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가틀림 [1071056] · MS 2021 (수정됨) · 쪽지

2021-10-18 00:41:11
조회수 3,959

영어 실모 아직 안풀어보셨나요?(추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0092288

너가틀림입니다.


(나중에 올릴 시간이 없을 것 같아서 제 휴식시간인 일요일 밤 10시 ~ 새벽 2시 동안에만 잠깐 활동합니다.)


※션티 마스터피스 활용법에 대해서는 좀 나중에 직접적으로 다룰 수도 있습니다만,

그냥 푸세요. 정말 좋습니다. 자신의 실모보다 교육청 문제를 더 강조하시는 션티 쌤이기에 더욱 신뢰도 가지만, 주간KISS 씹어먹은 너가틀림이 그 이유를 더 상세하게 '나중에' 말씀 드릴게요.


일단 두 인강계 1타 선생님들

《조정식 T의 그날니날 (TDYD)》

《이명학 T의 실전 모의고사》


이 두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 당연히, 모두 풀어봤습니다.)



1. 조정식 T입니다.

난이도가 있다고들 하는데, 난이도가 있기 보다는 추론형 문제가 꽤 있습니다.
이 모의고사를 추천하는 대상으로는
'해석은 되는데 내용 이해가 안가네?'라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등급으로 따지자면 1등급 중반 ~ 4등급 초반까지는 가능합니다.

조정식 T가 이전에 라이브 해설 때 언급하셨는데,
실제 평가원 출제진도 있다고 하시더군요.

근데 제가 풀어봤을 때, 평가원이나 기출 반영을 했다기보다는 낯선 지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면서도, 조정식 T가 문제 유형별로 학생들이 왜 어려워했는지에 대해서 분석하신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룬 문제들이 아닌가싶습니다.

실제로, 조정식T 확실해 「순서_삽입편」 해설을 듣다보면 선생님께서 오답률이 높았던 문제의 원인들을 분석하시고 학생입장에서 왜 어려워했는지를 고려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러한 고려와 생각들을 담아두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하프 모의고사는 그냥 N제로 풀어보셔도 괜찮습니다. 위에서 말했던 것과 같이, 지문 워딩 그 자체만으로 문제를 풀어낼 수 있지 않고, 내용 이해를 기반으로 한 접근을 요구하므로 이 부분에 취약한 학생들이 풀어보셨으면 합니다.

듣기는 약간 음질이 떨어지는 감이 있으나, 사람마다 듣는 이어폰, 스피커가 다 달라서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평가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듣기 지문 내용은 잘 구성해두셨더군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명학T 실전 모의고사입니다.

처음에 어려울까봐 걱정하기도 했고, 저도 메가패스 구매자라 해설 강의를 구매하는 것에는 좀 부담이 되어 실모만 샀습니다.

정말 '실전 연습' 그 자체입니다.

난이도는 그닥 높지 않습니다, 조정식T 와 이명학T 모두 기준으로는 비슷하게 10분씩 남았습니다.

정말 지금부터 실모 연습 제대로 여러번 하고 싶으신 분은 이명학T 실모를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명학T는 제가 직접 수강하지는 않습니다만, 아무 상관 없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