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23수능 만점 [993705] · MS 2020 (수정됨) · 쪽지

2020-09-30 20:40:30
조회수 839

고1 내신5.0 서울대 목표면 빠른 정시전환이 맞을까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2436209

내신따기 아주 어려운 학교이기도 하고 (작년 정시 의대 20명) 서울대 하나만 보는중이여서... 수시를 빨리 버리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그래도 챙기다가 나중에 정시수시 정해야 하나요 ㅜ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설의 눈 · 841686 · 20/09/30 20:42 · MS 2018

    고1 이시고 학교가 좋으시니, 내신 최대한 끌어올리면 설대 일반 전형도 아예 불가능은 아니라고 봄요

  • 설의 눈 · 841686 · 20/09/30 20:42 · MS 2018

    +차피 고1이시면 지금 내신공부가 수능공부에요

  • 때찌때찌 · 947351 · 20/09/30 20:47 · MS 2020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23수능 만점 · 993705 · 20/09/30 20:48 · MS 2020

    음음 사회나 한문같은 과목들도 챙겨야 하나 싶어서요...수행도 넘 많고..ㅜ 저런 내신인데도 끌어올린다면 정말 가능할까요..?

  • 23수능 만점 · 993705 · 20/09/30 20:49 · MS 2020

    심지어 논문도 써야하는데..후 과연 병행이 가능할까요 괜히 둘다 놓치는거 같아서 걱정이네요

  • 설의 눈 · 841686 · 20/09/30 20:53 · MS 2018

    병행 해보세요. 하나 안한다고 나머지 하나에 올인하지도 않음 사람심리가

  • 설의 눈 · 841686 · 20/09/30 20:53 · MS 2018

    아직 1학년 1학기 밖에 안지나서 가능

  • 23수능 만점 · 993705 · 20/09/30 20:58 · MS 2020

    아하 그런가요...또 구구절절 말하는거 같지만 기숙사생이라 하나에 올인은 가능해요 ㅜ 주변에서 막 3점대 4점대도 다 정시돌리던데(학교가 수시로 대학보낸지 2년밖에 안되는 곳이라..수능 만점도 가끔 나오고요)후...너무 고민이네요 ㅜ 수시 잡는사람이 정시도 잘한다던데 그게 사실일까요 ㅜ

  • 23수능 만점 · 993705 · 20/09/30 20:59 · MS 2020 (수정됨)

    수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니까 괜히 무섭네요

  • 설의 눈 · 841686 · 20/09/30 21:00 · MS 2018 (수정됨)

    지금부터 정시파나 고2 후반기부터 파나 비슷비슷해용 차피 수학 진도도 아직 안나가셨을텐디..(단순 선행X)

  • 23수능 만점 · 993705 · 20/09/30 21:03 · MS 2020

    아 넵넵 친절한 조언 감사드립니다 그럼 혹시 수시 잡으면서도 학교공부와 별개의 정시준비(중학도형 복습, 투과목 선행 등)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