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최고난도 자작문항(171130+190621)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6210384
1613277084.hwp
여기서 여러자작문항을 풀면서 도움을 받아서 제가 만든 문항을 올리려 합니다. 난이도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높습니다.
모티브(?)는 17학년도 가형 30번과 19학년도 6월 가형 21번 입니다. 이 둘을 적당히 합쳐놓았다고 보면 됩니다 ㅎ
마음껏 풀어보시고 답 나오면 풀이 올려드리겠습니다!!

문돌이 연대경영 22학번을 목표하는 장수생입니다!!
(p.s) 약속대로 정답자가 등장해서 해설을 첨부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난 여자가 너무너무좋아 0 0
히히
-
씻고 자야지.... 1 0
오늘하루도 정말.... 재미없었어
-
난 여자가 싫음 1 0
과대 해석이 습관인 년들이 너무 많음 그냥 ㅈ같음 살면서 수십번 당한 듯
-
줓밥이긴 하더라 내가 시발
-
플라톤의 명언 3 0
민주주의는 지혜와 이성을 결여시키고 중우정치를 만들어낸다.
-
오늘은일찍자야겟다 14 0
잘자
-
지금도 개멋있다 생각함
-
동생 내일 내신시험이라네 5 0
응원해주고왓음
-
대전 goat는 4 0
성심당인가요 카이스트인가요
-
ㅁㅍㄱ 9 0
맞팔구해요~
-
몇달전에 포타에서 이재명X윤석열 알페스 우연히 본적이 있는데 윤버지 배렛나루를...
-
곧 양자암호 나오면 그뭐냐 검열도 불가능해지긴할걸 2 1
마지막 발악이긴해
-
어차피 페미 아닌 여자없음 4 3
한남티 안나는 남자도 없고.. 그냥 한남 한녀 예쁜 사랑하면되는것임 ㅇㅇ
-
시대 강사 개별 컨텐츠는 안 필요하고, 시대 공통 컨텐츠만 구매하고 싶은데 개별...
-
카톡 오픈챗 사진 보낼때마다 0 0
검열당하는거 ㄹㅇ 중국 다된거같음..
-
떡밥전환)) 이새끼가 토좆따위는 초살낸다면 개추 5 0
"호코레, 오마에와 츠요이" JOGOAT
-
진실과 진리의 차이는 무엇인가 9 1
ㅈㄱㄴ
-
근데 진짜 알페스하는 빠순이들 5 1
진짜 어딘가 뒤틀린거같긴함 나도 수많은 아이돌을 좋아해봤지만 진짜 알페스...
-
예전 같았으면 정치 이슈들에 대해 공개적인 비판을 쏟아내고 싶었겠지만 15 3
윤석열 전 대통령이 피똥을 싸놓은 시점부터 국민의힘도 더불어민주당, 조국혁신당...
-
아 2 0
같이 고대가고싶다 포에버 듣는데 고뽕이 마구마구ㅛㅂㅕㅂㅅㅂ 눈물을머금고고잠을쳐다봣어...
-
프리렌도 아청법 걸리나 4 0
ㄹㅇ이가
-
아청법 그 드립 생각나네 4 3
어린이 보고 서면 아청법 안 서면 민식이법
-
알페스가 ㄹㅇ 척결대상이지 3 1
이것부터 막아야 됨 얘가 훨씬 사회적으로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얘는...
-
으 콧물 너무 나와서 미치겠다 11 2
기숙사 학습실 친구들아 미안하다…신경쓰이겠다
-
성인물을 2D애니로 대체 누가 봄 현실이 아니잖아
-
캐나다는 내년부터는 정신질환도 사유로 인정해줄수 있다는데
-
무물보 8 2
고능아 등장!
-
오늘은 댓글로 질문받을게요 3 0
서울역 도착할때까지만..
-
내일 등원이라니… 15 1
서프봐서 쉬지도 못하고 학원을 가야한다니…
-
어쨌든 언매런을 했지만 3 0
화작이 가져다주는 공부시간적인 이점은 말이 안됨
-
리젠이 죽엇군 1 0
확실히 내일이 월요일이면 일찍 수면해야지
-
여붕이들도할거다함ㅇㅇ 7 1
실존인물로도 어흐어흐하고 심지어 미자인데도 그러고 투디 미자갖고도 만든 어흐어흐한거많던데
-
분명 중고등 때는 세상이 아름답다고 생각했는데 22 2
왜 이렇게 혼탁하고 비논리적이고 비윤리적인 것 같지? 이게 사실 세계인가? 역시...
-
오늘도 댓글로 질문받음 41 1
지하철인데 집 도착 전까지만
-
남돌, 남자연예인 대상으로 성희롱 성적묘사 심지어 미성년자로도 함 돌팬 8~9할이...
-
난이도가 무지막지하게 올라가는 느낌
-
6모 80점(15,21,22,28,30틀)입니다. 공통은 뉴런 2회독하고 시냅스...
-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마음가짐 4 5
"내가 네 생각에 100% 동의하는 건 아니지만, 네가 그 생각을 했다는 이유만으로...
-
소두 2병마심 4 1
꾸우에ㅔ에에에에에엑
-
다보고 느낀게 시발 분명 애니는 재밌었는데..? 이었음뇨.. 사실 워낙 유명해서...
-
진짜 26어게인이면 2 0
나야 좋지만 그것이 올바른거같지는않은데....
-
오르비 알림 24000개 ㅇㅈ 11 0
-
사실저는평범한이과생임 2 0
기하함
-
지금은 무슨 메타몽? 8 0
동묘에서 놀다왔는데 왜 다들 화가 나있지
-
국어는 어려울건데 6 1
작수처럼 대학을 못갈 이유는 평가원이 수학 표점을 살릴것이기에
-
도와주세요ㅠ 0 0
수학 실모 뭐 풀까오 강k 서바 이해원이 많이 언급되던데 어떤 거 제일...
-
이 씨발것들 0 0
권력만 잡았다 하면 국민들을 개 좃으로 알지
-
수학 1컷은 88 1 0
만표는 136
-
소수자와 예술에 대해 1 3 1
사회적 소수자가 직면하는 구조적 배제와 억압은 역설적으로 예술적 발화의 강력한...
-
연막ㅈㄴ많음 8 0
나사실일반고임
십ㅋㅋㅋ
윽
ㅗㅜㅑ
비주얼ㅋㅋㅋㅋㅋㅌㅋㅋㅋ
이게 뭐노
대강 보니 변곡접선일 때 나오는 함수인 거 같은데 흥미롭네요 ㅋㅋㅋ 극점이 x<a일 때 존재한다니 낚시용으로 딱 ㅋㅋㄱ
흥미랑 끈기만 있으면 어렵지 않은 문항입니다.
고인물이라면 다항함수 근호함수 절댓값함수 미분가능성 미지함수개형추론등을 자유롭게 사용가능하다라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문젭니다....

저게머야ㅋㅋㅋㄱ정답률 1%
세 자릿수 인가요?
125?
개인적으로 소감이나 평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맞아요??
네네 답 펑펑 해주세요 다른분들 푸시게 ㅎㅎ
정말 너무 과하지도 않고 계산과정도 어떻게 줄일지에 대한 고민이 있어야 하는 문제 같아서 요즘 트렌드에서 벗어나지 않은 문제인 듯하네요. 조건들도 그 의미가 명확하구요. 만드시느라 수고하셨어요! 곳곳에서 고민하신 흔적이 느껴지네요!
대댓글이 존재해서 삭제가 안 된대요ㅜ 죄송합니다
맞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정보가 많이 주어지면 좋은 것 같고, 그 안에서 어떻게든 이계도 함수까지 패시브로 구해놓고 계산 비비다 보면 답 나오겟지 하는 태도가 있는 듯 하여, 조건이 타이트 할 때, 주어진 정보가 거의 없을 때도 풀 줄 알아야 함을 인지시켜 주고 싶었습니다. 참고로 풀어보셔서 아시겠지만, 일반성 없이 전부 미지수로 잡아서 푸는 것도 가능하게끔 설정했습니다.
오류 거의 없이 이렇게 멋진 문제 만드시는 분들 대단해요ㅜㅜ 올해 꼭 연대경영 붙으시길!
감사합니다!!
왜 복소수가 나오지나는 ㅋㅋ
g(p)=0
g(a)=1
f(x)=0 -> x<a인 어떤 x에서 삼중근
이거 아닌가요?
맞습니다!! 조금만 더 가시면 됩니다!!
이거 한지는 한참됐는데 답이 계속 i가 나오네요
참고로 밑에 h’(x)입니다
정말 거의 다 하셨는데 함수 개형까지도 완벽하게 하신 듯 한데, 나머지는 정말 미분계수의 정의를 이용한 잔계산입니다.
미적분 문제인가요?
넵넵!!
ㅋㅋㅋㅋ
미분불가능한 점 a가 g=0이 되는 곳이 아님 + 사차함수fg와 유리함수 f/g가 x>p에서 만나는 교점(x=a)은 f/g의 극솟값을 갖는 x보다 왼쪽에 있음
이렇게 두 가지 알려주려고 하신듯
와 정확합니다. 그거 한조건으로 녹여내는데 정말 힘들었습니다ㅠ 장황하지않고 동시에 의미를 담는게 정말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푸셨다니 멋있습니다! 사문 공부하다 갑자기 조건이 떠올라서 슥슥대고 만들어보자 했던게 이런 문제가 탄생했네요...
그래도 문과 평균 수리 실력을 약간이나마 올렸다는데에 자부심만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ㅎ
ㅋㅋㅋㅋ ㅋㅋㅋ
저런 문제를 만드시는 분이랑 수능을 본다고?? 망했네 ..
아직 한참 멀었습니다. 저보다 월등하신 분이 많고 많은데요 뭐ㅠ
형 나 시발점이야
시간은 엄청 많이 남았어요!
우아... 고1인데 이런 수준까지 수학 실력을 올리려면 뭘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봐도 진짜 어려워보이는데 풀고 싶게 생겼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고1때는 정말 생각없이 지냈어요. 고2말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아요!!

이게.. 뭐죠?우진이가 문제 사려고 할듯
한번 도전해볼까요...
문항 공모에 올려보세요 과외 1명 2달하는 값 꽁으로 얻을듯
루트 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