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슈라토 [973280] · MS 2020 · 쪽지

2020-06-13 14:14:21
조회수 10,359

시립대 세무 vs 연세대 인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0616116

연세대 인문 나와서 취업 목매다는거 보면 눈물 나던데

그럴바에 세무 나와서 자격증 따는데 더 이득

아님?

시립대 세무 vs 연세대 인문

최대 1개 선택 / ~2020-06-20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회기요정 · 899127 · 20/06/13 14:14 · MS 2019

    ㅆㄷㅎ

  • 화학실험 CHEM LAB · 968186 · 20/06/13 14:58 · MS 2020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화학실험 CHEM LAB · 968186 · 20/06/13 15:00 · MS 2020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식​혜 · 856971 · 20/06/13 14:15 · MS 2018

    자격증이야 씨파도 있고 로스쿨도 있고
    행시도 있고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17 · MS 2020

    근데 연대 인문 나와서 전문직 가는 비율보다 시립세무 나와서 세무사 루트 가는게 더 확률적으로 나은거 아님?

  • 식​혜 · 856971 · 20/06/13 14:45 · MS 2018

    시세무 나온다고 세무사 100% 보장 아니잖아요
    굳이 세무사 하고 싶으면 독학사나 학점은행으로 따고 해도 될 건데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48 · MS 2020 (수정됨)

    놀란게
    알아보니 거의 100프로 자격증 따고 나가더라구요
    뭐 휴학 자퇴 이런거 빼고
    독학사나 학점은행으로 전문직 자격증 못따요 ㅎㅎ 거의
    불가능해요 아시잖아요 힘든거

  • 식​혜 · 856971 · 20/06/13 14:52 · MS 2018

    세무학과 없는 학교도 잘만 된다는데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55 · MS 2020

    시세무 정원 50명중 자퇴 휴학 군입대 들 빼고 31명
    나머지 대학은 정원을 잘 몰라서
    제가
    말하는것은 전문직을 딸수 있는 확률이 어느쪽이 높냐는
    거죠 일반대ㅡ인문 나와서 전문직 거의 못갑니다 이게 백퍼 현실입니다

  • double entry · 620108 · 20/06/15 04:11 · MS 2015

    그 19명은 나중에 그 뒤 학번이랑 같은 취업 시즌을 맞이하겠죠. 그럼 결국 정원은 항상 50명이란 소리. 그리고 저 31명이 합격한거에 경영경제도 있을거구요. 제가 알기론 시세무에서 배출하는 회계사, 세무사는 정원의 50%라고 들었습니다. 높은 수준은 맞지만 님이 말씀하신 100%는 어불성설입니다.

  • 리자몽몽이 · 891286 · 20/06/13 14:16 · MS 2019

    복전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18 · MS 2020

    복전은 힘들어서 못함 그리고 수박 겉핡기임

  • 리자몽몽이 · 891286 · 20/06/13 15:00 · MS 2019

    그건 부전공 아니에요?
    복전은 전공시간이수 다 해야하지 않나요?

  • 송도 보내줘 · 825625 · 20/06/14 14:45 · MS 2018

    연대가 복전 전과가 힘들진 않을텐데

  • 리자몽몽이 · 891286 · 20/06/14 14:46 · MS 2019

    호오 연대 지망생 꿀정보 얻고 갑니다 ㅋㅋㅋ

  • 문돌이공돌이 · 852680 · 20/06/13 14:16 · MS 2018

    사람마다 다르긴할듯ㅇㅇ

  • 김현정 ψ(`∇´)ψ · 819710 · 20/06/13 14:17 · MS 2018

    이제 연인문이 시세무랑도 비교당하는구나 ..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20 · MS 2020

    아니 연대 인문 나와서 취직 할려고 바둥바둥 되는거 보고 또 시립세무 나와서 사회적 대우 받는게
    천지차이라서요 세무사 되서 들어가면 자기
    사무실에 후덜덜 하더이다

  • Healine [헬린이] · 816987 · 20/06/13 14:51 · MS 2018

    죄송한데, 시립세무 나와서 받는 사회적 대우라는게 구체적으로 뭔지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그리고 변호사나 회계사면 모를까 세무사는 그닥 안 끓리는데.. (쭈글)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56 · MS 2020

    님이 인문 졸업하고 사회에 발딛는
    순간 아시게 될겁니다

  • Healine [헬린이] · 816987 · 20/06/13 14:57 · MS 2018

    죄송한데 저는 인문 졸업할 예정이 아니라서요.. 아쉽게 됐네요
    근데 그래도 저는 연고대 버리고 중경외시는 안 갈래요

  • 슈라토 · 973280 · 20/06/13 15:24 · MS 2020

    크하하 이분 우리
    아버지 하시는 말씀이랑 똑같이
    하시네 학벌이
    밥먹여주던 시절 크하하

  • 슈레기 · 946911 · 20/06/14 14:56 · MS 2020

    서성한중이에요

  • Healine [헬린이] · 816987 · 20/06/13 15:26 · MS 2018

    이제는 학벌이 밥먹여주는 시절도 아닌데 더욱이 학과 하나가 밥먹여주지는 않죠

  • 슈라토 · 973280 · 20/06/13 15:28 · MS 2020

    전문지식이
    밥먹여주는 시절이죠 그게 아니면 남이
    차려놓은 밥상에
    눈치보면서 평생 밥먹아야 하는
    시대구요 ^^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31 · MS 2020

    아니 객관적으로 인문이
    뭐 밥먹여 주냐? 하버드대 나와도 취직이
    안되는 판인데 학벌이 밥먹여주냐고? 다 빛좋은 개살구지

  • 상대성이론 · 911891 · 20/06/13 17:30 · MS 2019

    시립대 세무는 밥먹여주나요? 다 본인 하기 나름이죠.. 오히려 본인께서 더 구시대적 마인드를 가지신 것 같네요

  • 완성형 정시파이터 · 837699 · 20/06/14 15:18 · MS 2018

    근데 그러면 편하게 이과가세요 학벌주의 해소 전문지식 ㅆㄱㄴ 뭘 어렵게 생각하시난ㅋㅋ

  • Healine [헬린이] · 816987 · 20/06/13 14:47 · MS 2018

    이런 글은 무시하시면 됨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50 · MS 2020

    글쎄요 님이 인문 졸업반이라면 그런말이
    나올까요?

  • Healine [헬린이] · 816987 · 20/06/13 14:51 · MS 2018


    적어도 시세무로 연인문에 비비지는 않을 것 같네요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57 · MS 2020

    모든 대학의
    인문은 지금
    난파선입니다
    제기 보기엔
    시세무 같은 교육 하는 대학교 없습니다

  • Healine [헬린이] · 816987 · 20/06/13 14:59 · MS 2018 (수정됨)

    인문은 난파선, 사과대는 낚시과, 상경은 회계사랑 세무사 시험 노예, 자과대는 대학원의 노예, 공대는 공채 폐지 추세, 의대는 정원 증가, 치대는 불경기 임플란트 수요 감소, 한의대는 현대 사회에 뒤쳐지는 대체의학, 수의대는 박봉, 로스쿨은 하방 뚫린 로시오패스들 천국
    세상에 할 직업 없네요..

  • Dtdt · 887546 · 20/06/14 08:51 · MS 2019

    근데 정부가 신분상승 사다리 하나씩 차버리고 있는건 맞는것같아요ㅠ

  • 마음의소고기 · 921359 · 20/06/14 13:17 · MS 2019

    이분 답정너로 질문글을 올리시네.....

  • marsh멜로 · 918644 · 20/06/13 14:18 · MS 2019

    배부른 돼지보단 배고픈 소크라테스지. stay... hungry...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20 · MS 2020 (수정됨)

    연대 인문이
    배부른 돼지 아녀? 시립세무가 배고픈 소크라테스고 그걸 이겨내고 실리를 챙기는거 아녀?

  • 박광일김상훈공부 · 927418 · 20/06/13 14:25 · MS 2019

    훌리 아웃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26 · MS 2020 (수정됨)

    홀리가 아니라 연대 인문 들어간 사람도 있고 시립세무 들어단 사람도 있는데 이게 졸업후 사회적 대우가 완전 천지차이임 나도 그거보고 놀람

  • 도리0523 · 960484 · 20/06/13 19:49 · MS 2020

    ㅋㅋㅋㅋ 시세무 들어가면 서울시에서 특채해주는 시대도 한참 지났는데 뭐가 천지 차이예요

  • 쟁찌 · 956669 · 20/06/13 14:34 · MS 2020

    본인은 간판충이라 연대 투표했어요

  • 화학실험 CHEM LAB · 968186 · 20/06/13 14:36 · MS 2020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쟁찌 · 956669 · 20/06/13 14:36 · MS 2020

    ㅇㅈ 뭐 한양 다이아 vs 연대 철학이나
    성대 글경 vs 연대 인문 이면 몰라도..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41 · MS 2020 (수정됨)

    한양 다이아나 상대 글경이 시세무 처럼 전문직
    루트를 확실히 뚤어 주냐구요 제가 보기엔 상위권에서 안정적으로 전문직 배출하는 곳은 시세무가 유일한듯
    일반 월급쟁이회사원이 아니라

  • 쟁찌 · 956669 · 20/06/13 14:42 · MS 2020

    그럼 님은 연대 인문 버리고 시립 세무 가시면 되죠.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도 있지 왜 강요하시는지 이해가 안 되네요.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44 · MS 2020

    한양 다이아나
    성대 글경 나와도 전망은
    암울하더이다 보니까 대기업 월급쟁이 노동자 ㅜㅜ

  • Healine [헬린이] · 816987 · 20/06/13 14:48 · MS 2018

    웃긴건 시세무도 전문직 루트를 뚫어주지 못함 ㅋㅋㅋㅋ
    거기다 세무사 많이 뚫어주는 걸로 시세무 짱 이럴거면 한해에도 회계사 수십명씩 배출하는 중대 경영이나 경희대 회계세무 같은 학과들도 있는데 그저 웃길 뿐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50 · MS 2020

    중대 경영이나 경희대 회계세무요? 실상을 알아보면 경악할걸요?

  • Healine [헬린이] · 816987 · 20/06/13 14:52 · MS 2018

    실상을 알면 경악하게 되는건 시세무겠죠 ㅋㅋ
    얼마 전에 시립대 세무학과 졸업유예생이 몇명인지 알게 됐는데, 참 놀랍더군요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39 · MS 2020 (수정됨)

    아니 무슨 쌍팔년도 대학 생활 준비하시나
    인문 지금 아작나고 있는데 인문대 전망 암울하다 못해 아예 대학에서 내논거 같던데
    전문직은 진짜 사회적 지위랑 대우가 비교불가임

  • Healine [헬린이] · 816987 · 20/06/13 14:49 · MS 2018

    저는 연대 인문이랑 성대 글경 해도 연대 갈래요
    성대 인문 시립 세무 해도 성대 가고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52 · MS 2020

    하이 세상 돌아가는가
    일도 모르는 핼린이군요
    인문은
    지금 지옥입니다

  • Healine [헬린이] · 816987 · 20/06/13 14:53 · MS 2018

    네 저는 중경외시 학생보다는 지옥에 빠진 연대생 될래요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58 · MS 2020

    크하하 그렇군요

  • 개씹정시러 · 947163 · 20/06/13 14:50 · MS 2020

    막상 글쓴이도 연대 인문 시립대 세무 두장 붙었으면 연대갈꺼면서 ㅋㅋㅋ

  • 슈라토 · 973280 · 20/06/13 14:51 · MS 2020

    정말
    고민이
    많아요 인문 들어간 사람들 이야기
    들어보면 지옥입니다 거기

  • 커레히 · 949109 · 20/06/13 14:50 · MS 2020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화학실험 CHEM LAB · 968186 · 20/06/13 14:56 · MS 2020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가가☆ · 894722 · 20/06/13 14:58 · MS 2019

    정신줄 놔버렸네♡

  • 홍다희 · 912057 · 20/06/13 15:00 · MS 2019

    ㅋㅋ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 슈라토 · 973280 · 20/06/13 15:09 · MS 2020

    누나
    정신차려 여대도 몰락중이여 이대도 역사의
    한페이지로 사라질수 있어

  • ☆가가☆ · 894722 · 20/06/13 16:38 · MS 2019

    근데 중앙대 경영, 경희대 회계세무가 시립대 세무보다 나은것같아♡♡

    중앙대 (세무 관련학과 없음)
    2015~2019 최근 5년간 공인회계사 : 351명
    2015~2019 최근 5년간 세무사 : 120명
    => 도합 471명

    경희대 (회계세무학과 있음)
    2015~2019 최근 5년간 공인회계사 : 306명
    2015~2019 최근 5년간 세무사 : 122명
    => 도합 428명

    시립대 (세무학과 있음)
    2015~2019 최근 5년간 공인회계사 : 194명
    2015~2019 최근 5년간 세무사 : 173명
    => 도합 367명

  • 서성중시경동 · 886753 · 20/06/14 17:41 · MS 2019

    누나 맘에 든다 자료 가져오니까 암말더 못하넹

  • 아벤말이야 · 911992 · 20/06/13 14:58 · MS 2019

    훌리 ㅋㅋㅋ

  • 슈라토 · 973280 · 20/06/13 15:07 · MS 2020

    뭔 홀리여 ? 진지하게 고민글이구만
    뭐만
    하면 홀리냐?

  • MOMM · 856439 · 20/06/13 15:00 · MS 2018

    일단 시세무 자체가 전문직 준비하는 시험반같은 느낌인데 그걸 연대가서 못한다고 볼수도 없고 전문직 같은 경우는 CPA도 있고 로스쿨도 있는데 꼭 인문이라 못한다고 볼수없음.
    특히 상경도 아닌 시세무는 학과자체가 메리트가 있기보단 전문직 시험에서 합격하는게 주된 목표인데 굳이 시세무를 갈 필요는 없다고 봄

  • 슈라토 · 973280 · 20/06/13 15:04 · MS 2020

    아 그런가? 근데 일반 학과 가서 cpa 로스쿨 가서 자격증 딴다? 많이
    힘들어 보이던데여 님이 너무 나이브 하게 보시는거 아닌가요?

  • MOMM · 856439 · 20/06/13 15:07 · MS 2018

    일단 CPA같은 경우는 제 지인 피셜론 상경이 살짝 익숙하고 이수학점 따는거 말곤 인문이 크게 불리한건 아니라고 하고 로스쿨 또한 상경에비해 크게 마이너스 요소는 아니죠. 그래도 CPA,로스쿨 자체가 절대적인 난이도가 높다보니 연대인문생들도 다들 이쪽에 빠지기 힘들긴 하겠죠

  • 슈라토 · 973280 · 20/06/13 15:11 · MS 2020


    간만에 글다운글 보게 되네 난
    이런 답장을 원했는데 무슨 홀리니
    뭐니 에라이
    공부만한 진따들 세상 돌아가는줄도 모르고 그저 간판이면 다인줄 앎

  • 아벤말이야 · 911992 · 20/06/13 15:31 · MS 2019

    그저간판이면 다인줄 아닌게아니까 한의대가죠 ㅋㅋㅋ

  • 기영이 헤어디자이너 · 972121 · 20/06/15 13:51 · MS 2020

    킹..

  • 나는 누구인가? · 961222 · 20/06/13 15:08 · MS 2020

  • 서강경제대신지방교대 · 906414 · 20/06/13 15:10 · MS 2019

    시세무가세요

  • 崔叡娜 · 875576 · 20/06/13 15:13 · MS 2019

    저논리면문과다굶어죽겠네 다 알아서 잘 삼

  • 슈라토 · 973280 · 20/06/13 15:20 · MS 2020 (수정됨)

    네 다 알아서 월급쟁이로 퇴직 걱정하면서 평생 남 밑에서 눈치보면 살겠죠 전 독립적인 직업이
    필요해요 저는 간판은 하나도 중요치 않아요
    나의 삶을 독립적으로 성공적으로 구가할수 있는
    곳이 어디인가? 오직 그것만이 판단 기준입니다

  • 그림같은풍경 · 956576 · 20/06/13 15:26 · MS 2020

    다들 반응이 왜이렇지? 나도 한때는 이런 비슷한고민 했었는데... 물론 투표는 연대함

  • Healine [헬린이] · 816987 · 20/06/13 15:33 · MS 2018 (수정됨)

    옛날 특채 시절도 아닌데 시세무가 한대 인문도 아니고 연대 인문에 비비는건 선 넘었죠
    연고대 인문vs서성한 상경 해도 보통 전자 고를 판에

  • 그림같은풍경 · 956576 · 20/06/13 15:36 · MS 2020

    네 그건 저도 매우 공감합니다. 사실 이 문제는 세무vs인문이 아니라 연세대vs시립대 이렇게 봐야죠

  • 슈라토 · 973280 · 20/06/13 15:41 · MS 2020

    아니죠 연세대 좋은 학교라는거 압니다
    다만 그 명성이 제 장래를
    책임져 줄수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되서요 전문지식을 배울수 있는
    상위권 학교를 찾다보니 시세무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 Rosette · 861351 · 20/06/14 15:23 · MS 2018

    걍 연대 가서 세무사 공부하면 안됨?

  • 슈라토 · 973280 · 20/06/13 15:38 · MS 2020 (수정됨)

    뭔 소리여 난 졸업후를 보는건데
    졸업후 전망이 어느게
    인생에서 이득이냐 이거가
    기준 아녀? 누가 요새 연고대 나왔다고 알아주냐?
    안알아준다

  • Healine [헬린이] · 816987 · 20/06/13 15:43 · MS 2018

    뭐 그럼 시세무 나왔다고 알아주나요
    세무학과는 전망이 어떻고 인문대는 전망이 어떤지를 어떻게 예단하십니까

  • 슈라토 · 973280 · 20/06/13 15:46 · MS 2020 (수정됨)

    시립세무를 연대 인문 명성에 비할수가 있나요? 다만 미래에 전문지식을 습득할 확률이 더 높은가 하는게 중요한것 같은데요

  • 슈라토 · 973280 · 20/06/13 15:47 · MS 2020


    어디 뭐 다른 행성에서
    살다 오셨어요? 아님 주위에 취직준비하거나 선배 없어요?

  • Healine [헬린이] · 816987 · 20/06/13 15:47 · MS 2018

    님도 뭐 여기 대한민국에서 자라신 분은 아닌 것 같아 보이네요.. 허허

  • 핕준C대생 · 877058 · 20/06/13 15:27 · MS 2019

    개씹훌리 ㄹㅇ ㅋㅋ 연대인문나와서는 삶을 독립적으로 성공못함? 그냥 자기말틀리면 세상을 볼줄모르는놈 취급하면서 ㅋ

  • 슈라토 · 973280 · 20/06/13 15:32 · MS 2020

    연대 인문 나와서 독립적인
    삶? 못살더이다 자기
    지식이 없으면 독립은
    불가능 하다는
    것이 제 결론이고 대학교 인문은 더 이상 이런 지식을 제공해 주지
    못한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 인설의 가고싶은 서강러 · 723545 · 20/06/13 16:12 · MS 2017

    고졸도 독립적인 삶 가능한데 연대인문이 안될거까지야.

  • 서성중시경동 · 886753 · 20/06/14 17:43 · MS 2019

    니 그 마인드면 설대를 나와도 독립적인 삶 못삼

  • 개쩌는사람 · 805011 · 20/06/13 15:40 · MS 2018

    세무사로 진로 정했다면 시립대 세무가 낫고
    확실히 진로 안정해졌다면 연인문이 낫지 않을까요? 연인문 간다고 해서 전문직 못하는건 아니니..

  • 슈라토 · 973280 · 20/06/13 15:43 · MS 2020

    연인문 가서 전문직 한다? 힘들어요 거의 불가능 해요
    학점이랑 자격증 이것저것 신경쓸게 많은데 그럴바엔 아예 전문직 루트로 가는
    길이 더 낫지
    않는가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 개쩌는사람 · 805011 · 20/06/13 15:58 · MS 2018

    경희 회계세무, 시립 세무같은 경우엔 학과 자체에서 학생들을 아예 전문직 시험 준비생으로 양성하는 느낌으로 알고있는데, 이런 점을 고려하면 세무사시험 진입 시 시세무가 좋은건 맞다고 봐요. 다만, 대학 다니면서 진로에 관한 생각이 바뀔 수도 있고, 나무 위너스 등 cpa/cta 시험 인터넷강의가 워낙 잘되어있으니 인문대라고 해서 전문직 준비를 하는데에 큰 하자가 있다고는 생각 안해요. 오히려 전문직(회계 세무) 시장에서 흔하디 흔한 전공보다, 특이한 전공이 향후 커리어에 도움이 더 되는 경우도 많구요.

  • 리자몽몽이 · 891286 · 20/06/13 15:50 · MS 201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RnD(Rr...) · 967292 · 20/06/13 15:59 · MS 2020 (수정됨)

    공대면 그려러니 해도 문과면 아직 학벌에관해 관대하지못한 사회입니다.
    진로의 차이라든지 선택권 차이가 너무큽니다. 시립대면 충분히 좋은대학이지만
    상대가 잘못됬어요.
    SKY에요.

  • 슈라토 · 973280 · 20/06/13 16:13 · MS 2020

    Sky 가 어쩌라구요? 스카이
    나왔다고 모셔가는 시대 지났어요
    시대착오적인 발상을 하시는 분이시네

  • RnD(Rr...) · 967292 · 20/06/13 16:17 · MS 2020

    모셔가지는 않죠. 진로나 뜻에따라 훨씬 여유를 가질수있다는거죠.

  • backspace · 873816 · 20/06/13 16:04 · MS 2019


    새끼 엔터
    키 쓰는 꼬라지보
    니까 틀
    딱인듯

  • 슈라토 · 973280 · 20/06/13 16:12 · MS 2020

    아이폰이다 시불아

  • 피카츄⚡️ · 971135 · 20/06/15 14:40 · MS 2020

    세로드립 ㄷ ㄷ

  • Likearollingston · 897297 · 20/06/13 16:09 · MS 2019

    서성한 중경외시란 말이 생기기전엔 시세무가 연대 인문정도 입결이던 때도 있었죠. 그만큼 세무관련 쪽은 커리, 교수진, 대학원, 업계인지도 등 에서도 최고인건 맞어요. 세무진로가 확실하다면 시세무 학벌이 연고대 학벌에 밀리진 않는다고 봐요. 그러나 그냥 단순 간판이나 다른 쪽 진로도 폭넓게 보면 연고 인문가서 하고싶은 공부하면서 여러 진로 탐색해야죠. 그래서 세무학과 오는 많은 학생들이 일찍부터 진로가 확실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봅니다.

  • 슈라토 · 973280 · 20/06/13 16:23 · MS 2020

    하고싶은 공부요? 대학들어가서 자기
    하고 싶은 공부 하는 사람 봤습니까?

  • 외대 eicc 22학번 · 969252 · 20/06/13 16:11 · MS 2020

    시립대 세무학과세요? 연대 까내리는 게 너무 심한데.. 인문 간다고 해도 문과는 간판 제일 많이 봐서 연대는 엄청 좋은 건데 ㅋㅋㅋ

  • 슈라토 · 973280 · 20/06/13 16:16 · MS 2020

    아닙니다 세무학과 홀리도 아니고
    다만 연대 인문도 알고 시세무도 알아서 고민글을 올린건데 홀리니 뭐니 얼척이 없네요

  • 사려깊은 · 938745 · 20/06/13 16:13 · MS 2019

    사실 이분 말씀도 맞는게

  • 최주딱 · 840645 · 20/06/13 16:16 · MS 2018

    이논리면 설인문 vs 시세무 해도 시세무 승인데 ㄷㄷ

  • 슈라토 · 973280 · 20/06/13 16:20 · MS 2020

    응 사실 그렇습니다 인문은 노답이라는게 드러나는 상황이니깐요 인문에 국한되는 이야기 입니다

  • ☆가가☆ · 894722 · 20/06/13 16:27 · MS 2019

    어머 얘 완전히 머리에 666베리칩 박았나봐 ㅠ

  • 슈라토 · 973280 · 20/06/13 16:32 · MS 2020 (수정됨)

    누나 여대 위험해 빨리
    빠져나와 내가 좋아하는 가가 그만 쓰고 가가 철학이랑 누나 철학이랑 완전 정반대여

  • Seaweed · 916661 · 20/06/13 16:18 · MS 2019

    이 동네는 진짜 떡밥의 화수분인듯 ㅋㅋ

  • 코푸한외마약 · 896097 · 20/06/13 16:19 · MS 2019

    이과라 잘몰리서 그럴수도 있는데
    당연히 후자 아닙니까?

  • 답없다습아 · 802615 · 20/06/13 16:19 · MS 2018

    제 친구가 이 글 보고 하버드 국어국문학과 자퇴하고 시립대 세무 목표로 반수 한다네요 감사합니다

  • 슈라토 · 973280 · 20/06/13 16:21 · MS 2020

    크하하 잘생각 했네요

  • 슈라토 · 973280 · 20/06/13 16:24 · MS 2020

    아니 하버드 쓰레기재활용학과 나 뷰티마사지학과등 다른 전공도 많으니 반수 하지
    마시고 복수 전공 하라 하세요 ㅎㅎ

  • 에 비 츄 · 930197 · 20/06/13 16:27 · MS 2019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슈라토 · 973280 · 20/06/13 16:31 · MS 2020

    응 경범죄
    처벌법 위반 벌금입니다

  • 수면 · 871131 · 20/06/13 16:30 · MS 2019

    ㅎㅎㅎㅎ

  • 연머갈거야 · 964856 · 20/06/13 16:33 · MS 2020

    드디어 미쳐버린 시립 훌리 ㄷㄷ

  • 슈라토 · 973280 · 20/06/13 16:45 · MS 2020

    ㅋㅋ 니가 내가한 고민과 찾아본 시간투자의 10/1이라도 해보고 이런말하면 내가 웃지도 않는다

  • Btw · 948854 · 20/06/13 16:58 · MS 2020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05noxomi · 965986 · 20/06/14 02:32 · MS 2020

    존나웃기네 ㅋㅋㅋㅋ

  • ELPISB · 833475 · 20/06/14 20:07 · MS 2018

    10/1 ㅋㅋㅋ

  • 의사머시따 · 954585 · 20/06/13 19:54 · MS 2020

    본인이 시간 투자 얼마나 안 했으면 자기보다 10배 하라 하누 ㅋㅋ

  • 코푸한외마약 · 896097 · 20/06/13 16:36 · MS 2019

    인문만 노답인거?
    연상경vs시세무는 어딥니까

  • 슈라토 · 973280 · 20/06/13 16:44 · MS 2020

    몰라그건 니가 알아서 하세요 나도 머리 터지니까

  • 코푸한외마약 · 896097 · 20/06/13 16:45 · MS 2019

    실망스럽네요.

  • 슈라토 · 973280 · 20/06/13 16:48 · MS 2020

    뭘 실망입니까? 자기사업하고 전문자격증 딸려면 특수학과 가는거고 상경은 대기업 들어가려는게 목ㅍ 아닙니까? 솔까 다 알면서 물어보는 의도가 뭡니까?

  • siddl905 · 959651 · 20/06/13 16:48 · MS 2020

    대학도 중요하긴한데 그 후 평생 가질 직업이 중요하니까 전문직 생각하면 시립 세무도 좋아보이는데 댓글 다 이상하네

  • 아이돌은 아린 생1은 라비다 · 800255 · 20/06/13 16:52 · MS 2018

    어그로 제대로 끌었네 ㅊㅋ

  • 슈라토 · 973280 · 20/06/13 16:56 · MS 2020

    뭔 어그로여? 대한민국 대학교육의 장래에
    대한 심도있는
    거대담론을 논하고 있구만

  • 아이돌은 아린 생1은 라비다 · 800255 · 20/06/13 16:58 · MS 2018

    방구석에서 키보드 치면서 거대 담론 ㅇㅈㄹ ㅋㅋㅋㅋㅋ
    덕분에 크게 웃고 갑니다 시세무 21학번으로 가세요 화이팅!

  • 슈라토 · 973280 · 20/06/13 17:03 · MS 2020 (수정됨)

    응 나는 최소한 니같이 남글에 비아냥 거리는 글은 안써 ㅋㅋ

  • 밤을하얗게 · 967109 · 20/06/13 16:52 · MS 2020

    그럼 경희대 회계세무보다도 시세무가 좋음요??

  • 슈라토 · 973280 · 20/06/13 16:56 · MS 2020

    둘다 좋음요 인문보단

  • 00대학 · 842651 · 20/06/13 16:59 · MS 2018

    설인문보다 시세무가 좋다...메모
  • 00대학 · 842651 · 20/06/13 17:02 · MS 2018

    연인문이 좋다는사람도 잇고 님처럼 시세무가 좋다는사람들이 잇는데 그냥 각자 존중해주면 안되나;;

  • 노베탈출 · 935206 · 20/06/13 16:59 · MS 2019

    뭐 아들이 연세 인문갔다가 인생 말아먹으셨나 ㅌㅌㅋㅋ
    중경외시랑 연고랑 비비는건 좀 ... 그래요 아재 ~

  • 이클립스복숭아맛 · 938700 · 20/06/13 17:01 · MS 2019

    훌리 + 쿨찐

  • 선샤인6137 · 829943 · 20/06/13 17:02 · MS 2018

    질문자님이 답글 다시는 말투 보면 누가 봐도 설득에 강요하시는 말투이신데요..? 여기 사람들은 자기 생각을 말했을 뿐이예요.. 고민이 있어서 글을 올렸다고 하셨는데 그럼 그냥 아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세요. 고민이라고 하셔서 다들 자기 생각 말한건데 왜 자꾸 역으로 강요함..? 자꾸 그렇게 나오시니까 다들 ㅎㅜㄹ 냄새난다고 하지..

  • 슈라토 · 973280 · 20/06/13 17:04 · MS 2020

    응 그런가? 다들 이상한 생각에
    쳐박혀 있단 생각이 들어서 좀 강하게 나감
    세상 물정 모르는 듯

  • 00대학 · 842651 · 20/06/13 17:09 · MS 2018

    님이 정상인듯!꼭 시세무가시길

  • 오마이걸 아린 · 840634 · 20/06/13 17:10 · MS 2018

    야이 한의대생이 그런 말을 ㅋㅋㅋ 진짜 나빴다

  • 오마이걸 아린 · 840634 · 20/06/13 17:10 · MS 2018

    훌리라고 욕 먹는 이유가 반박글에 논리 없이 사회 나가 보세요 끝

  • 내가 윤도영보다 생명 잘해 · 910641 · 20/06/13 17:12 · MS 2019

    그님대?

  • 도희 · 495790 · 20/06/13 17:18 · MS 2014

    이 논리라면 웅지세무대가 웬만한 학교 다 압살 합니다.ㅎ

  • 꽃 본 나비 · 926073 · 20/06/13 17:21 · MS 2019

    농협대가 한국 원탑이였던거임 ㄷㄷ;;

  • 현주쌤의 도비 박수영 · 830966 · 20/06/13 17:22 · MS 2018

    패배한 성대 글경 새내기는.웁니다
  • 로렌시아7 · 972863 · 20/06/13 17:33 · MS 2020

    향후 10년안에 컴퓨터로인해 사라질 직업 2위 세무사. 끝.

  • 국밥먹는초밥 · 923895 · 20/06/13 17:36 · MS 2019

    에이 그럴바에 의치한가지ㅋㅋ

  • 리자몽몽이 · 891286 · 20/06/13 17:53 · MS 2019

    수 ㄱㅁ

  • 국밥먹는초밥 · 923895 · 20/06/13 17:55 · MS 2019

    ㄱㅋㄱㄱㅋ

  • 굴소스2 · 933810 · 20/06/13 17:51 · MS 2019

    시립 인문 vs 목포대 지적학과 닥후 ㅇㅈ?

  • 송도 유배 보내주세요..(6/27) · 844578 · 20/06/13 17:59 · MS 2018

    ㅇㅈ ㅋㅋㅋ

  • 실국과제무지많게 · 881620 · 20/06/13 18:00 · MS 2019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실국과제무지많게 · 881620 · 20/06/13 18:01 · MS 2019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민팡질파 · 817842 · 20/06/13 18:51 · MS 2018

    비상경도 많이 합격하는데 그걸 모르네요 ㅋㅋㅋ

  • 흥미로운 이 작품의 지은이 · 799225 · 20/06/14 05:22 · MS 2018

    선생님..

  • 연세대 의예과 가고싶다 · 890266 · 20/06/13 18:01 · MS 2019
    관리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아임설의, 고의는 아닙니다 · 845030 · 20/06/13 18:06 · MS 2018

    아니 시발 연대가 너 떨어뜨려서 앙금생김?ㅌㅋㅋㅋㄱㅋㅋㅋㄱㅋㅋㅋ 컨셉도 아니고 ㅋㅋ

  • every moment · 869374 · 20/06/13 18:25 · MS 201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공수래거 · 783952 · 20/06/13 18:30 · MS 2017

    글쓴이가 자신을 기준으로 생각컨데 연인문가서 스스로 안정된 미래를 찾기위해 전문직이 되려는 노력이던 스펙을 쌓는 노력 혼자서 개척하기보다는 시세무가서 정해진 커리에 쭉 따라가면 세무사가 될수있는 길이 자신에게 더 맞다고 생각하고 계시는듯. 본인에 맞는 선택을 하면 되는것인데 문제는 남들도 본인정도의 능력이라고 평균때려 생각하는게 문제인것 같음
    결론은 연인문 갈 실력이면 마음만 먹으면 세무사는 충분히 갈 수 있다고 봄 (단 세무사가 자기 적성에 안맞아 안하는것일뿐)

  • 쓰린 밤 · 887196 · 20/06/13 18:32 · MS 2019

    대충보니까 그냥 시세무 가고싶은거네 ㅋㅋ 뭐하러 물어봄?

  • 청개굴개굴 · 186685 · 20/06/13 18:41 · MS 2017

    혹시 시립대 훌리 아니고 진짜 수험생이시면 연대 성적 받을 자신이 없어서 시세무 가는것도 ㄱㅊ다는 자기위안을 얻고 싶은 게 아닌지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셔요.

  • 지훈아빠 · 739564 · 20/06/13 18:42 · MS 2017

    세무학과 들어가면 다 세무사 되나?
    그리고 세무사 시험이 무슨 사시나 행시급으로 알고 있나?
    세무사는 공인중개사보다는 위, 감정평가사랑 동급임
    연 인문 정시로 들어간 얘들 학점 관리 대충 하고 넉넉잡고 2년만 공부하면 세무사 정도는 합격하고도 남음
    세무사를 무슨 의치한이나 변호사랑 동급인 전문직으로 아나본데... 그냥 영업직임. 그리고 국세청 경력 없는 순수 세무사자격증, 영업에 도가 트지 않은 이상 따도 별 의미 없음
    로스쿨 가기 위한 정성평가 대비로 세무사 따는 로스쿨준비생도 있음
    자격증만 있으면 전문직으로 아는 글쓴이는 사회 현실을 너무 모름
    그럼 공인중개사도 자격증이 있고 개업 할 수 있으니 인생이 보장되는 전문직이겠네
    비교할 걸 비교해야지... 예를 들면 세무사 : 감정평가사 정도?

  • 공대탈출넘버투 · 664766 · 20/06/14 10:19 · MS 2016

    감평사 존나씹개빡센시험 아닌가

  • 강냥하? · 740867 · 20/06/13 18:46 · MS 2017

    비교 ㄴㄴ

  • 강냥하? · 740867 · 20/06/13 18:53 · MS 2017 (수정됨)

    일단 인풋 수준만 놓고 봐도 건널수없는 강이 몇개나 있는데..

  • Phono sapiens · 893107 · 20/06/13 19:14 · MS 2019 (수정됨)

    자신의 말이 전적으로 맞는 것 같다면 자신이 편향된 시각을 가진 것이 아닌지 스스로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시세무 당연히 좋은 학과고 훌륭한 장래에 도움이 되는 학과는 맞습니다. 세무사라는 직업 역시 훌륭한 직업 맞구요.
    하지만 댓글에서 지속적으로 지적하는 말의 gist는 “시세무를 가서 세무사가 되지 못한다.” 혹은 “세무사나 일반 사기업 월급쟁이랑 똑같다.”가 아닙니다.
    반박을 하시고 사람들을 설득하시려면 “시세무를 가면 거의 100% 전문직이 된다.” 라는 부분의 객관적 지표나 혹은, 비교하신 연대 인문대의 졸업자보다 시세무 졸업자의 평균 연봉치 혹은 졸업자의 종사 직군에 대한 객관적 자료를 가지고 시세무가 이러이러한 부분에 있어 연대 인문보다 나을 수 있다라는 뉘앙스로 글을 쓰셔야지요.
    그리고 뭘 보고 인문대는 답이 없다라는 식으로 이야기하시는지는 모르겠으나, 당신 주변의 취준풀이나 당신이 보는 세상이, 세상 모든 사람의 세상과 같다고 생각하면서 살아가시면 아마 평생 본 받을 만한 insight를 가졌다는 평을 받기는 힘드실 것 같습니다.
    또, 사기업 취직자들에 대해서 자꾸 비하하는 뉘앙스로 말씀하시던데, 사기업에서의 대우가 일반 전문직종들보다 나은 부분도 분명히 있습니다.(자녀 학비, 상여급 등) 물론 전문직의 경우 사기업에 비해 상급자가 없고 눈치를 볼 필요는 적다는 점이 좋을 수는 있겠지만, 앞선 말들은 그것만으로 더 나은 직업이고 더 훌륭한 직군이라고 보기는 힘들다는 것이죠.
    물론 모두가 인정할 만한 세무사가 일반 사기업 종사자보다 월등히 낫다는 합리적 근거가 있다면 그걸 가지고 설득을 하시면 되긴 합니다만, 현실적으로 힘들 것 같긴 하네요.
    정리하자면, 첫 번째로 설득의 방향에 있어 글쓰신 분의 방향이 분명히 잘못되었고, 두 번째로 스스로가 편향된 시각을 가진 것이 아닌가 의심해보실 필요가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소한 당신이 겪어본 것이 아니고, 그 분야에 있어 통달한 것도 아니면서 함부로 폄훼하고 비하하면서 다 아는 것처럼 행동하는 건 훌리건 소리를 들을 수 밖에 없다는 걸 깨달으시고 성질만 부리지 마세요.
    +댓글 작성하신 거 보면 저희 동년배는 아니신 거 같은데 수험생 사이트에서 이러지 마시고 현실을 사십시다..

  • Phono sapiens · 893107 · 20/06/13 19:21 · MS 2019

    그리고 개인적 소견이지만, 인문대의 전망에 대해선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닐 것 같네요.
    일단 n차 산업혁명은 계속해서 일어날 것이고, 점차 ai가 대체할 수 있는 분야가 늘면서 문학, 예술, 엔터테인먼트 등의 분야의 시장이 커진다면 인문대의 가치가 지금과는 다를 가능성이 크니까요.(물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얄팍한 시각으로 타인의 진로를 비하하고 폄훼하는 건 그냥 당신의 능력이 그것 밖에 안된다는 걸 방증하는 걸로 밖에 안 보여요..

  • 수면 · 871131 · 20/06/13 19:22 · MS 2019

    대부분의 문과의 뇌에 감정이입하면
    아니라는걸 잘 알텐데 ㅋㅋ

  • 옩읹딙푽슩 · 943772 · 20/06/13 19:33 · MS 2019

    들이댈걸 들이대라

  • 도리0523 · 960484 · 20/06/13 19:46 · MS 2020

    ㅋㅋㅋㅋ 답 다 정해놓고 괜히 의견 물어보는척 하지마셈 못 봐주겠네 ^^ .. 이런 글 올릴 시간에 그쪽 주장대로 얼른 세무사 자격증 따세요ㅎㅎ

  • 수능만점받고다미님만나기 · 809131 · 20/06/13 19:48 · MS 2018

    "확증편향" 설명하기에 좋은 사례인듯 교과서에 실려도 위화감 x

  • 바른 말만 합니다. · 510018 · 20/06/13 19:50 · MS 2014

    세무학과 가면 세무사 100퍼 된다는 말을 보니 일단 시립대 세무학과 학생은 아닌 것 같네요. 시세무 욕먹이려는 타대 훌리 아니면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수험생이라고 보면 되나요?

  • 박광일김상훈공부 · 927418 · 20/06/13 19:51 · MS 2019

    세무사가 한의사 회계사 변호사같은 전문직이아님

  • 도리0523 · 960484 · 20/06/13 19:58 · MS 2020

    그냥 연대 인문 다니는 친구한테 애인 뺏겨서 화는 나는데 풀 곳이 없어서 그런듯

  • 우울한개구리 · 371510 · 20/06/13 20:08 · MS 2011
  • 우울한개구리 · 371510 · 20/06/13 20:08 · MS 2011
  • 우울한개구리 · 371510 · 20/06/13 20:10 · MS 2011

    개업 세무사 평타 수준이
    개업 한의사,수의사 평타랑 비슷한것 같네요

    현직이 쓴 댓글입니다

  • hi8896 · 832634 · 20/06/14 09:07 · MS 2018

    국세청기준 평균치가 연 8600만원이네요

  • 스코틀랜드 왕 · 930737 · 20/06/13 20:32 · MS 2019

    사실 연인문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연인문 이미지 망쳐서 입결 떡락을 노리는중임 ㅋㅋ

  • 환형술사 · 939763 · 20/06/13 20:34 · MS 2019

    Wls

  • 환형술사 · 939763 · 20/06/13 20:37 · MS 2019

    최근쓴글 '서울대의몰락' '대학붕괴시대' 아 ㅋㅋㅋㅋ

  • ☆가가☆ · 894722 · 20/06/13 20:58 · MS 2019

    시립대생들 이거 좌표찍고 시세무 찍는중인가봐요♡ 시세무 100표 넘게 받고 있네여 ㅋㅋ 미쳐♡

  • ambivalence · 731710 · 20/06/13 20:38 · MS 2017

    별 같잖은 ㅋㅋ

  • Altair 10220 · 910619 · 20/06/13 20:58 · MS 2019

    속지 마세요 충대 선생한테 데였던 훌리가 이젠 시세무 선생한테 데여서 돌아온 걸 수도 있어요

  • 수능망했지만21년엔대학가고싶어 · 907784 · 20/06/13 21:20 · MS 2019

    제생각에 글쓴이 시립대못가서 재수하는 건동홍학생이거나 재수생임

  • 서율7 · 972700 · 20/06/13 21:29 · MS 2020

    시세무는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랑 비교해야하지 않나요??

  • 망고맛마카롱 · 851410 · 20/06/13 21:32 · MS 2018

    박종현도 후자고를듯

  • 고뇌중인 한의머 지망생 · 425304 · 20/06/13 21:37 · MS 2012

    당장 시세무 목표로 잡고 반수하러 갑니다 인생 암울했는데 시세무 가면 인생 좀 풀릴 것 같네요

  • 망고갈매기 · 807746 · 20/06/13 21:37 · MS 2018

    그냥 병먹금해주세요 글쓴이 시립대생인지도 모르겠고 그냥 분탕러에요 정상적인 시립대생들 아무도 저런 미친 소리 동의안해요

  • 도과대생 · 820671 · 20/06/14 01:51 · MS 2018

    이게팩트

  • 극한의 아이유 · 962703 · 20/06/13 21:53 · MS 2020

    올해 시세무 입결 연인문 뚫는다 딱 대

  • 토맛토마토vs토마토맛토 · 819036 · 20/06/13 21:54 · MS 2018

    음.. 인문이랑 상경이면 그렇게 생각할수 도 있겠구나 하면서 댓글보고 있는데 성글경 한다이아보다 시세무가 좋다니 ㅋㅋ

  • 우물 안 개구리 · 933442 · 20/06/13 22:08 · MS 2019

    여기 댓글 다 글쓴이 시립대 훌리로 몰아가는 거 같은데

    글쓴이 생각 이해가 감 ㅋㅋ


    씨피 행정고시 로스쿨을 너무 쉽게 보시는 거 같은데

  • 상상더하기봉소 · 573417 · 20/06/13 22:08 · MS 2015

    연인문이면 그냥 학점 잘딴다음 자대우대받아서 연로 가도 전문직 될텐데요? 최상위권 대학에선 의외로 회계사 준비 그렇게 많이 하진 않아요.(못하는게 아니라 안하는 경우가 많다는뜻)

  • 옥살아세트산 · 957586 · 20/06/13 22:16 · MS 2020

    다 알겠는데 대기업 월급쟁이는 왜 비하함?

  • Vepctur · 907011 · 20/06/13 22:48 · MS 2019

    아무리 연잡대라지만,,,

  • 레몬상자 · 923335 · 20/06/13 22:52 · MS 2019

    ㅅㅂ 걍 세무가

  • SJDJ · 666022 · 20/06/13 23:01 · MS 2016

    지나가던 씨파 2차준비생입니다 다들 너무 공격적인 댓글만 다시는거 같아서 한마디 적으구여 저는 서강대 경영 휴학중이고, 회계사가 되고 싶어거 경영학과 진학했는데요 만약 연인문과 시립대 세무 둘중 어디가겠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연인문을 갑니다 다른 분들도 말씀하셨다시피 회계사가 되고 싶다고 꼭 시립대를 가야 하는건 아니기 때문이에요
    글올려주신 분 댓글을 읽어보면 글을 올리신 의도는 "연대 인문가서 대기업 취직하기vs시립대 세무가서 회계사나 세무사 되기"로, 지금 글써주신거에 비하면 조금 더 좁은 뜻인 것 같아요
    만약 시립대 세무가서 회계사나
    세무사가
    된다면 연대인문가서 취직하는 것보다 장기적으로는 더 좋다고 생각하고, 연인문가서 대기업갈래 아니면 시립대세무가서 전문직될래 뮬어보면 당연히 저도 후자를 택할것입니다. 다만, 글 올리신 분께서 너무 애매모호하게 투표글귀를 작성하셔서 많은 분들이 발끈하신 거 같아요

  • 생지는 문과 · 881374 · 20/06/13 23:15 · MS 2019

    팩트 글쓴이 둘다 못감ㅋㅋㅋㅋㅋ 마앙충

  • 탈르비실패 · 877163 · 20/06/13 23:19 · MS 2019

    팩트 ) 서성한 경영을 가면 해결된다

  • 대학가알레 · 935906 · 20/06/13 23:50 · MS 2019

    웃긴게 자기주장만할꺼면 왜올림??

  • CAU버거 · 865944 · 20/06/13 23:59 · MS 2018

    연대 인문이랑 연대 상경이면 모르겠는데 시세무는 뭐여ㅋㅋㅋㄲㅋㅋㅋㄱㅋㅋㅋㄲㅋㅋㅋㄱ

  • 폭쥬기관차 · 437026 · 20/06/14 00:36 · MS 2012

    연세대 들어가서 학점 관리 열심히 해서 로스쿨 노려볼 수도 있고, CPA, CTA, 행시 등 관심 있으면 휴학 떄리고 빡세게 준비하면 절대 못할 건 없다고 보는데요.. 연세대 입학 할 정도의 재원이라면 본인 노력 여하에 따라 뭐든 도전해볼 수 있지 않나요?

  • 도과대생 · 820671 · 20/06/14 01:55 · MS 2018

    이제부터 시립간판은 도과대다

  • 교대ㄱㅈㅇ · 451999 · 20/06/14 07:17 · MS 2017 (수정됨)

    근데 세무사가 꿈이면 시세무 가는 것도 괜찮을거 같은데... 연대 인문 가서 못하는건 아니라지만 학교 커리큘럼으로 배우는 것도 무시 못 할 거고...
    훌리 아닙니다 시립대랑 관계 없어요

  • Likearollingston · 897297 · 20/06/14 11:28 · MS 2019

    맞말이라고 봐요. 대학 전공 무시못함. 학교도 꼬리표지만 요즘은 학교물어보기 전에 전공을 물어보는 곳도 많고 평생 따라다님. 그리고 한창 때 제대로 된 전공 공부는 평생직종에 뼈 깊숙히 박히는 기초가 될 수 있는데 연대 인문가서 세무쪽 갈바엔 시세무가서 하는 것이 시간이나 비용, 진로면에서 이득일 수 있다 봄. 그리고 시세무 같은 경우는 특이한 케이스라 스카이서성한에도 없는 원탑 학과임. 그래서 세무쪽에선 연고대 못지 않다는 것을 여기 댓글다는 학교서열을 강조하는 오르비언들은 모를 수 밖에 없죠.

  • 서성중시경동 · 886753 · 20/06/14 17:53 · MS 2019

    다 맞는 말인데 저 글쓴이는 다른 생각 가진 사람을 이상하고 뒤쳐지는 사람으로 치부하니까 문제죠. 일반기업에서 일하는 사람도 까내리고 지 의견만 고집하는데ㅋㅋ

  • 우린할수있따 · 787518 · 20/06/14 08:02 · MS 2017

    걍 시세무 가세요 ㅋㅋ 이미 의견 확고한거 같은데 투표 왜함? 이런거 보면 훌리로밖에 안보임

  • 궁금하구만 · 834527 · 20/06/14 09:05 · MS 2018

    둘 다 아무 관계 없는 입장에서 ㅆㄷㅎ 회계사를 하던 세무사를 하던 나중에 개업할 떄 연대가 훨씬 메리트있을듯

  • hi8896 · 832634 · 20/06/14 09:16 · MS 2018

    연인문가는 사람들은 세무사 못해서 안하는거 아니고 로스쿨 씨파 행정 생각하니까 그냥 세무사라는 직업자체에 관심없는경우가 대다수임. 연인문가서 공부안하는것보다는 그나마 공부시켜주는 시세무가 낫다고 보긴하는데 딱 하위10퍼센트에나 해당하는말이고 사실 하위10퍼센트도 대기업가면 그닥 나쁘지 않음. 대기업 회사원이 왜 안좋다 생각하는지 모르겠지만 나름 장점도 있고 괜찮습니다.

  • 교대ㄱㅈㅇ · 451999 · 20/06/14 11:40 · MS 2017

    연대 인문 하위10퍼가 대기업 가나요?

  • hi8896 · 832634 · 20/06/14 14:27 · MS 2018

    학점 1점대여도 어떻게 어떻게 가긴하더라구요. 요즘은 더 안좋아져서 힘들겠지만

  • Dtdt · 887546 · 20/06/15 04:39 · MS 2019

    ????

  • hi8896 · 832634 · 20/06/15 16:15 · MS 2018 (수정됨)

    ????

  • Dtdt · 887546 · 20/06/15 16:19 · MS 2019

    1점대 대기업이요?ㄹㅇ?

  • 배재대수석 · 967257 · 20/06/14 09:42 · MS 2020

    둘을 비교해 달라는것도 아니고 시세무만 오지게 찬양하면 그게 훌리지

  • 공대탈출넘버투 · 664766 · 20/06/14 10:16 · MS 2016 (수정됨)

    답정너 극혐

  • 재수호랭이 · 835003 · 20/06/14 10:37 · MS 2018

    스터딘좌 컨셉인가
  • 문준호 · 948507 · 20/06/14 10:38 · MS 2020

    일단 시립대라도 갈수 있는 성적 만들어놓고..

  • tydzm · 901359 · 20/06/14 12:26 · MS 2019

    답정너.. 근데 성적 두 학교 일단 가실 순 있으신가?

  • 다싶고보 · 896464 · 20/06/14 13:36 · MS 2019

    킥킥

  • 나는 쟈근곰 · 686061 · 20/06/14 15:35 · MS 2016 (수정됨)

    인문 가서 전과나 복전하는 방법도 있어요...

  • 동백동불주먹 · 861235 · 20/06/14 16:09 · MS 2018

    오이. 정답은 가오다. 문과면 가오가 생명이다. 킹세대 ㄱ.

  • 고추 · 964816 · 20/06/14 16:10 · MS 2020

    근데 음 전 고3이라 그런가 저도 약간? 고민되네요 근데 연고대 갈 금머갈이면 세무사 도전해볼만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굳이 막 난 세무사 아니면 자살할꺼임 ㅅㄱ 이거아니면 연대 인문도 ㄱㅊ을꺼 같은뎁

  • 고구려대로 오세요 · 733230 · 20/06/14 19:09 · MS 2017

    감사합니다^^ 반수해야겠네요^^

  • 대치동 민경훈 · 746418 · 20/06/14 19:59 · MS 2017

    취직만할거면 시립세무
    집에 돈이 좀 있어서 로스쿨 이런거까지 할 여력이 있으면 연대

  • 대치동 민경훈 · 746418 · 20/06/14 20:00 · MS 2017

    근데 연대 인문점수면 서성한 상경 갈 수 있지않나?

  • 누룽지 · 912279 · 20/06/14 20:45 · MS 2019 (수정됨)

    그냥 시립대 세무가 더 좋다고 생각한다고 당당하게 말하세요ㅋㅋㅋ 답글다는 거 보니까 의견이 아주 확고하신데 찌질하게 의견 물어보는 척 하면서 지 생각 억지로 밀고나가는 거 한심하기 짝이 없음

  • 조성게 · 962890 · 20/06/14 21:14 · MS 2020

    역대급 ㅆㅅㅌㅊ 어그로 ㅇㅈ합니다

  • de7T2rQcjtPYzi · 678229 · 20/06/14 21:54 · MS 2016

    연대가서 세무사준비하면 되죠 ㅋㅋ 세무사 안해도 노슥쿨도 가고 cpa도 있고 그냥 연대학벌로 하는게 이득인듯

  • 긁어버린 풍선 · 959663 · 20/06/14 22:05 · MS 2020

    본인이 시립세무가 그렇게 좋으면 본인이 가세요 시립세무;; 전문직에 목메다나 무슨 걍 지가 가고 싶으면 가는거지 시립세무 서성한 인문 붙어도 서성한 인문가는 사람들이 널리고 널렸습니다^^ 걍 본인 취향 맞춰서 가세요^^

  • Progressive · 735646 · 20/06/14 22:28 · MS 2017

    sky다니면서 직접 보니까 님 말씀처럼 그렇게 암울하진 않던데요 ㅋㅋ

  • 팔라누스 · 892604 · 20/06/14 23:10 · MS 2019

    ...? 벌써 수시 정시 입시철인가요? 아직 때가 아닌데 기다려요;; 경쟁자 제거하려고 슬슬 나오시네

  • 이함이륙런치 · 876323 · 20/06/15 01:11 · MS 2019

    국가대 애무

  • 용왕이될붕어 · 973520 · 20/06/15 01:35 · MS 2020

    진심으로 이게 논쟁거리라는게 놀랍다; 오르비 오랜만에 돌아오니까 완전 하향평준화 지리게 이루어졌네... 글 쓴 애든 댓들이든 보니 대개 대학 안 간 수험생이나 서강대 밑에 다니는 애들이 정신승리 하면서 첨언하듯 왈가왈부하는데.. 존나 한심하다 ㅋㅋ

  • 뚱인데요 · 962920 · 20/06/15 06:07 · MS 2020

    뭐 개인의 생각이니까 그럴 수 있음
    그냥 글쓴이가 내년1월에 연인문가능한 성적표랑 시세무 지원한거 같이 인증하면됨

  • 컬처쇼크 · 726580 · 20/06/15 08:13 · MS 2017

    님은 연인문 버리고 시세무 제발 그렇게 가세요ㅋㅋ 연대인문 한 자리라도 남아서 좋네요 뭐^^ 개꿀

  • autumn things! · 594803 · 20/06/15 08:41 · MS 2015

    ㅋㅋㅋ 연대인문하고 시립대 세무하고 비교를...;; / 지금도 업계 슈퍼레드오션인데 지금 입학해서 6~8년후에 업계들어가면 지옥of지옥일듯(수입이 많이 적을수도 있다는것임), 그리고 세무사면 법무사, 노무사보다는 조금 좋은 문과쪽 전문직 문지기정도 or 세무공무원 / 굳이 세무사 따려고 시립대세무를 갈 필요가.. 그냥 연대가서 조금 더 좋은 네트워크 만들고 이것저것 해보다가 안되면 세무사 준비해도 되지않을까~~ 예전 사법고시처럼 그렇게 어려운 시험이 아니여~~~~ / 취향차이라고 하기에는.. 좀... ㅎㅎ

  • $hnabro · 962474 · 20/06/15 10:15 · MS 2020

    사실 쓰니는 연대 시대 ㅈ도 신경안쓰고 어그로 끄는게 목적 아닐까?

  • 기영이 헤어디자이너 · 972121 · 20/06/15 14:00 · MS 2020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지오아빠 · 1273228 · 23/12/13 18:25 · MS 2023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지오아빠 · 1273228 · 23/12/20 08:31 · MS 2023

    인문은 가지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