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키쏘쏘 [1026574] · MS 2020 (수정됨) · 쪽지

2021-01-05 23:40:18
조회수 14,102

재수후기 3합6 다시한번을 도전하는 당신에게 (노메 인별 강안)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4785034

안녕하세요 오르비는 늘 구경만하다 글은 거의 처음이라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ㅎㅎㅜ

저는 재수 끝에 감사하게도 수시전형으로 대학을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재수를 하는 1년 동안 총 3곳의 재수학원을 다녔는데, 다시 한번을 도전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오지랖일지도 모르지만 조금 적어볼게요! 비교글 좀 길게 적었다가, 가장 마지막에 결론 적어뒀으니 바쁘시면 가장 하단에!




다닌 학원들 : 강안교육 / 노량진 메가스터디 / 강남대성 인문별관

반별로 차이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저의 주관적인 기준임을 반드시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원 분위기 (좋음-나쁨) : 강안>>>>>>>>>>>>>>>>메가>>인별

우선 강안은 공부 분위기는 엄청 잡아줘요. 대화하면 시시티비로 바로 지원실로 불러서 벌점주고, 화장실에서 떠들어도 종종 들이닥쳐서 잡아가고 쪽지나 눈짓만 해도 바로 잡아서 벌점주고요. 애초에 빡센 분위기로 홍보하는 학원인만큼 이건 넘사인 것 같아요. 단점은 유도리가 진짜 없음.. 옷에 피가 심하게 묻어서 7시에 조퇴부탁 드렸는데 결국 외출만 허락해서 수업 종료 전인 9시 40분쯤 복귀한 기억도 있네요.

메가스터디 같은 경우는 이상적인 분위기라 생각해요. 교실 안에서는 다들 강안처럼 조용한 분위기 유지하는데, 복도에선 친구들과 적당히 대화할 수 있고 교실안에서도 적당한 눈짓이나 근처 친구들에게 쪽지로 뭐 물어보는 정도는 가능했어요. 특히 옥상이 있어서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거기 올라가서 친구들과 많이 대화했네요.

인별은 가장 마지막이였는데요 그래서 가장 충격이였어요. 수업 시간에도 꽤 큰 소리로 속닥거리고, 교실 뒷편에 나와 공부하는 친구들끼리 떠들고. 수업 중에도 교실 중간에 쪽지가 휙휙 날아다니고... 또 식사시간에 편의점 등 외출할 수 있는 것도 신기했어요 나쁜의미지만.

학원 외출의 경우 강안은 불가능했고 (후반부되면 조율가능) 메가스터디는 오후 자습시간엔 가능, 인별은 수업시간이 끝난 뒤면 가능했던 걸로 기억해요.

메가랑 인별은 졸면 40분정도 간격으로 와서 깨우시는 듯.. 강안은 존다? 3분안에 지원실에서 조교내려와서 무슨 원한있는 것 마냥 책상 두들겨댔음 제가 이걸 못견뎌서 때려치고 나왔답니다


학원 시설 : 메가 > 인별 > 강안

메가스터디 시설 엄청 좋아요! 교실도 가장 쾌적하고, 시설도 가장 신식이고 특히 공부하는데 가장 중요한 책상이 진짜 좋았어요 의자두요. 책상이 넓어서 모의고사 두 세트 펴도 적당히 볼 수 있었고, 사물함이나 기타 시설도 좋았습니다.

인별도 나쁘지 않아요 메가스터디 책상이 와 이런 책상이 있네.. 싶을 정도로 넓었어서 그렇지 공부하기에 불편함 없는 크기의 책상과 메가와 비슷한 크기의 사물함 교실은 일반적인 고등학교 수준정도의 적당한 낡음? 이였어요 근데 비오는 날에 창가에 둔 책이 젖긴함 비가 다 튀어서...

강안은 중소형 재수학원 다운 안좋음..? 일단 책상 좁아요 모고 한 세트 피면 꽉 참 일반적인 고등학교 교실 책상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물함 좁구요 화장실 시설 안좋구요.. 세면 시설은 좋았음 근데 교실 별 인원이 30명 정도라 교실은 쾌적하게 썼던 것 같아요


수업 퀄리티 : 메가=인별 > 강안 (평균적으로는 크게 차이 없음)

이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함 대형 재수학원들에는 인강도 촬영하시는 쌤도 계시구요 강안은 그만큼은 안되고.. 과목별로 자세히 나눠서 하단에 이야기해볼게요.

국어 : 강안 >>>>>> 메가인별

강안교육 다니실때 국어 강세진쌤 계시는데 전 이 분 처럼 국어 잘 가르치는 분 대치 4년 생활 중에 본 적이 없어요 너무 쩌는 사람이라.. 제가 뭐라 서술해야 할 지 모르겠음 수능 국어 1~3이면 이 쌤 수업이실텐데 그럼 그냥 수능 국어 1 보장받았다 생각하시면 될 듯 진짜.. 졸릴 시간에 하나도 안 지루한 수업 아 암튼 그냥 갓세진임 이 분 수업 듣고 메가랑 인별간거라 어딜가도 만족할 수 없는 몸이 되어버렸어..

수학 : 메가 >>>> 인별 = 강안

메가스터디 노량진관 수학 수업 엄청 잘하세요!! 깜짝 놀랐음 특히 제가 언급했듯 3합6 그러니까 수능때 수학 1이 아니셨던 분들이시라면 정말 큰 도움 받을 것 같아요 일단 제가 그랬구요..

인별은 나쁘진 않아요 나쁘진 않은데 들어오시는 쌤 중에 한 두분이 이 시간에 기출을 푸는게 도움이 되겠다 싶은 분이 계셨음 다른 분들 수업은 적당히 좋았다고 생각해요..

강안은 그냥.. 성함은 기억나지 않지만 한 분 여자 수학선생님이 계시는데 그 분 수업이 엄청 좋다고 들었어요 성적향상에도 그냥 수업 퀄리티 만두요 여기 때려치고 싶어했던 친구가 이 선생님 수학 반으로 바꾸고 끝까지 여기 다녔다면 설명이 될 지 모르겠음

사탐 : 메가>>인별=강안

인별이랑 강안 사탐 괜찮아요 아뇨 좋아요 저는 생윤사문 선택자였는데 노량진메가스터디사문수업개쩔어요!! 생윤은 그냥 적당히 좋음 근데 사문은 노량진메가 넘사 짱 굳 최고


자료 퀄리티 : 인별 >>>>>>> 강안=메가

강남대성 자료 이길 재수학원 없다고 생각해요.. 모든 자료 다 너무 좋았고, 하나하나 도움이 되는 자료들 제공해주세요. 특히 싸강으로 재수학원 수업 진행이 많았던 2020년에 저는 강대인별 자료 계속 받으려고 돈 냈었다 생각해요.

메가스터디도 자료 괜찮게주시긴해요. 하지만 의외로 강안교육이 자료 퀄리티가 좋았어요, 일단 많이 주고 보는 느낌인데 그 중에 퀄리티 괜찮은 자료가 들어있는 느낌..? 일단 전 국어는 간쓸개가 최고라 생각하는 사람인데 강안교육이랑 인별은 다니면 간쓸개는 쭉 제공해주세요.



교재퀄리티 : 강안>메가>>>>>>>>>>>>인별

교재퀄리티가 뭔상관이냐 이건 그냥 인별 꼽줄라고 만들어둠 교재 내용 이야기하는거 아녜요 내용은 위에 자료 퀄리티로 생각하세요 인별 교재받고 깜짝 놀랐잖아요 4개월 전 3월 교재를 막 주시길래... 표지 재질이 속지 재질이랑 크게 다르지 않음 잘 찢어지구요 팔랑이구요 사용에 너무 불편하구요..... 메가는 일반적인 시중 문제집 퀄리티 정도론 만들어줬었네요 강안은 교재퀄리티로 승부하겠다 느낌인지 중철자료로도 충분할 것 마저 제본에서 주곤 했음



급식 : 인별 >>> 강안 >>>메가

메가 급식 노맛 저는 차라리 고등학교로 돌아가고 싶었어요 중학교 급식 수준이였음 실제로 중학교 급식 같은 밥을 식판에 줘서 교실에서 배식합니다 불편해요. 고기반찬 하나 정도 주는 듯 강대밥 존맛 괜히 맛있단 소리들 하는거 아녜요 모든반찬에 고기 다 들어감 ㄷㄷㄷㄷ 지하에 급식실에서 배식하구요 걍.. 존맛임 학원 있는 날에도 굳이 밥 먹고 나가게 만드는 퀄리티 강안은 수요일이였나 하루 맛있는 거 나오는 날은 인별 뺨치고 걍 진짜 와 존맛 소리 나오구요 평소엔 그냥 적당히 먹고 다닐만한 그런 급식..? 학원 외출 있는 날이면 반정돈 먹고 나가고 반 정돈 나가서 마라탕 사먹었던 것 같아요...


담임관리 : 메가 > 강안>>>인별

인별과 강안은 비슷해요. 교과목 선생님들 중 한 분이 담임 배정이 되구요, 정기적으로 상담하구요. 그래도 인별보다 강안이 좋았다고 평가하는 이유는 교실 당 인원이 강안이 적어요 그러다보니 담임이 맡는 인원도 자연히 적구요. 그리고 강안은 정기적으로 담임과 상담하는 날이 있었고 스스로 고쳐야 할 점이나 약속 같은 것도 엄청 정해주셨어요 한 과목을 맡으시는 분인게 아쉽다면 아쉽지만 관리는 괜찮았다! 정도..?

메가는 담임 관리가 진짜 좋아요. 우선 전과목에 대한 정보를 알고계신, 담임업무만을 보시는 담임선생님이 존재하세요. 이게 재수하면 꽤 차이가 크고 꽤 도움을 많이받아요, 왜냐면 앞의 두 학원은 학업에 어려움이 있어 상담을 요청해도 자기 과목 아니면 크게 도움을 주시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접근성 : 강안=메가 >> 인별

메가랑 강안은 둘 다 1분 이내? 비오면 그냥 뛰어갈 수 있긴 한 거리. 인별은 좀 한참 걸어야 나왔던걸로 기억


사이버 강의 관리 : 강안 >>>>> 메가=인별

강안은 자체 사이트 이용하고 메가랑 인별은 둘 다 네이버 밴드 앱 이용해서 수업 진행했어요. 수업 퀄리티 비교는 싸강과 현강 비교 큰 차이 없을 것 같고 다만 메가랑 인별은 수업 안들어도 잘 못 잡는? 그냥 적당히 채팅쳐주고 수업 끝나느 4시랑 시작하는 8시에 들어가서 출쳌만 눌러주면 넘어갔고, 강안은 가장 위에 써놨듯 그냥... 그냥 빡세요 비대면도... 






결론! 작년 겨울로 돌아간다면 스스로에게는 강안 >> 메가 >>> 인별 순으로 추천.

인문별관 : 3합 6이나 5 정도에서 상위권. 평소보다 수능을 많이 못 본 분들, 그리고 스카이 정시를 노리시는 분들. 관리 별로고, 수업도 그닥 좋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사실 상위권 분들에게는 그런 것 보단 제공되는 자료가 더 중요하실 거라 생각해요. 그런 면에서는 인별 추천드립니다. 

메가스터디 : 딱 3합 6정도 수준. 이것보다 잘하시면 인별 고민해보셨으면 좋겠고, 이것보다 못하시면 강안 고민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적당하게 유도리있는 관리 속에서 적당하게 주어지는 할 것들 하시면 되는 분위기 같아요. 그렇지만 개인 자습시간 활용 잘 못한다, 자기관리 못한다 하시면 강안추천드려요. 이런말하면 좀 그렇긴한데.. 적당히 재수하실 분 그러니까 3합6 최저를 맞추기만하면 된다 그런분께 추천..?

강안교육 : 3합6 이하나 자기관리 못하시는 분들. 시간 당 할 일이 정말 빡빡하고 관리도 빡빡해서 버티고 계시면 성적이 오를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에요. 6~7등급 대에서 올1 찍은 그런 사례가 엄청 많은 학원이기도 하구요. 이 세 학원중에서 그럼 평균적으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곳은 어디냐 묻는다면 저는 강안. 결국 전 이 곳을 때려쳤다가 다시 돌아가기도 했을 정도니까요. 여기서 계시면 성적은 무조건 올라요 커리큘럼 학원 페이지 둘러보시면 이해하실 것 같고..특히 제가 너무 게을렀어서.. 그런 분들께 큰 도움 될거라 생각해요. 정시로 나는 이번 재수 누구보다 빡세게 공부하겠다 하면 여기보다 잘 맞는 곳 없을 듯



이상 저의 후기.... 도움이 될련지 모르겠어요 쓰다보니 재수 때 생각나서 빡치고 어이없고 해서 중간에 쓰다 감정이입 엄청 한 듯 다른 궁금한 것 있으시거나.. 하시면 밑에 댓글 부탁드려요. 간절함을 바탕으로 이것저것 알아보시고 계실 여러분들의 내년 겨울이 누구보다 기쁜 결과 가득하시길 기도할게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