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형 알텍 문풀 [긴글 조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8628557
알텍 문풀을 꼭 전부 다 들어야하나요??
가형 전과목 전부 들을 예정입니다
참고로 육평팔팔개쪽...
시간이 없어서(7월 전까지 끝내려고 합니다) 알텍 문풀을 다 듣는 대신에
1.계산실수가 아닌 이유로 틀린 오답
2. 풀이의 길(즉, 필연성이죠)을 찾는데 오래걸린(3분이상) 문항
3. 이유막론 10분이상 걸린 문항
이 세가지 문제를 가진 문항만 풀이를 들으려하는데요...
혹자는 문풀이 바로 알텍을 듣는 제1의 이유라고 하네요
5회독하라는 글도 봤고...
문풀을 다듣는다면 물론 확실하게 필연성을 얻을 수 있겠지만
시간대비 효율이 너무 떨어지지 않을까요?
차라리 제 계획대로 하고 , 기출을 한번 더 보는게...
6월이 다 져가는 이 시점에서 문풀을 다듣는게 과연 현명한 길일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러닝 뛰러 나가야지 0 0
오랜만에 으흐흐
-
2명 남았어요! 0 2
맞팔구
-
D-146 끝 1 1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1 2
내일도 화이팅
-
이번 6평보다도 더 ㅈㄹ맞다..
-
거제 야호~ 0 0
ㅇㅇ
-
생윤 버릴까요 0 1
개념기출 1회독인데 6평에서 42점(3 14 19틀) 맞고 백분위 87예상인데...
-
고딩 때 친구가 제일친함? 2 1
개ㅈ반고 꼴통이라 친하게 지내고싶은 사람 하나없는데 거진 다 걍 혼자다니기싫어서...
-
우리나라 32강 가능한거냐.. 3 1
친구가 ㅈ됐다고 하던데
-
작수 수능샤프 들고옴 1 1
이걸로 토익칠까
-
맞팔해주면 6 3
수능만점
-
이 짤 좋아함 0 0
걍 ㅈㄴ 어이가 없어서 웃김ㅋㅋㅋ
-
재수하면 주요대학 거의 못가나요? 과외생이랑 얘기하는데 이것때메 지금 학교애들 내신...
-
허수최저러조언부탁드려요ㅜㅜ 1 0
국수영 현역 최저3합4 조언해주세요! (순서대로 국수영입니다) 3모 92 84 95...
-
내 안의 난로 1 0
빈방에 홀로 앉아 누군가의 온기를 기다린다면, 창밖의 낯선 발소리에 헛되이 마음을...
-
이번 6평 미적은 ㅈ같은 케이스랑 계산으로 죽이는게 목적인가보네.. 2025 11...
-
피규어 몇 개 들고왔더니 0 1
20개 가까이로 늘어나버렸네
-
딥피드 분 마음이 아프네.. 2 3
잘 해결되시길
-
난 초딩 때부터 개좋아했고 짝후배, 짝짝후배 둘다 여자인데 아재개그 존나 좋아하던데
-
진짜 엄청 이상형인 여자가 1 2
얼굴 엄청 이쁘고 이상형인 여자가 몰래 딴남자랑 술마신거 알게되면 바로...
-
이말만 하고 오늘 퇴갤한다 3 2
니들은 다 소중해 얼마나 귀한줄 알아? 알아들었으면 끄덕여.
-
경제적 자유를 달라 2 1
파이어하고 싶구나
-
요새 모의고사 연도별로 뽑아서 최대한 분석하고 있는데 시간이 좀 오래 걸리긴 해도 재밌긴 한듯
-
윤옥에인과 윤어게인의 차이점 0 0
윤옥에인은 표현의 자유이고 윤어게인은 표현의 자유가 아님
-
오늘의 교훈 0 0
윤옥에인
-
요즘 월드컵 때매 개꿈 많이 꿈 28 5
국대 주전 나가서 해트트릭하는 꿈도 꿨어
-
아저씨<—남자는 20초 군인일 때부터 13 4
군인 아저씨 소리 들어서 안 긁힘 아줌마<—예전에 20후반 누나가 나이로 장난반...
-
솔직히 즉기싫어 2 0
세상이 이렇게 만드는데
-
09들 중에서 4 0
학교에 질문기반주제탐구 하는 사람
-
맞팔 ㄱㄱㄱㄱㄱ 15 0
고고고고고구고고고고고고
-
비문학 기출분석 1 0
읽으면서 나만의말로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사실상 같은말 이어붙이려 노력하고 숨겨진...
-
나만 느끼는 건가 11 0
요즘 급식들 왤케 게이 같은 애들이 많냐
-
오공완 6 2
그래서이제뭐함
-
누군가가 사랑해주길 바란다면 2 1
먼저 스스로를 사랑하자 사랑은 내 안에서 먼저 시작되지 않고서는 결코 찾아오지 않는 법이다.
-
덕코구걸4일차 5 2
어제분들도모두사랑합니다 덕분에 레어하나생길듯
-
문학 15분컷도 가능하긴함 8 1
거의 다 맞긴하더라 근데 불안해서 30분 씀 ㅁㅌㅊ?
-
스쿠터뒤에널태워 2 2
-
두꺼운 책들은 이해라도 하는데 볼텍스나 숏컷은 별로 두껍지도 않은 거 제본 좀...
-
23min35sec16min40sec 11 1
5047
-
잇챠잇챠 2 2
-
즉 4 1
어야겠다 날 찾는 사람도, 사랑해 주는 사람도 없어
-
쌍윤 선택의 장점 1 0
윤리적인 사람이 됨 자기 합리화의 달인이 됨
-
우울글 ㅈㅅ한데 조언좀요 27 7
엄마가 계속 죽고싶다고 하고 어제는 가족카톡에 유서쓰고 폰 꺼서 경찰에 실종신고해서...
-
벤투 욕 ㅈㄴ 먹었지만 2 0
히딩크 이후로 최고 감독 같음 벤투 나가니 귀신 같이 빌드업 폭망하고 해줘 축구 됨
-
지구과학선택의장점 8 2
지구력이좋아진다
-
담배 안피니까 목이 좋아짐 4 1
ㅇㄱㄹㅇ 담 커 술 매일매일이면 확실히 목이 제일 먼저 상함
-
ㅅㅂ저능해서엉엉우러끼 0 0
오지모<---이새끼 왤케어렵냐 ㅅㅂ 나름 작9 47 작수 50인데 개같이썰림;;
-
리트도 문제은행에서 뽑는 방식이라 기대가 안 됨 1 1
칸트, 헤겔, 데이터 과학 그만 좀 쳐내고 유니크한 소재로 가보자 법전협
-
금전적인 지원을 하는 것은 시체에 주사를 놓는 것과 같은 행위다 이거 히틀러...
-
ㅈ됐습니다 1 0
전사고 내신 1.8-1.9 3학년인데 고급생명과학 B떴어요. 약대 희망하는데 걍...
전 알텍 확통하고 기벡만 2강의만 듣는데 문풀까지 다 들어요 근데 전과목이면 좀 강의양이 많은데...인강양을 줄이시는게 효율적일듯
ㅜㅜ강의 양때문에 걱정이에요 지금이 3월이였다면 전부 다 수강하고 전문항 필기까지 하는게 제 성격에도 맞는데
어쩔 수 없이 효율을 찾게 되네요... (생각의 질서 전문항 필기하느라 시간 날린건 비밀... 개한시무ㅠ)
알텍강의가 과목별로 상하로 나뉘는데 하 강의가 엄청많아요 다 합치면 100강도 넘을텐데 그거 지금 다 들으면 안 되요. 제가 수학을 잘하진 않지만 인강에 의존하는 건 별로 좋지 않고 또 그 많은 양을 수능 150일도 안 남은 이 시점에 하시는 건 무리가 있네요
그죠.. 너무 시간낭비니까 역시 문풀강의는 오답과 고난도문항만 선별해서 들어야겠어요.
좋은 지도 정말 감사합니다*^^
근데알텍은개념강의가아닌데.....ㅠㅠ 오히려 실전개념이 문풀에서 나와요
으어어어 문풀 들어야 하나요 ㅋㅋ
그렇다면,
1. 알텍 문풀강의에서 얻을 수 있는 실전개념을 제 스스로 기출을 풀며 얻을 수 있을까요?
만약 얻는게 힘들다면, 문제풀이 강의를 듣는시간이 결코 아깝지 않아요! (그만큼 '효율적으로' 얻는게 있으니)
그리고,
2. 실전개념("필연성 - 풀이의 흐름을 빠르게 캐치하는 능력"이라고 생각되네요)을
한석원 선생님께서 Exercises같은 쉬운 문제에서도 소개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선생님 스타일 상 그러실 것 같은데...
알텍 문풀이 122강을 듣는 시간에 푸는 기출문제 만큼의 가치를 가지는지 궁금힙니다
혼자 얻기 힘든 실전개념을 알텍문풀을 통해 얻어서 기출문제를 푸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면,
마냥 급하게 기출만 풀어서 걸리는 시간과 비슷할 뿐더러 진짜 실력도 올리는 거니까요.
글 쓰다보니 빠르게라도 전문항 문제풀이 강좌를 듣기로 결심했습니다ㅋㅋㅋㅋ
잠을 줄여서라도 말이죠.
생각해보니 아직 9월만큼 엄청나게 늦은 시기도 아니고
독재생(독재학원)이라서 맘먹으면 2주안에 쇼부볼 수 있겠네요, 아니 반드시 봐야만 하네요ㅋㅋ
코딩추노님 바쁜 시간 내셔서 주신 좋은 말씀들 감사합니다:)
코딩추노님과 저의 당연하다는 듯이 만점받는 수능을 기도드릴께요!!
6월이 다 져가는 이시점 저는 뉴런을 듣는중..
너무 성급하게 안하셔도될듯요
정답입니다 제가 너무 성급하게 생각했었네요
150일은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닌데 말이죠.
정도를 밟아나가는데 있어서, 의심하지 말되 빠르게 걸어야겠습니다.
독재는 진리입니다님 좋은 의견 고맙습니다!
독재는 정말 마음먹은자에게는 가장 강력한 무기인듯 싶네요
곧 장마가 내릴텐데 감기걸리지 않게 몸 잘 챙기시고,
(특히 독재생의 입장에서 건강관리를 소홀히하게 되더군요)
열공하는 태양보다 뜨거운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냥 제얘기 적은건데 정성글ㄷㄷ
승풍님도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