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월함수 간단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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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은 이거 풀 때 어떻게 푸시나요? x만 구해서 다른 식에 대입하면 답이 나오는 상황임. 근데 식으로 풀려니까 절대 안 풀려서 그냥 객관식 선지에 루트들이 보이길래 대략 집어넣어서 풀어냈는데 다른 방법 없나요?
해설도 그냥 저 상태에서 바로 x는 뭐뭐이므로~ 이렇게 풀던데 황당했음; 너무 야매같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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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한 문의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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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다항함수랑 로그함수가 섞여있으니.. 평가원 문제인데도 뭔가 찝찝했음
저거 작년6평 21문제인가용
네 맞아여
아마 g(a)구하려고 하신거같은데 단순대입으로 푸는게 아니라 만드신 식들 잘 찾아보면 구할스있읍니다
아 그러네요 ㅋㅋ 21번이라 쫄았던 듯..
답이 x=e^1/2인가요??
넹 루트e 맞아요
로피탈 이 빠르네요
군데 로피탈 안써도 잘 와리가리 까면 풀리네요
그게 야매가 아니고 그렇게 푸는 겁니다... 초등함수들 간의 연립방정식의 일반해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꾸준하게 문제에 나오죠...
1. 직관(hunch)으로 풀어라... 꾸준한 반복 학습(deep running)의 결과 습득되는 직관은 그 어떤 논리보다 우선합니다...
2. 대칭성과 규칙성을 사용할 수 있으면 사용해라
3. 1과2로 힘들때, 주어진 다른 정보들을 최대한 사용해라
대입해서 억지로 푼 게 아니라 저게 제대로 푼 거군요.. 의견 감사합니다
저게 좀 설명할려면 장황해집니다. 그렇다고 교과서에서 한 꼭지(테마)로 다룬다면 일반 문제집같은데서 어떤 테마에 따라서 이렇게 설명할텐데 그런것도 없죠. 그러니 문제집 같은데서 저거 오센틱하게 설명할려면 한장 이상 저 내용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해야합니다... 그러니 그냥 a 집어넣으면 성립한다... 이렇게 가는거죠...
2011학년도 대수능 지수로그함수 합답형, 2019년 9월 교육청 고2 가형 29번, 몇일전 이투스 가형 20번 같은 문제들 다 그런경우입니다. 몇일전 이투스 합답형에서 디귿 선지에서 a<2(1-c) 이걸 물어봤지? 해설따라가면 대부분 다 이해되죠... 그런데 왜 하필 저렇게 물어보는거지?라는거에 대한 답변을 들을려면 그 해당문제가 아니고 연립방정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복잡하네요.. 수학은 알 것 같다가도 어렵네요ㅠ
초등함수들 간의 연립방정식에 대한 테마로 학습자료 만들어볼게요... 지수로그함수 관련된 문제들 중 저렇게 뜬금없이 a집어넣으면 성립하다든지 그런 [성립한다는 건 이해되는데 왜 하필 그렇게 접근해야하는건지?]가 궁금한 문제들 몇 개 알려주세요... 그럼 자료만들때 포함시킬게요...
오 감사합니다 한 번 찾아보겠습니다
저 구조에서 단순히 숫자를 대입해서 풀어야 하는 문제는 수능에서 출제되지 않습니다. 그렇게 풀었다면 잘못 푼 것이구요. 사설문제도 지수로그와 다항함수 상태에서 뜬금없는 숫자를 통해 해를 구해야 하는 구조로 출제된다면 퀄리티가 떨어지는 문제라고 봐도 됩니다. 혹은 잘못풀었거나요.
해설은 그냥 대입하긴 하던데 현우진T 해설 보니까 님이 말씀하신대로 자연스럽게 풀더라구요. 제가 잘못 푼 것 같아요ㅠ
해설이 구린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