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빼기 이는 삼 [1059102] · MS 2021 · 쪽지

2021-05-10 23:05:56
조회수 2,330

삼수생 국어 조언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554074

안녕하세요. 첫 글이라 잘 몰라서 막 써봅니다 ㅠㅠ 제가 대형통학학원을 다니는 중이라 학원에서 반별로 모의고사를 보는데요. 모의고사 볼 때마다 느꼈지만 뭔가 잘못됐다는 것을 심각하게 깨닫고 고민이 너무 되서 글을 올립니다. 멍청한 삼수생에게 도움을 주세요 ㅠㅠ  질문드릴게요..

 



1. 문장 자체를 읽을 때 생각하면서 읽으라고 하잖아요. 생각을 하면서 읽는다는게 정확히 무엇인가요? 텍스트를 보고 머릿속에 이미지화를 하라는 건가요? 예를 들면 과학 기술 지문을 읽으면 기계가 작동되는게, 소설을 읽으면 그 장면이 머릿속에 그려지게끔 읽으라는 건가요?




2. 평소에 국어 공부할 때 영역별로 시간재서 풀어야 하나요? 지금까지 단 한번도 시간을 잰 적이 없어서 그런지 모의고사 볼 때마다 늘 시간에 쫓깁니다. 평소에 훈련을 해야 하나요?





3. 평소에 글 읽을 때에는 안 그러는데 모의고사 볼 때마다 시간이 쫓겨서 빨리 읽다가 그읽그풀하는 느낌입니다. 이것 역시 평소에 빨리 읽으면서 잘 읽는 연습을 안 해서 그런가요?





4. 선지 역시 문장이잖아요. 문풀할때 선지를 꼼꼼하게 분석하면서 풀어야하나요??






저의 이 힌탄스러운 긴 고민과 걱정들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진심 어린 조언 부탁릴게요ㅜㅜ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