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너의 로스쿨 홍보 겸 현직 변호사의 법조계QnA]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8411175
책 너의 로스쿨 홍보 겸 현직 변호사의 법조계QnA 시간을 진행합니다.
책의 경우 로스쿨 그리고 법조계 여러 직역에 대해서 소설처럼 재미있고 그리고 쉽게 풀어 썼으나,
입시사이트 특성상 로스쿨 진학 그리고 법조계 현황을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묻고 답하기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책을 사서 보는 것도 동기부여 등 여러 측면에서 도움이 되며, 읽는데 오래 걸리지도 않기에 부담 없이 읽어 보시길 권합니다.)
댓글로 문의사항을 달아주시면 제가 댓글을 올리겠습니다.
혹시 댓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나 등장 4 3
씻고 나가야지..
-
ㅡㅏㄱ 1 0
ㅜ
-
뭐 나도 한남이긴한데 일본에 소주한잔이라고 헌포가 있음 일본인 여자들 헌팅할 수...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결국 밤샘 청년 7 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1 0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
존나 아픈데 이거 ㅈ된거임?
-
경제 커리 질문 0 0
사탐런은 경제로 하게 되어서 경제 개념은 끝내가는데 기출도 인강컨 듣는게...
-
오르비북스 책 사면 2 0
레벨 오르나요?
-
딜레마는 그거임 3 0
진학사 컷이 낮은곳은 구조적으로 펑크나기 힘들고 역설적으로 컷이 높은곳은 핵펑크가 날수도 있음
-
이러면 어디가요 5 0
-
망상중 4 1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설대식 370점으로 추합 이런거 안되나
-
언백 적백을 찍어라 5 0
영탐 3등급이어도 서울대가 가능하다
-
일단 수학을 존나 해 6 2
그럼 킹능성이 보인다
-
어디 펑크날지 3 0
지금 계산중
-
로그아웃합니다~ 2 1
개강하고 봅시다.
-
99 96 1 99 99 5 0
는 되야 서울대 ㅈㄴ 안정권인가?
-
수능안본지진짜개오래됐네 5 0
헐랭탱~
-
수능 이렇게 보면 설경 ㄱㄴ? 12 0
아랍어는 임의로 입력
-
아 서울대 빡세네 8 1
알고 있었는데 팩트를 한번 더 쳐멎으니까 더 아프네
-
언매도 해야하고 0 0
할게넘많네
-
97사탐 95과탐 전혀모르겟어서
-
오늘 새벽 리젠율 뭐지 3 0
오랜만에 원서철 느낌 났음 ㄹㅇ
-
서울대?
-
저거 적분 해봤는데 3 0
첫번째부터 기억 안나서 0점받고 접음
-
새벽실화냐 13 0
잘자
-
올해월드컵보고느낀점 7 0
토토에는 손도 대지 말아야지
-
옯찐따라 옯만추하자 해도 8 0
못 나갈 것 같음
-
평우평우야.. 4 0
-
옵만추하자고 3 0
1. 남자의 경우, 나이가 로스쿨 입학에 영향을 끼치는가요, 끼친다면 최대 몇살까지 고려해볼수있나요?
2. 로스쿨 진학을 원한다면 과보단 대학간판이 더 우선인가요 ?
1. 남자의 경우 군필자 기준으로 27세까지는 불리하지 않습니다. 군필자 기준 서른살이 넘었음에도, 다른 공인회계사,의사나 노무사 같은 자격이나 다른 괜찮은 커리어를 만들지 않은 경우 불리함이 있습니다. (다만 이경우에도 인서울 로스쿨 기준입니다. 지방은 나이에 대해서는 관대한 편입니다. )
2. 네 과보단 간판입니다.
만약 27세의 나이를 넘어서 진학한다면 어떠한 불리함을 겪을수있나여 ?
스카이로스쿨 같은 경우에는 공부잘한 학벌좋은 어린 학생을 선호합니다. 나이가 많은데도 그만큼 좋은 스펙이 없다면 정성평가에서 약간의 디메릿(감정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카이 로스쿨 입학생 나이대만 보더라도 그렇습니다.
입학 후에 검사 경쟁이 얼마나 어려운 편인가요?
변호사되기위해서도 수능공부처럼 공부만해야하는데 수재들 사이에서도 더 특출나게 잘해야합니다. 검사가 되는 과정이 책에 잘나타나 있습니다.
sky 학부생이 아니라면 로스쿨의 꿈은 접는 게 현명한가요?
절대 아닙니다! 스카이처럼 높은 학벌이 입시에 유리한 점은 사실이나 그게 전부는 아닙니다. 여기가 입시싸이트지만 저는 책에도 나오는 문구인데
"어느 대학 출신의 변호사가 되는 것보다 어떠한 변호사가 되는가가 중요하다"
대학의 학벌때문에 꿈을 포기하진 마세요
1. 스카이로스쿨 보단 훨씬 적겠지만...성로, 한로를 졸업하고 빅펌을 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지 궁금합니다.
2. 연고로스쿨과 인설대형 로스쿨에서 검클빅으로 빠질 수 있는 커트라인이 각각 상위 몇%정도인지 궁금합니다.
3. 빅펌과 소위 말하는 10대 로펌의 연봉이 궁금합니다
초봉은 어느정도 들어서 알고있는데 연차가 쌓일 수록 받는 연봉은 한 번도 들어보질 못했습니다...
4. 로펌에 계시다가 개업을 하게 되면 초반에 입지를 어떤식으로 다져다가는 건가요?
5. 제가 글쓰는 것은 자신 있는데 언변 능력이 좋지 않아서 고민입니다...로스쿨이나 변호사가 되어서 언변능력을 중시하나요?
6. 경제학과나 전기전자공학 공대출신 변호사는 메리트가 있을까요?
7. 책에는 대충 어떤 내용이 담겨있나요? 한 번 읽어 보고싶네요..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ㅜ
1. 3명정도 되는 것같네요 다만 한로이지만 특이스펙을 가진 분들인 것같은..
2.15프로인 것같습니다.
3. 초봉이 세후 700~900인 것같습니다. 연차가 쌓일수록 50~100씩 올라갑니다. 성공보수에 대한 인센도 있습니다 700~900이 세후면 엄청나게 큰겁니다. 그리고 변호사시험 합격해도 실무에서는 초짜인데 초짜한테 이만큼 주는 건 대단한겁니다. 대부분 합격하자 서초동에 취업하는 변호사들은 200~300받습니다.
4. 개업 전까지 영업을 위한 인맥을 만들어놓고 어느정도 준비가 되면 개업하는 것같습니다.
5. 아녀 언변보다 글쓰는 능력이 훨씬 중요합니다. 그리고 아직 어리니 언변은 대학과정에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6. 크게 메릿도 디메릿도 없습니다.
7.입시 정보서보다는 재학과정에서 학생들이 어떤 감정을 가지게 되는지를 입시부터 졸업 후 취업까지 시간순으로 드러냈습니다 한 4시간이면 다 읽을 정도로 쉽게 쓰여졌으니 추천합니다. ㅎㅎ
수능생은 아니지만 ㅠㅠ 성한 유사법학과 학생인데요.. 1학년 1학기에 공부를 너무 안해서 많이 말아먹었는데(3점대 초반) 가능하다면 반수해서 새로 시작하는 게 나을지요... 입학때는 스카이로를 목표로 하고 들어왔었습니다. 리트비중이 커지고, 다음 학기부터 열심히 해서 고학점을 받을수도 있겠지만, 1-1의 낮은 학점 + 학벌(자교우대 등)을 보았을 때 1년을 버리고라도 새로 시작하는 게 나을지 궁금합니다 ㅠㅠ
사실 스카이로를 가기 위해서는 스카이에 입학하는게 좋습니다. 자기 마음 먹기에 달린 것같습니다. 스카이로에 가셔도 결국 대부분은 막변이고 막변의 경우 결국 학벌의 영향은 미비한 것 같습니다. 정말 스카이에 입학할 자신이 있다면 반수로 새로 시작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넵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답변이 마음에 들었다면 본문글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어떤 친구가 무단지각이 워낙 많아 벌점이 상당 수 인데 가끔 청소,봉사로 상점을 얻기도 합니다. 어떨 때는 정규수업 시간에도 잠을 잔다며 10분 늦을 때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어떤 방향으로 변호를 해야할까요?
저도 잘모르겠습니다. ㅠ
1. 전공이 큰영향을 미치는지
2. 서울대 사회학과vs 연고상경 중 시장에서 차이가큰지
1. 전공보단 학벌입니다.
2. 입시에서는 크며, 시장에서는 처음 취업시 입시만큼은 아니더라도 차이가 좀 있습니다. 다만 취업 후 그 다음부터는 이직시 등등에서는 학벌의 차이가 줄어듭니다.
검사 임용 과정에서 고등학교 생기부도 평가요소로 들어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정시를 준비하느라 상대적으로 내신 관리가 안 되어 있는데, 혹시 나중에 검사 임용 과정에서 내신 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나요?
누가 그 정보를 알려줬는지 모르겠지만 고등학교 과정에서 범죄사실이 아니면 고등학교생활은 대헉교학벌로 평가하지 그 이상 고등학교시절에 대한 평가는 하지 않습니다.
이는 다른 집단도 마찬가지일겁니다.
내신 때문에 걱정했었는데 다행이네요 ㅎㅎ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