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兒當自強 [827754] · MS 2018 · 쪽지

2021-04-06 00:01:11
조회수 9,454

체력관리/생활패턴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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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순서대로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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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면 11시 기상 6시


잠은 충분히 자고 근데 10시부터 자는 건 에바니까 11시부터 자서 호르몬의 이점을 누린다.


밤에 유투브 좀 꺼줘요. 수능 끝나고 유투브 엄청 봐서 유투브에 볼 게 없어집니다 ㅋㅋ.


2. 기상 직후 팔굽혀펴기


기상 직후 한계 지점까지 1세트 후 화장실 가서 소변.


2세트 역시 1세트에서 왔었던 한계 지점까지 하고 그 뒤에 물 500ml 마시기.


3세트는 한계 지점의 절반까지 하고, 휴식.


3세트까지 하고 얼굴이 뜨겁다면 혈액 순환 잘 된 것. 곧 바로 개운해짐.


*한계지점이라고 함은 팔 후덜거릴때 +2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근력이 없어서 팔굽혀펴기 못 한다면, 국민체조라도 하기. 물론 국민체조가 팔굽혀펴기 보다 시간도 오래걸리고, 혈액순환도 덜 되서 가성비 ㅎㅌㅊ


3. 아침밥 먹기


탄수화물 위주로 식사. 아침에는 힘을 내야됨.


*꼭 아침에 밥 먹고 가도 11시쯤이면 배고파 지는 사람 있음. 이런 사람은 소화가 상대적으로 느린 단백질 위주로 먹자.


4. 중간에 졸릴 때는 스트레칭 한번


10시 쯤에 졸림<------ 거의 체온 떨어져서 그럼

체온 올려주기 위해 스트레칭/플랭크 한번 해주고 잠깐 쉬기

체온 올리는데에는 플랭크만큼 가성비 좋은 게 또 없음


5. 점심


단백질 위주의 식사. 지방 적게 먹기. 

지방 먹으면 점심 먹고 ㄹㅇ 졸려짐. 

만약 영어 듣기 때 맨날 졸아서 만날 영어 듣기 틀린다?<-----지방 적게 먹어라.


***이후는 알아서 하다가


6. 취침 직전


침대에 누워서 유투브 보지 말고 오늘 하룻동안 공부한 거 시간대 순서대로 정리

이게 복습 효과가 진짜 큼. 개사기.

이것만 지켜도 수험생활 성공할 가능성 높아질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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