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국어 [720978] · MS 2016 (수정됨) · 쪽지

2020-11-27 22:40:36
조회수 12,167

이 비싼 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3335536

300p나 돼서 제본비에 전자책 가격 더했을 때 비싸면 3만원이나 되는데, 이렇게나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ㅜㅜㅜㅜ



그냥 일개 대학생 과외나 하던 학생이었는데 책 퀄리티에 비해 운 좋게 과한 사랑을 받았네요.. 감사합니다!! 정말로 ㅎㅎㅎ


감사한 나머지 뭘 할 수 있나 생각하다가 저번주에 과외생들에게만 말해줬던 올해 수능 화작 특징 예측을 간단히 동영상으로 찍어서 월요일에 올려보려 합니다. 


새로 타이핑으로 자료 만들기엔 시간도 없고.. 그냥 20분 정도 되는 영상으로 식사하시면서 유튜브 보는 느낌으로 우스갯소리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크게 대단한 내용도 아니고 그냥 올해 6월 9월 바탕으로 수능 특징 예측하는거라.. 맞을지 안 맞을지도 모르구요 ㅎㅎㅎ.. 그냥 재미로만 봐주세요! 맹신하실 분들도 없겠지만, 그럴 이유도 없는 자료입니다.


이 자료 이후로는 수험생 여러분께 혼란 드릴 수 있는 얘기는 수능 전까지 꺼내지 않으려 합니다. 수험생은 항상 불안한 존재니까요. 여러가지 말에 휘둘리기도 쉽고요. 저도 그랬어서 더 잘 알고 있는 사실이구요.. 


불안하신만큼, 마지막까지 신념을 가지고, 자신이 했던 공부를 믿고 시험장에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누적된 경험과 공부보다 높은 가치를 갖는 자료나 스킬은 없습니다. 소위 좋은 컨텐츠라 불리는 자료들도 결국 여러분들의 공부를 올바른 방향으로, 충분한 양만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일 뿐 절대 완벽한 자료는 없습니다. 완벽은 스스로가 완성해야 하니까요. 실화냐 보고 화작 실력 올리신 분들도 그분들이 열심히, 잘 하신거지 절대 제 자료가 압도적으로 좋아서가 아닙니다. 비단 실화냐 뿐만이 아니라 인강이나 다른 독학서도 마찬가지고요. 


쓰다보니가 말이 길어졌네요. 수능이 일주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각종 이야기에 현혹되지 마시고 스스로가 해온 1년간의 공부를 믿으세요. 수능 전에는 자신감이 최고의 스킬이자 성적 상승의 비법입니다.


침착하게 남은 공부 잘 마무리 하시고 수능날 실수없이 잘 치르시길 기원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수능 잘 보면 실화냐 후기좀 ㅎㅎㅎ.. 좋은 후기는 피램 화작 - 생각의 전개편에 실을 예정임 ㅎㅎㅎㅎㅎㅎㅎ

0 XDK (+110)

  1.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