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고1 고등학교 골라주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0412040
중3여 이고 이과 희망하고 있어요.
2학년 2학기 수학 B 말고는 전부 A 입니다! 자사랑 일반 중에 고민 중 입니다..
[선행 진도]
국어
: 노베이스, 모의고사 시간 안에 풀었을 때 21년도 3월모고 3등급[1컷: 83], 6월모고 1등급[1컷: 92, 92점 맞음] 뜸
예삼비문 풀 예정
수학
: 수1 개념까지 완, 고1 모고 평균 3등급
영어
: 고2 모고 안정2, 고2 3월은 1등급
1) 지역 단위 자사고
학교 이름을 언급해도 될지 모르겠어서 간접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서울(강남X)에 있는 여고인 자사고
- 시험 범위 개많음, 전반적으로 잘해서 내신따기 매우 굉장히 어려움
→ 특히 국어, 영어가 어려움
- 입학 실적이 그렇게 좋지 않다는 말이 있음
- 수행 평가가 정말 다양하고 어렵다고 함...
2) 갓반고
- 일반고 치고 굉장히 빡셈, 교칙도 자사에 버금갈 정도
- 시험이 굉장히 어려운 편이다.. 시험이 어려워서 일반고치고 모의고사 등급도 잘 나오는 편
- 중학교에서 상위권에 위치한 여학생들이 꽤 많이 오는 편
- 작년에 서울대+의대 4명, 고연 9명 보냄
경험담이라도 좋습니다, 추천 부탁드려요...ㅠㅠ 원서 쓸려면 이제 결정해야 하는데 너무 어려워요..ㅎㅎㅠ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시기 영어 3 2 0
계속 9모때 60후반대 뜨고 영어공부 하나도 안했어요 문풀강의 한번도 안 들어봤는데...
-
확통 3등급만 맞으면 되서 12 번까지만 맞추고 확통 맞추면 3등급이라 확통만 파고...
-
심리학과 어때요? 7 0
막 사람 심리파악 오지게 잘하게되고 인간관계 사회생활 할때 도움될거같은데
-
조건부 칭찬 너무 싫어요 5 0
넌 ~하면 잘생겼을텐데/이쁠텐데 고등학교때 부터 이런 소리 주변에서 많이 듣네요...
-
적분한문제 모순? 13 0
학교 쪽지시험에 나온문제인대 제가 풀어서 1나왓는데 학교쌤이 푼것과 답지가푼것은...
-
이번에 1학년 교과서에.. 0 0
그냥 이건 뭐고 이건 뭐다 수준으로밖에 안나와요.그리고 2,3학년 때는 지금 과학...
-
안뇽? 1 0
1113462419571
광역단위 자사고는 웬만한 곳은 거르는 거라고 들었고,
갓반고가 선택지에선 나아보이긴 하는데 좀 힘들겠네요...
앞으론 내신이 더더 절대적으로 중요해져서
광역 단위 자사고 3학년인데요. 자사고는 학종 아님 재수에요. 시험 어렵고 수행평가, 외부강의, 활동 정말 너무 많은데 이거 견딜 수 있으면 원서 쓸 때 학종 깡패 일반고 1등급대가 쓰는 서강대 이과 2등급 후반까지 써도 학종으로 붙어요. 근데 이게 힘들어서 중간에 포기하고 정시로 돌리는 사람 너무 많고 정시 망해서 대부분 재수로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