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보다보다 어이없어서 글쓴다ㅋㅋㅋㅋㅋ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042680

이런 글을 쓴 사람입니다. 일단 여러가지 말씀드릴 것이 있는데 우선 제 글 실력이 매우 수준이 떨어져서 논란? 이 된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소중한 공부하는 시간을 이런 쓸데없는 것으로 낭비하게 해서 죄송합니다.
분풀이를 저한테 하시는게 여러분 공부에 1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욕을 하십시오. (단, 부모 욕은 하지 맙시다)
설명하기에 앞서, 그냥 제가 뭐라고 말하든 자기 생각대로 생각하고 싶은 분들은 다른 분들 팝콘뜯어서 공부 방해하지마시고 그냥 속으로 욕하시거나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이딴 글 읽을 시간에 공부하시는게 더 유익합니다.
이 글 읽는 시간보다 잠을 자거나 공부하는 시간이 더 유익합니다
일단 저 위에 제가 쓴 글의 의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거 살까 말까? 아 고민된다... <- 이런 태도보다는 확신을 가지고, 빠르게 둘 중 하나 선택하고 책을 사고, 풀고나서 값어치를 했는지 안했는지 판단하라는 겁니다.
즉, 살지 말지 고민하는 시간 줄이고, 빠르게 책 사서 시간낭비를 줄이라는 것입니다.
만약에 책을 풀고나서 값어치를 했으면 좋은 것이고, 풀어봤는데 책 퀄리티가 똥이면, 그 문제를 풀면서 아 이 책은 퀄리티가 별로 안좋구나를 판단하신거니까 실력을 어떻게 보면 기른 것이고 추가로 시간까지 Save 했습니다.
+ 아래 댓글에 대한 답변에 제 의견을 표현해주신부분이 있으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가 글의 의도까지 썼어야 했는데 제 글쓰기 실력이 부족해서 여러분의 시간을 뺏은 점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공부하면서 시간의 소중함을 깨달아서 말을 너무 쌔게 한 것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기분이 나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마지막으로 말씀드릴 것이 있는데, 선동당하지 마시고, 선동도 하지 마세요.
제가 꼭 100% 맞는 말만 하는것도 아니고 댓글 다는 사람들도 100% 맞는 말만 하는것도 아니니까
글 읽고 스스로 판단하는 능력을 기르세요.
댓글을 모아봤고 그에 대한 답변입니다.
히토미 'm' · 934913 · 3시간 전 · MS 2019
스타벅스 커피 비싸서 한 번도 마셔본 적 없어요..
편의점 커피 500mL 1+1만 사먹는뎀
ㅋㅋ 책 사는데 돈 신경 안 쓰인다니 여간 부자가 아닌 듯
-> 책 사는데 돈 신경 안쓴다고 한적 한번도 없고요, 부자 아닙니다. 삼수 끝날때까지 가장 최근에 산 옷이 중학교 때 산 후드티입니다. 집안 형편이 그렇게 넉넉하지 않아서 부담 안드리려고 일부러 운동할 때 입는 기능성 옷 똑같은거로 여러개 사서 교복 안에 넣어 입고 다녔습니다.
약대가고싶어서울부짖는민초단대장 · 970518 · 3시간 전 · MS 2020 (수정됨)
이분 돈 많은가봄 ㅋㅋ; -> 선동하지마세요.
지원 안받고 산다고 다 풍족한 것도 아니고 타교재에 비해 가격이 있는 편이라면 비싸다고 느낄수도 있지..사람들 지갑사정 다 같은 것도 아니고 님이 책을 사줄것도 아니고
ㄹㅇ스타벅스도 있는 사람이 가는거지 ㅋㅋ걍 생각 안하고 글 쌈
-> 돈 없어요. 책 사는데 돈 신경 안쓴다고 한적 한번도 없고요, 부자 아닙니다. 삼수 끝날때까지 가장 최근에 산 옷이 중학교 때 산 후드티입니다. 집안 형편이 그렇게 넉넉하지 않아서 부담 안드리려고 일부러 운동할 때 입는 기능성 옷 똑같은거로 여러개 사서 교복 안에 넣어 입고 다녔습니다.
-> 지원 안받고 산다고 다 풍족한 것 아닌 것 맞습니다. 이 부분은 제 잘못입니다.
김안영 · 1050717 · 3시간 전 · MS 2021
금수저 좋겠네~
-> 금수저 아닙니다. 선동식 발언 하지마세요.
의대가는 신류진 · 1017337 · 1시간 전 · MS 2020
이금수저색기 부럽누 ㄹㅇ ㅋㅋ 난메가커피만쳐먹느데
-> 금수저 아닙니다. 저는 리터커피마십니다. 스타벅스라고 쓴 이유는 대표적인 커피 브랜드로 스타벅스가 떠올라서 스타벅스라고 쓴 것 뿐입니다. 스타벅스보다 먼저 떠오른 브랜드가 있으면 그 브랜드를 썼을 것입니다.
자~드가자잇 · 1048135 · 1시간 전 · MS 2021
커뮤니티에 의견 표현좀 하는게 그리 꼬운가 ㅋㅋ 진짜
좀 사주세요 그럼 ㅋㅋ 개웃기네
깂어치 하는거 누가 모르나 ㅋㅋㅋ
그럼 쓰레기를 주고 살까요 ㅋㅋ
-> 이런 의도였는데 제 허접한 글 실력때문에 글 의도가 제대로 전달이 안되었네요.
에피사이클로이드 · 882694 · 2시간 전 · MS 2019
왜 커피한잔의 기준이 스타벅스인가 ......
-> 가장먼저 떠오르는게 스타벅스여서 스타벅스로 썼습니다. 다른 브랜드가 먼저 떠올랐다면 그 브랜드를 썼을 것입니다.
목동잇올대표inㅆr · 968447 · 2시간 전 · MS 2020
ㄹㅇㅋㅋ 개나소나 스타벅스마시는줄 아나;;
-> 스타벅스 4잔이라고 표현한 부분이 제가 매일매일 스타벅스 커피만 마시는 것으로 착각하고 그냥 추측성 발언 하신 것 같습니다. 저는 리터커피마십니다. 이런 댓글들이 계속 쌓이면 아 이사람은 스타벅스만 마시는구나 이런식으로 선동달할 수 있습니다.
무운과 · 864605 · 2시간 전 · MS 2018
걍 의대뱃지달고있어서 뭐라고 씨부리든 빨아줄줄알았나봄 ㅂㅅㅋㅋ
-> 일단 뭐라고 씨부리든 빨아줄줄알았나봄이라고 말씀하셨는데 그렇게 생각한적 없습니다. 이런 선동식 발언으로 남들 선동하지마세요.
-> ㅂㅅ이라고 하셨는데... 음... 화이팅입니다...!
->이런 옛말이 있죠. "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인다" 그럼 ㅂㅅ눈에는 ㅂㅅ밖에 안보이겠죠?
카스티엘 · 1044006 · 2시간 전 · MS 2021
저 글 쓴 분도 처지 어려운 사람들 제외하고 라는 조건을 단 것 같긴 한데 그 점이 부각이 제대로 안되서 이런 글이 올라온 것 같긴 함... 전 저 글 읽었을때 그냥 교재값 비싸다고 뭐라고 빽빽 거리는 사람들한테 하는 말 같길래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나옴
->이런 비슷한 의도였습니다
영어못하는빌런 · 1016089 · 2시간 전 · MS 2020
책사는게 재수하는것보다 돈 안깨지긴함
-> 이게 제 글의 의도를 한줄로 요약한것입니다!!!
모르고 오후6시에 깨버린 김동욱 · 998396 · 1시간 전 · MS 2020
ㄹㅇ 알바 같은거 하면서 그시간도 아까워서 간신히 만든돈인데 돈 소중히 여길줄 모르나 보네요
-> 돈 소중히 여길줄 모른다 라고 하셨는데.. 금수저도 아니고, 돈 없어요. 책 사는데 돈 신경 안쓴다고 한적 한번도 없고요, 부자 아닙니다. 삼수 끝날때까지 가장 최근에 산 옷이 중학교 때 산 후드티 하나입니다. 집안 형편이 그렇게 넉넉하지 않아서 부담 안드리려고 일부러 운동할 때 입는 기능성 옷 똑같은거로 여러개 사서 교복 안에 넣어 입고 다녔습니다.
-> 선동하지 마세요.
3줄 요약
1. 글쓰기 실력때문에 글의 의도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2. 선동하지마시고, 선동당하지도 마세요.
3. étale · 1045966 · 3시간 전 · MS 2021
본인 x뎊 덕분에 200만원 정도 아낌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오늘 씹밍아웃 좀 했음
-
독서실에서 봉지과자 쳐먹고있네 5 0
왜 사는걸까
-
조3위로 본선간다면.. 3 1
독일이나 G1(이집트 or 벨기에)랑 경기가 잡히겠죠 그런데 실제로 독일이랑 붙게...
-
많은게 맞나요.무슨 총장님이 새마을학과인가 그거 밀어줘서 유입이 많다고 말은 있던데...
-
기생집 다 봤는데 검더텅 7 1
추가로 하는 거 오바일까 기생집으로 n회독 할까 아니면 검더텅 쭉 한 번 풀까
-
걍 아는 여자애랑 이번에 월드컵 축구얘기하다가 축구잘하냐고 나한테 물어보길래 축구에...
-
뭐라 못하겠는데 한마디만 하자면 6모 수학은 진짜 개대충 낸 거 같음 국어는 8번 낚시라도 잘했지
-
제가 고3이고 영어 4등급인데 다른 건 다 안 바라고 안정적인 3을 원해요. 그래서...
-
수험생들은 어느 장단에 맞춰서 공부해야하나
-
평가원 #~# 0 1
삼각함수 출제해라
-
국대때문에 14만원날림 0 0
15만원벌거 만원벌음
-
Jtbc 트롤짓을 출발로 솔직히 체코전빼고 다 기대이하의 성적을 받고 있는데...
-
그 푸념 하는데에도 상당한 시간이 들었습니다...월드컵 즐기시는 와중에 보기싫은...
-
하 큰일났네 2 2
남아공 손흥민 벤치로 져서 손뽕들 또 ㅈㄴ 어깨 올라가겄네
-
그 시간에 졸업이나 빨리 하고 진학이나 어여 하는게 낫지 않나 생각도 듭니다.절...
-
9월 22번이 지수로그면 7 1
수능 개꿀잼 각 나오는거지
-
후 2 0
이해원 2회독 드디어 끝 이제 책에다 풀어야지
-
지로함 유기해도되나 2 0
21 수2 22 수열 확정인데 유기해도되나 14 15에 나오면 걍 거줘먹는 문제처럼 나올거같은데
-
미용실 늦엇다 5 1
어떡하지
-
76년 전 오늘부터 1953년 7월 27일까지 대한민국을 북한 중국으로부터 지켜주신...
-
대가리가 깨질거같음 7 0
수학 어려운거만 3시간 정도 했는데 다 맞기는 했는데 문제는 그 이후 대가리가...
-
계란판들고 인천공항 가기 3 1
명보딱대
-
김승리 모의고사 몇회분 3 1
몇회분 나올 예정인지 알 수 있나용...?
-
ㄹㅈㄷㄱㅁ 3 1
아는 사람한테 15만원 정도 빌린거 갚아야함 여기서 ㅁㅌㅊ
-
작년 3월로 돌아가고 싶다 3 1
그때로 돌아간다면 엔딩이 달랐으려나..
-
없을수도 있나요.권장으로 넣어놓고 필수과목은 기초수학,미적분1,선형대수...
-
잘잤다 3 1
모든 수시러의 등급을 한등급 올려줌
-
작수 미적 88점이고 올해 6평도 집모로 88점임(이제 반수 시작함) 강기원이...
-
세지 작년컨 풀어도 되나영 0 0
당근에 서바랑 브릿지 싸게 올라와있던데 통계나 그런거 문제 없을까요
-
ovs 강E분 KBS중에 추천점 추천안해주면 내맘대로 듄스트라다무스 들을거임
-
하닉 +15% 1 0
하닉한테 tsmc급 멀티플을 적용하게 되는건가
-
28년도 수리논술 질문 0 0
28학년도부터 수능수학 범위가 줄어드는걸로 알고있는데(수1 수2 확통으로) 그러면...
-
우리 학교는 대환장 파티임 0 1
학과 별로 입결이 다양하면 안 되는 이유를 보여줌
-
돈없어서 몸파는거빼고다하는중 4 2
연대생이란거 비학군지에선좋은거구나 좋은취급받네... 과외도열심히잡고잇고 부업으로...
-
지금 시기에 목표 설정 8 1
만점받을 각오로 임하는 게 나을까 목표점수 있으면 버릴 건 버리는 게 나을까 수학 말임...
-
님들 독서 연계 볼 거임? 7 0
보면 인강으로 추려서 볼 건데 님들은 볼 거?
-
고시원 된장빌런의 정체 1 0
어제 글과 이어집니다. (요약하면 밤중에 고시원 복도에 된장 같은 음식물이 흘러...
-
나도 친구무리 갖고 싶다고 5 0
시발 왜 나는 안되는데…..
-
우울글)님들 영남대라고 아시나요 27 1
나름 정시 3등급으로 전자과를 오긴 했는데 문제는 이게 이 학교에서 의약대 제외하고...
-
오르비 급식들 ㅈㄴ 웃기네 19 10
0809이런 애들이 단뎀방 만들어서 뒷담까고 다님ㅋㅋㅋㅋ ㅈㄴ 음흉하네
-
야옹 2 1
야옹
-
김이 삐지면? 4 1
김치
-
하츠투하츠 이번 신곡 구리네 0 1
Rude chase focus style은 명곡 파티던데
-
탕! 13 2
죽어랏
-
‼️ 과외시장 실태조사 ‼️ 0 0
안녕하세요! 과외시장 고평가 여론에 대한 다큐멘터리 영상 제작을 준비중입니다. 영상...
-
아니 냥반이 왜 고반,서강반보다 높냐?..(하닉) 1 0
아니 왜 냥반이 높은거임 6/21일 뉴스인가? 그리고 ㅅㅂ 왜 연반이 성반보다 낫냐...
-
ㄹㅈㄷ 미친짓마려옴 12 1
화2런 마려움
-
걍 빼고 ETF에 넣고 있을까 2 1
삼전에 박고 있으면 돈이 더 크게 빨리 들어올걸 알지만 존나 요동치는 그래프 보는 것이 너무 싫음
-
인생을 좀 힘들게 살겠구만..
-
곤란하네
3줄요약3번ㅁㅊㅋㄱㅋㄱㅋㄱㅋ
돈 있는 애들이 책 뭐할까 커리 뭐탈까 고민하면서 시간 다 버리지 말라는 말 같은데
개인적으로 현역 때 쓰는 비용이 얼마가 됐든
재수 삼수 하는 것보다야 나을 거니까
교재나 인강에 있어서 돈 많이 안 아끼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함
그리고 난 현역 때 월 200씩 쓰고 재수함
ㅈ같네
학원을 다닐 수 있을 정도의 형편이면 책 값 안 아까워해야하는 게 맞지. 물론 자기가 다 그 책을 공부한다는 가정하에
3줄요약 ㅆㅅㅌㅊ
의도파악 이전에 대부분은 님의 워딩이 ㅈㄴ 쎈게 불만이었을겁니다.
같은 말도 tlqkf 같은 단어가 없었으면 읽고 넘기거나 더 유하게 받아들이겠죠
금수저 좋겠네 라는 말이 진짜 당신을 금수저라고 생각해서 하는 말이 아닙니다. 왜 비꼬는걸 선동으로 보시는지 ㅋㅋ
마지막으로 님의 글입니다. 가장 강조한건 욕이고, 가장 작게 꼬리처럼 적어둔건 핵심이네요.
ㄹㅇ 내가 하고싶었던 말..
ㄹㅇ
김안영님의 말에 따르면 글에서 A, B를 말했고, A가 강조된거면 글의 내용이 A가 되는군요.... 그럼B는 왜 적은건가요..
그리고 글에도 써놨듯이, 워딩쌘거에대해서 적어놓았는데 글을 안읽고 그냥 화내시려고 오시는건지, 아니면 글 읽고도 이해 못하시고 그냥 그러시는건지...
그리고 고등학생인지 대학생인지 모르겠지만, 고등학생이라면 참 안타깝네요...
저랑 이렇게 말다툼하는동안 소중한 공부시간을 잃어버리니까요... 화이팅입니다...
아직도 이해가 안가네요. 1000자 중 하고싶은 말 10글자 적으면 그게 의미전달이 된건가요? 제가 이런 말 진짜로 잘 안하는데 의사소통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해보세요.
할 일 없이 놀러다니는 의예과 학생입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제 모든 글의 요지는 걱정해주셔서 감사하다는 겁니다. 그걸 모르겠으면 선동하지 마세요 ㅎㅎ
제가 글의 의도까지 썼어야 했는데 제 글쓰기 실력이 부족해서 여러분의 시간을 뺏은 점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라고 스스로 반성했으면서 이제와서 B를 왜 적었냐고 저에게 묻나요? 진짜 진정성 없는 사과였군요 ㅋㅋ
워딩이 쎈 것에 대한 사과 역시 한 줄이군요. 이 글이 전체 몇 문장이죠? 글의 의도가 사과 한 줄이면 나머지는 왜 쓰신거죠?
심지어 세 줄 요약에 이 말이 쎈 것에 대한 이야기는 없네요. 스스로도 핵심이 아니라고 생각했나봐요
라고 스스로 반성했으면서 이제와서 B를 왜 적었냐고 저에게 묻나요? 진짜 진정성 없는 사과였군요 ㅋㅋ -> 김안영님께서 가장 강조한건 욕이고, 가장 작게 꼬리처럼 적어둔건 핵심이네요. 이렇게 말씀하셔서 -> 김안영님의 논리를 이용해서 답변한 것 뿐입니다.
심지어 세 줄 요약에 이 말이 쎈 것에 대한 이야기는 없네요. 스스로도 핵심이 아니라고 생각했나봐요 -> 세 줄 요약에 없다고 글에 빼먹지 않았습니다. 김안영님의 주장은 주제 = 글의 내용 이랑 거의 비슷한데 그럼 세부사항까지 세줄 요약에 다 적어야 합니까?
참고로 본문에 : 공부하면서 시간의 소중함을 깨달아서 말을 너무 쌔게 한 것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기분이 나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라고 써놨습니다
아니 ㅋㅋㅋ 그냥 대화가 안되는군요
글에 논지를 잡아서 서술하실 줄 아시잖아요. 배웠잖아요. 왜 지금은 그렇게 억지를 부리시나요..
스스로 "세부사항"이라고 적으셨네요. 제가 지적하는건 "왜 사과가 세부사항이고 저격이 메인이냐"는 겁니다. 잘못은 님이 먼저 시작했는데 왜 글은 사과글이 아니고 저격글이냐는 겁니다
폭력 멈춰~~
오 나다!
자기가먼저 일침병 걸려서 글싸지르고 선동하지말라고?
걍 ㅋㅋ
글에서도 말했지만 일침병 아니고요, 저는 선동한적 없습니다
계속 끝까지 자기가생각하는대로 사시고 제가 뭐라고 말하든 무운과님이 하시는 말씀이 다 옳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막줄...
의도를 알고 봐도 원글은 책값이 비싸다는 의견 자체를 무시하는 걸로 보이긴 하네요...
와 진짜 말 절대안통해 완전체다
ㅋㅋㅋㄹ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