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6월 모의평가 물리II 손해설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0730516
2106물리II_손해설지.pdf
물2 풀어봤습니다. 바빠서 이제야 풀어봤네용
일단 본인은 19수능 만점자 6.6%이던 물 물2를 대충 다 맞고 지방대에 진학해 물리를 전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저처럼 물리학과로 진학하는 잘못을 범하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체감 난이도는 매우 쉬운 편으로, 이대로 수능이 나오면 1컷 50은 확정일 것 같습니다.
열역학은 예상대로 어렵게 못 나오는 것 같으니 4.2 빨리 곱하는 연습만 하면 되겠네요. 돌림힘이 킬러로 나올 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그렇다고 포물선 운동이 어렵게 나온 것도 아니고... 20번 문제는 물리1 내다가 남은 문제 하나 넣은 것 같은 느낌입니다. 회로파트는 키르히호프 1,2법칙 (폐회로의 법칙과 분기점의 법칙)을 자유자재로 활용하고, 처음 보는 회로에서 등가회로를 빠르게 그리는 법을 연습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 영역들은 항상 나오던 대로 나온 것 같네요.
손해설지에서는 파란색 빨간색은 현장에서 풀었다면 시험지에 실제로 적었을 내용들, 검정색은 머릿속으로 한 생각들을 대충 적어두었습니다. 질문 있으면 댓글로 ㄱㄱ
19번은 중력끄기로 풀었는데 나중속도 미지수놓고 풀면 바로 풀리기 때문에 굳이 그렇게 안풀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중력끄기방식을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 해설지 쓸 때 그냥 떠오르길래 그대로 적었습니다. 무조건 중력끄기로 푼다는 생각을 버리고 그냥 저처럼 떠오를때마다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줄요약: 쉬웠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지금 초록글중 하나가 닭소리때문에 미칠것같다 그런데 월 100만원씩이나 내는...
개정 첫해라 힘을 뺀 것 같네여..
그러게 말입니다.. 이 난이도가 수능까지 간다면 변별이 될 지가 의문이네요.
개인적으로 올해 과탐은 9월에 살짝 어려워졌다가 수능때는 다시 물로 갈것 같은 느낌.. 여러모로 물2는 불리하네요. 작년 정도 컷이 나와주면 참 좋을텐데.
공감합니다. 투과목 난이도 조절이 쉽지 않은 것 같네요ㅠ
예언자이신가요..?
카이 ㄱㅁ

아무튼 지방대임해설 감사합니다. 중력끄기 잊고있었는데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시네요.
포물선 문제를 빨리 풀려면 어떤식으로 공부하는것이 좋을까요?? 이번엔 쉬워서 운좋게 50맞았지만 다른 사설 보면 포물선에서 시간을 엄청나게 쓰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