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재수생 따로 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32198
성공하는 재수생 따로 있다
중앙일보원문기사전송 2013-01-22 00:34최종수정 2013-01-22 06:04
학습 효과에 일희일비 말고 꾸준히 계획 실천을2014학년도 대학입시 개선안의 취지는 성취도별 시험의 이원화로 대입에서 수능시험이 차지하는 비중을 줄여 수험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과 기존 수능시험이 범교과·탈교과적으로 출제돼 학생들이 준비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 이를 보완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2014학년도 대입은 수능에 강한 재수생에게 기회다. 서울대 2014학년도 개편안의 핵심은 수시 전형에서 수능 최저 폐지(인문계열), 정시 전형에서 학생부의 영향력 최소화로 요약할 수 있다. 이런 변화로 상위권 주요 대학들은 수능 우수자를 선점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서울대·경희대를 제외한 상위 11개 대학에서는 모두 수능 중심의 우선 선발제도를 실시하고 있고 이 흐름은 중상위권대학까지 확대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또한 국어·영어·수학이 A/B형으로 이원화됨에 따라 수능 최저 등급을 획득하기 어려워진다. 수능에 강한 재수생은 정시뿐만 아니라 수시에서도 유리해질 것이고, 그 기회를 잡는 재수생은 따로 있다. 재수를 하면 성적이 오르는 것이 아니라 성적 향상으로 성공하는 재수생은 따로 있기 때문이다.
재수의 시작은 철저한 자기반성으로부터 시작한다. 우선, 지금 바로 노트에 지난 고3과정을 되돌아보며 가장 아쉽고 후회스러운 점을 기록해보라. 스스로 했던 약속을 실천하고자 얼마나 노력했나, 교사나 입시전문가들이 범하기 쉬운 오류라며 강조했던 부분을 대수롭지 않게 치부하지는 않았는지 등 그간의 학습태도와 생활습관, 입시전략을 잘 파악하는 것이 바로 성공적인 재수의 출발점이다.
(이 문서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됩니다. 문서 전문을 읽기 위해서는 첨부된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서울시립대 지망하는 수험생들이나 신입생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시립대학교는...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