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in56 [1001977] · MS 2020 · 쪽지

2021-03-31 17:21:30
조회수 726

학원숙제에 허덕여서 내신 공부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6933865

안녕하세요 고1입니다 제목처럼 저는 학원숙제에 허덕이고있는데요.. 정확히 말하자면 시험이 한달남아서 내신공부(사회,과학)등등을 해야하는데 학원을 가면 공부할 시간이 안나와요 진짜 핑계가 아니고 쉬는시간 점심시간 다 사용해서 학원 갔다와서도 시간 사용하는데 학원숙제를 하자니 학교에서 수업한거  복습이랑 문제도 풀어야하는데.. 어떻게 시간을 배분하죠?

학원 가기전 30분이랑 같다와서 30분은 무조건 하자 라고 했는데 학교행사나 수행있으면 실천안되고.. 주말에도 그냥 지나가는것 같고 ㅜㅜ 하루하루 학원이 있잖아요? 그냥 그러다가 1주, 2주가 지나가버릴것 같고 ㅜㅜ 할건 많은데..ㅜㅜ체 죄송함니다 선배 여러분 조언해주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바나나기차 · 477377 · 21/03/31 17:34 · MS 2013

    쪽지 보고 댓글 남기러 왔습니다. 고1이셨네요.
    고1부터 이렇게 열심히 하면서도, 자신만의 고민을 구체화해서 이렇게 조언을 구하는 모습을 보니까 성장 가능성이 많다고 느껴집니다.

    제가 봤을 때는
    우선순위에 대해 생각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좀 뻔한 말이긴 하죠.

    학원 숙제가 내신과는 관련이 없는 건가요? 정확히 어떤 숙제를 말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분리해서 생각해보겠습니다.

    내신은 한 번 결과가 나오면 바뀌지 않습니다. 비가역적이죠. 그렇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학원 숙제 같은 경우에는 변동성이 있을 수 있겠죠. 학원 선생님께 상황을 말씀드린 후에 어느 정도 조정을 해보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학원에서 조정해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학원은 동시에 많은 학생들과 같이 진도를 나가기 때문에 개인에게 맞추기가 힘들기 때문이죠.

    내신이 정말 중요한데 학원 숙제가 조정이 되지 않는다면
    저라면, 학원을 대체할 만한 좋은 방법이 없을까를 생각해볼 것 같습니다.
    나에게 맞춰서 진도를 나갈 수 있는 그런 방법이요. (요즘엔 인강이 그렇죠.)

    물론, 학원의 장점에 대해서도 고려를 해봐야겠죠?
    학원은 본문에서도 확실히 알 수 있다시피 '강제성'이라는 게 존재합니다. 다같이 진도를 나간다는 '유대감(?)' 같은 것도 있구요.

    만약 imin56님께서 학원의 강제성 없이도 스스로 열심히 할 수 있다면 굳이 학원에 메여 있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