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는달린다 [864222] · MS 2018 (수정됨) · 쪽지

2020-10-30 12:37:26
조회수 13,537

교육부 "수능 칸막이에 수험표 등을 테이프로 부착하는 것은 부정행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2877821


수능 가림막(칸막이)에 책상 공간확보를 위해서 수험표, 신분증, 손목시계 등을 부착할 수 있는지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교육부에 문의한 결과 "수능 칸막이에 대한 임의적인 조작은 금지된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또한, 국어 영역만이라도 수험생 본인 확인을 시험 전에 할 수 있도록 시험 진행 과정 변경을 제안한 결과 "시험 진행 요령과 맞지 않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 수험표와 신분증을 책상 위에 올려놓거나 책상 서랍 안에 두어야 합니다.


· 시험 도중에 감독관이 '수험생 본인 확인'을 요청하면, 수험표와 신분증을 보여주고, 마스크를 잠깐 내려야 합니다(거부할 시 부정행위로 간주)


· 손목 시계는 칸막이 받침대에 세워두거나(시험지를 펼칠 때 문제가 될 수 있음) 책상에 테이프로 고정합니다(손목에 차는걸 추천)


가채점표를 수험표 뒷면에 붙여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면, 수험표와 신분증이 책상 밑으로 떨어질 경우를 대비하여 테이프로 책상에 부착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구글링)


먼저, 시험지를 접어서 풀 것인지 펼쳐서 풀 것인지를 미리 정하고, 그것에 맞춰서

· 칸막이 가운데 공간(사진 속 빨간색 사각형)에 수험표와 신분증을 둘 것인지,

· 칸막이 지지대 부분(사진 속 파란색 사각형)에 둘 것인지를 미리 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독관이 수험생 본인 확인을 요청하면 턱스크를 하고, 시험지를 살짝 들거나 서랍 속 신분증, 수험표를 꺼내시면 됩니다.


· 참고로 테이프는 '크리스탈 테이프'를 들고 가는게 좋습니다.

(테이프가 투명해서 신분증과 수험표를 책상에 고정하는 용도로 쓰기 좋은 것 같습니다)


· 손목 시계 줄을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고 그 밑에 신분증과 수험표를 끼우는 것도 좋습니다.

(단, 칸막이가 있기 때문에 위치 선정을 잘하시길 바랍니다)




(칸막이에 수험표를 테이프로 붙이겠다고 하신 분들이 계셔서 문의했는데, 부정행위로 처리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이 사실을 알 수 있도록 26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XDK (+50)

  1.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