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닥터캐롤 [318694] · MS 2009 · 쪽지

2013-01-13 02:38:03
조회수 14,152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504895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 2급 운영방해죄 (Horus Code 제5조 13항)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VVV¹ · 408218 · 13/01/13 03:49 · MS 2012

    독학생인데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뮤신 · 434582 · 13/01/13 10:35 · MS 2017

    잘읽었습니다.... 제게 필요한말이 많네요 감사해요

  • 흐류흐류 · 417907 · 13/01/13 11:15 · MS 2012

    예비독재인데 도움 많이 됐습니다,,ㅠㅠㅠ 참고 참고 또 참자

  • Superior_J · 357191 · 13/01/13 14:34 · MS 2010

    마지막 말이 인상적이네요. 참고, 인내하고, 또 참고, 다시 일어서고, 결국에 최후의 승자가 되겠습니다!

  • 한가인♥ · 429008 · 13/01/14 12:59 · MS 2012

    독재생인데 감사합니다ㅠ

  • bumpy · 427520 · 13/01/14 23:16 · MS 2012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인제의14학번 · 434978 · 13/01/15 06:10 · MS 2012

    수박 겉핥기식 양치기란 무얼 뜻하나요? 양치기를 하려면 문제가 풀린다는것이고 문제가 풀린다는것은 개념이 되있다는것 아닌가요? 혹시 해설보면서 개념끼워 맞추거나 이해하지 못한채 외운다는 뜻은 아니지요?

  • 닥터캐롤 · 318694 · 13/01/17 21:02 · MS 2009

    어떤 책이든 개념서를 보시면 단원명부터 해서 어떤 개념의 원리가 도출되는가 예를 들어 미분이라면 미분이 왜 생겨났고 그 도출과정이 상세히 적혀져있어요
    그 부분들을 정독과 암기 후에 단원명만 던져주면 그 단원에 어떤 원리들이 있고 순서는 어떻게 되있으며 그 순서들의 의미는 또 무엇이며 그런걸 모두 줄줄줄 얘기하고 설명할수 있을정도로 개념공부를 해야하는 것 같구요
    그렇게 하고난 후 문제풀이 들을 하면서 이제 그런 개념을 바탕으로 이리저리 약간씩 응용되어 있는 부분들은 문제에서의 개념으로 채워야 하는 것 같아요 특히 기출문제는
    기출문제 자체가 개념공부라고 생각하시고 문제를 2단계 3단계 정도로 나누어서 단계 단계마다 쓰인 개념들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개념서에서 그부분들이 어떻게 설명되어있는지를 알고있을테니까
    문제들이 개념을 기반으로 어떻게 문제로 활용되는지 개념의 문제화를 잘 생각하셔야 할 것같아요 모든 기출문제들을, 특히 어려운 3점이나 4점짜리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