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전날 읽어보면 좋은 전날&당일 팁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3448301
1. 만약에 잠 못자도 너무 걱정 ㄴㄴ 저도 세시간 자고 시험봤어용 수정수정
30분 자고 간 적도 있었음.. 눈 감고 누워만 있어도 머리는 쉬니까 잠 안 온다고 너무 불안해하지 마세요
2. 짝수형이어도 걱정 ㄴㄴ 저 삼년 내내 짝수형이었음.. 선지 장난질 쳐도 나만 안 흔들리면 됨. 그리고 사실 17수능 화작 통곡의 4번•• 이후로 짝수형도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아요
3. 자리 걱정 ㄴㄴ 맨 왼쪽줄 맨 앞쪽, 맨 오른쪽 맨 뒤쪽, 가운데줄 앞에서 두번째 다 앉아봤는데 (22,06,08번 앉은 걸로 기억함) 어딜 앉든 듣기 울리지 않고 잘 들림. 히터도 마찬가지. 별 차이 없음. 창가라고 바람이 분다? 거기 사물함으로 막아놓기도 하고 암튼 절대 안 들어옴. 복도라고 시끄럽다? 복도에 개미 한 마리도 안 지나감. 맨 앞이면 감독관이 부담스럽게 한다? 시작하면 앞에 문재인이 있어도 신경 안 쓰일 거임. 맨 뒤면 시험지가 늦게 넘어온다? 어차피 충분한 시간을 주기 때문에 걱정 ㄴㄴ
4.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화장실 먼저 가세용.. 일단 가서 앉아 있으셈
5. 도착하자마자 제일 먼저 확인할 건 책걸상 정상인지. 삐걱거리거나 흔들리면 바로 감독관에게 말해서 조치를 취해주세요. 생각보다 많이 거슬립니다
6. 앞 뒤 옆 숨소리 큰 빌런 발 떠는 빌런 있으면 망설이지 말고 말하세요 시험볼때 엄청 신경쓰일 거.. 필자는 뒤에 숨소리 엄청 큰 빌런이 있어서 부드럽게 말씀드렸음. 인생에 한번 오는 수능인데 나만 생각하셈
8. 답 맞춰보는 미띤놈들이 있을건데 보통 답을 맞춰보는 아이들의 답은 높은 확률로 신빙성이 없으므로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셈. 찐 고수들은 답 맞춰볼 시간에 한 문장 더 본다.
9. 쉽지 않았어? 빌런도 마찬가지. 본인 19수능때 국어끝나고 뒤쪽 두명이국어 존쉽ㅋㅋㅋ 하면서 웃는거 봄. 글쎄.. 진짜 쉬웠을까? 이런 연막에 페이스 잃지 맙시다. 지랄하네 속으로 한번 외쳐주면 됨
10. 점심은 무슨 일이 있어도 먹는다. 체할 것 같은데.. 내 인생에서 제일맛없는 점심일텐데 그렇게 느껴지는게 당연함. 밥에 국이라도 말아서 먹어야 함. 안 먹으면 뒤쪽부터 체력 달릴텐데 탐구 힘 빠짐. 천천히 꼭꼭 씹어서라도 충분히 드셔야 돼용
11. 국어 경제 기초지식은 그냥 알아놓고 가셈. 환율 이자율 실질통화량 채무 채권 이런것들의 정의와 관계만 외우고 가도 경제지문이 훨씬 편해질 거임. (이걸로 18수능 오버슈팅 현장5분컷함 ) 나올진 모르겠지만.. 해서 나쁠 건 없자너?
12. 옷은 얇은 걸 여러개 입고 가는게 좋음. 여차하면 벗을 수 있게. 평소에 입던 옷이 좋은 것 같음.. 나는 평소 독서실에서 입던 거 그대로 입고 감
13. 가채점은 시간을 내서 적는게 아니라 시간이 남으면 적는 것임. 가채점표는 쓰는데 1분도 안걸리니까 넘 부담 갖지 말기. 최저때문에 알아야 되는데용?! 하는 칭구들은 수학 서술형 정도는 적어놓는거 추천. 나중에 기억이 안나드라
14. 연대 논술 길안내 알바 신청했는데 됐음 좋겠당
15. 이 글에는 7번이 없다
16. 오늘 놓쳤으니까 내일 국어는 꼼꼼히 읽으셔야 합니다 알겠죵
생각나면 더 추가•• 질문도 얼마든지 가능!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나 등장 4 3
씻고 나가야지..
-
ㅡㅏㄱ 1 0
ㅜ
-
뭐 나도 한남이긴한데 일본에 소주한잔이라고 헌포가 있음 일본인 여자들 헌팅할 수...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결국 밤샘 청년 7 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1 0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
존나 아픈데 이거 ㅈ된거임?
-
경제 커리 질문 0 0
사탐런은 경제로 하게 되어서 경제 개념은 끝내가는데 기출도 인강컨 듣는게...
-
오르비북스 책 사면 2 0
레벨 오르나요?
-
딜레마는 그거임 3 0
진학사 컷이 낮은곳은 구조적으로 펑크나기 힘들고 역설적으로 컷이 높은곳은 핵펑크가 날수도 있음
-
이러면 어디가요 5 0
-
망상중 4 1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설대식 370점으로 추합 이런거 안되나
-
언백 적백을 찍어라 5 0
영탐 3등급이어도 서울대가 가능하다
-
일단 수학을 존나 해 6 2
그럼 킹능성이 보인다
-
어디 펑크날지 3 0
지금 계산중
-
로그아웃합니다~ 2 1
개강하고 봅시다.
-
99 96 1 99 99 5 0
는 되야 서울대 ㅈㄴ 안정권인가?
-
수능안본지진짜개오래됐네 5 0
헐랭탱~
-
수능 이렇게 보면 설경 ㄱㄴ? 12 0
아랍어는 임의로 입력
-
아 서울대 빡세네 8 1
알고 있었는데 팩트를 한번 더 쳐멎으니까 더 아프네
-
언매도 해야하고 0 0
할게넘많네
-
97사탐 95과탐 전혀모르겟어서
-
오늘 새벽 리젠율 뭐지 3 0
오랜만에 원서철 느낌 났음 ㄹㅇ
-
서울대?
-
저거 적분 해봤는데 3 0
첫번째부터 기억 안나서 0점받고 접음
-
새벽실화냐 13 0
잘자
-
올해월드컵보고느낀점 7 0
토토에는 손도 대지 말아야지
-
옯찐따라 옯만추하자 해도 8 0
못 나갈 것 같음
-
평우평우야.. 4 0
-
옵만추하자고 3 0
연세대 기 받아야지
거를게 없네요 8은 아직도 ptsdㅋㅋㅋ

전날까지 꿀팁을 ㅜㅜ 반수 시작할때 반수만화 잘봤었는데 벌써 수능..올해 작성자분도 고생하셔쓰요. 수능 잘 보고 오깨여
8번 ㄹㅇ루 ㅋㅋㅋ 앞에있는애가 끝나자마자 쉽지않았냐?ㅋㅋㅋㅋ
19수능 쉽지않았어 빌런ㅋㅋㅋㅋㅋ 어느 시험이든 있나보네요. 감사합니다!!
15 ㅋㅋㅋㅋ 낼은 꼭 꼼꼼하게 볼게요
전범위 정리노트!!!
2년 연속 짝수여서 슬펐는데 기 받아갑니다 흑흑 감사해용 ❤️
옵슈 5분컷ㄷㄷ
오 진짜 알짜배기다 감사합니당 저도 2년 짝순데 실력으로 승부보겠습니당!!

연머님 14번 혹시 26일날(편입논술) 안내도 하시나요?!앗 아니용!!!ㅠㅠㅠ 그건 공고가 안 올라왔어요
믿습니다
19수능때 고3들 모여서 국어 하나 못풀었다느니 난이도 6평이랑 비슷하다느니 개소리하는 애들 있었어요... 옆 사람들 말 진짜 신경쓰지마세요
21 수능 국어 그래도 쉽지 않았어..??
11번 단어 몇개만 추천해주세요!!
환율, 이자율, 공급, 수요, 실질통화량, 국내통화량, 해외자본 유입의 관계를 살펴보세용!
연논가서 봬요~.~
듣기 안 울린다니 다행이네요 걱정했는데
7번 없는거 못찾은 날 보니 지구과학 선지를 꼼꼼히 봐야함을 알 수 있겠군
가채점표 어디서 구하나요 ?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나오는데 전 그거 출력해서 붙였어요!
아 16번 틀렷는데 16 : 넌 방금 7번이 없는지 확이햇을것이다 여야함
오늘은 국영이랑 탐구만 가볍게 보고 잘까요 수학 잘 안풀리네요
30분 자고 간적도? ㄷㄷ
와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원래 헷갈리는 문제 번호 책상ㅇ에다 쓰면서 푸는데 그래도 될까용??
경우에 따라 부정행위로 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ㅜㅜ 감독관에게 물어보심이!

앞에 문재인이 있어도 신경안쓰고 문제푸는 개씹GOAT수험장 가자마자 화장실 가서 쭉 앉아있다가 8시 10분에는 들어가야겠죠??
?!! 아니요 집에서 화장실 다녀오시고 수험장에서는 교실에 앉아계셔야죠!
아 헐.. 누가 수험장 가자마자 화장실 갔다오면서 긴장풀고 있으라 했는데 수험장 가서 화장실 사용하고 바로 교실로 가야겠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넵 좋아요! 수능 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