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DaTA [915949]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0-10-19 17:11:12
조회수 21,193

이석준한테 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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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이 끝나고 늦은밤 10시였습니다.

집에 가려던 도중 갑자기 이석준 선생님이 저를 으슥한 곳으로 부르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저는 현재까지 약 9개월 동안 이석준T의 강의를 듣고 이번 2021학년도 9월 평가원 모의고사에서 생명과학1 50점이라는 결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래서 이 글이 후에 이석준T의 수업을 들을지 말지 고민하는 후배님들께 좋은 자료가 되길 바라며 지금부터 석준쌤의 강의에 대한 수강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제가 들어온 이석준T만의 강의는 이 한 문장으로 정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킬만 강조하는 경향이 만연하는 여느 생명과학1 강의와는 다르다.” 

여러분들은 생명과학1을 고득점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생명과학1을 공부해서 모의고사를 응시해 본 친구들이라면 누구나 “빠르고 정확하게 풀어내는 능력이라고 답할 것입니다. 생명과학1은 30분이라는 적은 시간 내에 고난도 유전문항을 포함한 20개의 문항을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풀어내야 고득점과 높은 등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소위 ‘타임어택’ 과목이죠. 그 때문에 시중의 많은 교재와 강사분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풀어내는 ‘스킬’을 강조하는 풀이를 권고합니다. 하지만 석준쌤의 강의에는 스킬을 강조하는 풀이가 없습니다. 이상하다구요? 이석준쌤은 스킬을 강조하지 않으시고 오히려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스스로 사고를 확장해나가는 풀이를 중시하시고 실제로 수업도 그런 방식으로 진행하십니다. 많은 장점들 중 저는 이점이 제 고득점의 기초 바탕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스킬’이라는 것이 특별한 것이 아니라 늘 출제되던 준킬러 혹은 킬러 유형에 대해 일반화를 시켜놓은 것을 스킬이라 부릅니다. 하지만 현재 수능 메타에서는 신유형과 기출문항들의 유형에 대한 변형을 이용해서 현장에서 시험을 응시하는 수험생들에게 ‘새로움’과 ‘당혹스러움’을 유발하는 경향이 강해졌습니다. 예를 들어보죠. 흔히 생1에서 유전을 제외하고 고난도로 뽑히는 유형은 2가지인데, ‘신경전도’와 ‘근수축’입니다. 특히 근수축 문항은 많은 계산량으로 시간에 대한 압박을 주는 문항입니다. 그래서 많은 시중 교재와 강사분들은 이부분의 계산을 빠르고 쉽게 처리하는 ‘스킬’들을 가르쳐 주십니다. 그리고 올해 9월 평가원 모의고사의 15번 문항 역시 근수축에 관련된 문항이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계산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문제의 상황을 이해하는 문항이 출제가 되었고 유전만큼이나 오답률이 높게 책정되어 변별력 있는 문항으로 꼽혔습니다. 석준쌤은 항상 강의를 하실 때 ‘스킬이라는 것은 별것없다. 항상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 상황에 맞게 풀이를 확장시켜 나가는 것이 고득점을 위한 방법이다.’ 라고 말씀하셨고 실제로 올해 9월 평가원 모의고사가 그랬습니다. 저는 시험장에서 항상 수업에서 풀어냈던 방식으로 차근차근 풀어내니 15번 문제를 쉽게 해결했고 그 결과 저는 생명과학 만점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요즘 생명과학 강의는 스킬을 가르치지 않는 강의를 찾기 힘들 정도로 생명과학에 대한 기초 체력을 길러내는 강의를 찾기 힘듭니다. 하지만 석준쌤의 강의를 잘 듣고 쌤이 내주는 과제물들을 잘 풀고 잘 정리한다면 꾸준함에서 나오는 강인한 기초체력을 기르고 그 강한 체력으로 시험장에서 30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20문항의 완벽풀이라는 스퍼트가 가능하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생명과학을 고득점을 넘어 만점을 쟁취하고 싶다면 단연 석준쌤의 강의가 적합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생명과학 만점을 원한다면 생명과학 최강 이석준T와 함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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