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문러들 들어와주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220543
내집단 구분할 때 수특에는 '개인이 속해 있을 뿐만 아니라 강한 소속감, 일체감, 애착심 등 내집단 의식을 갖는 사회 집단' 을 내집단이라고 한다고 나와있는데 윤성훈T 개념강의에서는 꼭 자기 소속 집단에 대해 긍정적인 감정, 애착심이 아니어도 그 집단에 자신이 소속되어 있다는 걸 인지하는 정도로도 내집단이라고 볼 수 있다(ex. 아 "우리"학교 탈출하고싶다 -> 내집단 ㅇ) 라고 설명하시거든요... 이거 어느 쪽이 맞는거죠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425232씹노베 조언구함 0 0
어휴 내 성적 올리기 쪽팔리지만 상담 받아봐야 앞으로 계획도 잡을수 있을것 같아서...
그렇게 문제 절대 안 나오니 걱정 안하셔도 됨
소속심이 있다는거니까 내집단이지
내신이면 쌤한테 물어보고 수능 준비면 걍 신경 끄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