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피램 n제 1주차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2087364
예비 시행은 계획하고 있는게 있어서 아직 보지 않았고, 리트는 다 풀어본 문제들이여서 해설만 봤습니다.
풀고 답 맞춘다음 해설 본 것은 WePi자작 문항정도가 될 것 같아요.
주관적인 후기고 솔직히 써보았습니다. 사설은 거의 웬만한 사설은 다 풀어본 것 같아요. 작년에 국어 공부량이 엄청 많았기 때문에..(비교 대상은 작년 다른 사설n제나 모의고사 입니다.)
1. 지문
콕 집어 말할 수는 없는 것 같은데 뭔가 약간의 정보가 과하게 들어간 느낌?이 들었음.(굳이 없어도 되는 정보라고 생각되는 부분?)
근데 전체적으로 너무 좋았고, 읽는데 지장은 없었음.
내가 좋아하는 지문 독해난이도는 높지 않으나 문제에서 변별을 내는 세트였던 느낌.(너무 좋았음)
2. 문제
사설 문항인게 느껴짐. 평가원과 약간 다른 구성?인 느낌.
그러나 독해 실력을 높일 수 있고, 출제진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문 독해시 흐름이나 생각의 과정이 문제에 그대로 드러나 있어서 좋았음.
무엇을 느껴야 되는지 어떻게 읽어야 되는지를 문제에 녹인 느낌. 수능 국어 실력을 높이는데 필요한 독해 방식이나 풀이 방식을 보여주기에 좋은 문제 구성 같았음.
처음 딱 풀었을 때 느낌은 아 이 문제의 출제진은 문제를 이렇게 접근하고, 지문을 이렇게 읽는 것을 원하는 구나.가 딱 느껴지는 문제 같았음.
개인적으로 2번 문제의 5번 선지, 3번 문제의 1,2 번 선지, 4번 문제가 너무 맘에 들었음.(다른게 안좋았다는 것은 아님. 그냥 내 느낌에 너무 좋았던 선지들.)
3번 문제는 특히 처음에 너무 어려웠으나 선지 사이에서 힌트를 얻고 문제를 풀어갈 수 있게 구성되어서 좋았음.
5번은 중하 정도의 보기 문제인 느낌? 4번은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명확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음.
3. 해설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는 듯. 최고임.
피램 특유의 디테일하고 명확한 해설이 좋았음. 따로 말할게 없는 듯. 너무 좋았음.
결론: 솔직히 처음엔 무료라서 풀었음.(따로 사설을 풀 필요를 못 느꼈었음.) 근데 이정도 퀄로 문제집이 나오면 사서 풀 듯.
약간 아쉬운 점은 문장 형식이나 구성을 조금만 평가원틱하게 바꾸면 좋을 것 같았음.
그래도 얻을 수 있는 부분도 많고, 또 명시적이여서 좋았음.
개인적으로 다른 웬만한 메이저n제들보다 퀄도 높고, 문제나 해설 부분 모두 더 좋았음.
누가 추천해달라고 하면 피램n제라고 말할 수 있을 듯...
+개인적인 느낌이고, 솔직하게 써봤습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저는 개인적으로 조작이갈 바라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이 있네요...
-
허구한날 똑같은 주제로 싸워댐
-
수험생 커뮤인데도 다들 꽤나 성숙하시네요 상위권 위주라 그런가... 다른...
-
1. 히카르도와 중훌 2. 또다시 시작된 한빠 VS 한까 3. 그 컨설팅 불타오르는 오르비
-
요즘 '일반화' 라는 말은 거의 전가의 보도인듯? 애초에 가치중립적인 단어를 왜...
-
아까 누가 여자라서 받는 불이익이 없다 그러시던뎅... 불이익이 없지는 않겠죠...
-
1. 아침에 정치떡밥(ㅂㄱㄴ ㅅㅂㄴ, ㄴㅁㅎ ㅋㅋㅋㅋㅋ) 2. 뜬금없이 KU모의고사...
-
너무 궁금해여ㅠㅠㅠㅜㅜㅜㅜ
-
뭔일이에영?? 요약점 ㅜㅠ
-
근데 다 거르고 1
이번 인사동 시위에서도 어떤 분이 취재하시던 사진기사분한테 욕했음 ㅇㅅㅇ... 사실...
-
ㅇㅇ
-
이해가 안가는 부분...
-
대책없는 양비론 정말 싫어해서 이런 말씀드리기 참 저어되지만 요즘 오르비 보면 너무...
-
항상 나오는 떡밥이 벌써 한 바퀴 돌았나봐여 오늘도 오르비는 평화롭습니다.
ㅠㅠㅠ정말 감사합니다 문장 구성 등에 대해서는 더욱 연구해보겠습니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예비문항 1번지문 왜케 어렵습니까..... 맨탈다깨졌슴다...ㅠㅇㅈㅇㅈ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