 · MS 2017

    인하 아주 전자공학 가려는데 둘중에 아주대가야하나요..?

  • 쫑달 · 703643 · 21/11/22 08:43 · MS 2016

    전자면 아주 갈듯..

  • 귀여운쿼카 · 982847 · 21/11/23 09:50 · MS 2020

    이번에 인공지능학과에 지원하려는데

    명상가 라인의 대학이면 다른 상위 대학에 비해

    많이 불리한가요 ??

  • Arcane · 952461 · 21/11/23 14:22 · MS 2020

    중앙대까지 학벌 의미 없다하시는데 그러면 복전 잘되는 서강대 하위학과가서 컴공으로 복전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그냥 시립대 컴이나 중앙대로 가는게 나은가요?

  • 사용중이 아닌 이름 · 1008093 · 21/11/24 14:39 · MS 2020

    기업에서 학교 블라인드 처리한다는데
    사실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