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jam [992375] · MS 2020 · 쪽지

2021-07-27 00:50:16
조회수 510

현주간지 솔직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8771104

1~2월 현강생이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나쁜책이라 할 순 없지만 가격값을하는가에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1. 분량

항상 페이지수로 압도적임을 강조하시지만 솔직히 말하면 손글씨분석 미시/거시ver, 배경지식의 끝 이라면서 그냥 배경지식용 글(솔직히 이게 도움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언매/화작 둘다 담은 문제, 마지막 과거기출 1세트(시험지가 바뀌어서 큰 의미가 있나싶음)의 구성으로 좋게 말하면 다 담았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양 불리기가 심하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문항수가 그렇게 만다고 생각되지 않고, 결정적으로 1일차인 30분 미니테스트는 현강에서 수업전에 보는 교육청 기출 테스트라서 1일치는 현강생이라면 없는셈입니다


2. 대치동 현장자료

대치동 현장자료임을 늘 강조하시지만 대치동 현장자료는 말 그대로 대치동 오프라인에서만 돌아야 합니다. 현주간지는 누구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워딩을 바로잡으면 대치동 현장자료X 시중 유통자료O가 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내용이 알찬가

개선이 필요하다고 여기는 부분입니다. 제가 풀었던 1주~9주 기준으로내용이 알차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배경지식의 끝<<<< 정말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총평

지금 가격의 절반가 혹은 그 이하가 되는거 아니면 솔직히 그닥 구미가 당기는 자료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론 탄압좀 그만하십시오. 여기 단골 메인 소재가 M사의 클린수강평 제도 까는글인데 여기가 더 하다고 생각이 듭니다만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