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러분석의 혁명, 여기, 지금,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0078211
김지석 자작
킬러문제 자료
지웠음 -210418


대충 만들지 않았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와 댓글은
사랑입니다.
사랑은 지석t에게 고퀄자료를 만들게 합니다.
매주 공개! 1주 1킬러! 다같이 야호!
메인메인메인!
장담합니다. 진지.
이 문제 보다 좋은 문제는 없습니다.
(나랑 같이 가봅시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그냥 평범하게.. 남들 다 가는회사가서 먹고살정도로 벌면 되는건가..
-
현역 정시 중앙대 응용통계학과 1 1
이거왜순위가높지
-
소신발언 1 1
똥테컷을 팔로워 50까지로 높여야 됨
-
열팽창 지문 질문 0 0
끝이 최대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띠 길이가 길어질수록 커진다를 설명하는 부분인데...
-
수학 자작 0 0
계산살짝더러움
-
오싸오싹 통끼야아악 이야기 3 0
24수능 확통 오답률 1위 문제는 30번으로 19번보다 정답률이 딱 "1%"낮은 26%이다
-
영어를 공부하면서 든 생각 0 0
The price of being genuinely good is the...
-
ㅁㅋㄹ(나 아님) 그립다 1 2
보고 싶음
-
한국사 자작 문제 5 0
안녕하세요, 스타로드입니다. 오늘 본가에 내려와서 토익이나 준비하며 지내고 있네요....
-
연애고사 0 0
ㅋㅋ
-
23수능 22번 미적이 정답률이 25수능 20번 확통이 정답률보다 높다 7 3
각각 10%, 7%
-
궁금
-
솔직히 영어 1 맞아야됨? 6 3
영어 2 맞으면 졸업아님? 연대 갈것도 아니고 이대로 수능치면 국숭세단 낮 입문...
-
오샹젤리제 10 1
-
‘누군가’의 이감 4-2 총평 6 1
정말 누군진 모르겠지만 ‘누군가’가 부탁하신 이감 4-2 총평을 대신 올립니다 독서...
-
히카1-4왤케어렵 0 0
시즌1 84 88 84인데 4회만 80언더임 ?...
-
기하 VS 확통 0 0
26수능 반수 기하 처음 해서 개념+기출+ 문제아주조금 하고 어? 나 꽤 괜찮은데...
-
하아아..2 14 1
-
게임할거 진짜 디지게 없네 4 0
칵
-
수학실모를 1000회풀었는데도 원점수 72인데... 9 0
어쩌죠?
-
접선의 y절편을 적분하면 0 0
극좌표 넓이의 두 배가 된다는 걸 아시나요 부호는 dtheta랑 dx 부호가 반대면...
-
‘또 구형보다 무거운 선고’ 이진관 판사…‘내란 재판’ 형평성 논란 1 0
뉴시스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 이어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에게 구형보다 높은 형을...
-
핥어택 6 1
니 심장을 공격해~
-
잠을 안 자서 더 저능해진듯 1 2
오늘은 10시에 잘거임
-
국어 연계 문제집 0 0
혹시 국어 수특수완 연계 문제집 괜찮은 거 있을까요? 문학, 독서, 언매 중에...
-
하아아.. 9 2
-
허리가아프네 1 1
으우
-
시대에서 듣는 강사 없어서 현장응시하고 자료받고 강의안듣고 튀려는데 돈낭비임?...
-
댓글로 정답자가 나타나면 바로 해설 적어드립니당!! 가장 빠르게 정답을 맞춘...
-
쪽지줘ㅎ
-
사설 한지 난이도 0 1
적백이였는데 간만에 40점대 점수임. 충격임. 시간이 부족한게 처음임. 거의 마지막...
-
생1 볼텍스 0 0
가계도 나만 ㅈㄴ 어려운건가요 뒤쪽 가계도 절반은 못풀겠음
-
누백 어케 구하나요.. 0 0
갑자기 작수 성적으로 누백 구하고 싶어졌는데 방법을 모르겟음 ㅜㅜ
-
선관위, 수의계약 인쇄업체, '전남 나주시'에서 해야만할 이유가?? 0 3
너무 거리가 먼 업체와 수의계약 한 거 아님? 신기술 보유 업체인가?! 출처 : 국회의원 주진우
-
낙서 4 2
구라치다 걸리면...
-
오랜만에 햄버거 먹고 싶네요,,
-
주식 겁나 떨어지네 2 1
ㄹㅈㄷ
-
제가 넘 오래 걸리는 것 같아서 남들은 몇 분 갈리는지 궁금해서여...
-
입에서 술맛나 4 0
그 빈속에 술 들어가면 혀에서 쓴맛나는 거 있잖음 오늘 스트레스받았나
-
Ugg신고 어그로 춤을 춰서 어그로를 끈다 ㅋㅋㅋㅋㅋㅋ
-
지금 하늘 약간 분홍색임 1 1
예뽀
-
수능 1 0
만일 의대를 가면 몇 수 안에 가면 성공이라고 볼 수 있나요?
-
27수능 만점받는다 1 0
오르비 샤라웃해드림
-
ㅈㄱㄴ 적중예감 현자의돌 작년 거 먼저 풀어도 ㄱㅊ은가요 딱히 상관없겠죠? 그리고...
-
수특 문학 푸는데 문제 품평질은 하면 안되겠지만 푸는데 문제가 너무 ㅈ같다는 느낌이...
-
나도 운동이나할까 4 1
멸치라안될듯
-
5점대 수시 6장 봐주세요!! 0 1
수시로 6개를 다 쓰고 수능은 안보려고 합니다. 내신은 5.11이고 6모는...
-
고1학평>평가원>고2학평>고3학평 ㅇㄱㄹㅇ임
-
사문 모르겟는거... 3 1
내신 공부 중에 모르겟는게 잇어서 여기서 한번 물어보겟습니다... 1. 공공부조는...
-
7덮 0 0
7월 더프 언제 너옴???

머야 저 그림 지석T가 그리신거
후후후후훗 과연 누가 그렸을까요~
세상에이정도 자료는 묶어서 킬러대비 인강으로 하셔도 손색 없으실 것들인데 나눠주시다니....
다음 1주 1킬러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킬러도 김지석! 야호!

빛지석...☆
가즈아!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네넹! 1주 1킬러 꼬박꼬박 챙기면 수능날 킬러도 거뜬합니당!
오 ㄱㅅㄱㅅ

화이팅!!문제 퀄리티랑,, 해설지랑,, 둘 다 그냥 다 미쳐따............스텝바이스텝 해설지......감사합니다 ㅠㅠㅠ 이런자료 올려주셔서 ㅠㅠㅠㅠㅠㅠㅠㅠ
와 나형은 없나요 흑ㅜㅜ

나형도 내일모레 올라갑니다우와아아아앙 갓지석!! 근데 이건 언제까지 올리실 계획이십니까
7월 중순까지 예정입니다~
선생님 꼭 대성하실겁니다

고마워요! 아기새님도 대박! 우리 함께 대박 아자아자 화이팅!!
자료 감사합니다유용하게 쓰길 바라요!

선생님 단권화 설명회 간게 어제같은데 벌써 200일이 코앞이네요자료 감사합니다
우왕 강연회 오셨던 분이군요! 남은 200일도 화이팅해서 꼭 대박냅시당~ 아자!

응원 감사합니다
선셍ㄴ밈 저도 도전해볼게요 감사합니다ㅜㅜㅠ 이런거 엄청 찾고있었어요 제목보자마자 어?? 하면서 들어와서 내용보고 너무 감동...!
문제 퀄 보증합니다. 열정을 다해 풀어보길 바라요
소중한 자료 감사합니다!!열심히 공부할게요! ㅠㅠ 류

히히 열공만 해준다면 더 바랄게 없습니다! 응원해요!이런거 진짜 좋아요!!! 앞으로 기대되는 컨텐츠이네요 ㅎㅎ

매주 감동적인 문제로 찾아오겠습니다
18수능 나형 30번이 생각나네요
후훗 그만큼 퀄리티가 좋다는 뜻이죠?ㅎㅎ 막상 풀어보면 많이 다를겁니다.1000번 째 팔로우 ㅎㅎ

얏호!! 드디어 1000명이구나~~! 고마워요! 사랑해용!!선생님 09교과과정 배운 문과생도 풀수있는거죠??
아니요 문과생은 풀수없습니다^^;; 내일모레 나형도 올라갈거예요~
앗 감사합니다
1주 1킬러!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네넹!! 퀄리티 개쩜!! 믿고 푸셔도 좋습니다~오르비식 허수이과.....팔로우 박았읍니다

팔로우 감사해요저기 나온 사람이 저는 아니겠죠.... 따라갈게요 열심히

믿고 따라오셔도 좋습니당함께 대박을 이뤄봐요!
나형두 해주세요 ㅠㅠ

내일모레 나형 올라갑니다!감사합니다 ㅎㅎ
그저 빛...
엥 수열 밑에 자연수가 아닌 걸 넣는 방식이 교과서에 있던가요
표현이 다소 낯설게 느껴지셨나 보네요~^^
aₙ 은 '등차수열'로 지칭해서 말씀하신대로 n=1,2, .. 자연수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Tₙ은 수열로 지칭하지 않았고(넓은 의미로 수열로 해석할 수 있겠지만)
문제에서 '명료히 규정한 새로운 기호'라 꼭 아래첨자가 자연수일 필요는 없습니다.
(애초에 Sₙ이 아니니 수열 범위로 제약되지 않습니다.
Tₙ은 문제에서 새롭게 제시하는 '함수'라고 보셔야 합니다.)
물론 기호를 처음부터 Tₙ₊₂로 규정해도 간단히 교정할 수 있으나
계산을 깔끔하게 하기 위해 연구진들과 논의 끝에
Tₙ으로 하는 것이 최적화된 표현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애초에 정수일 경우는 모두 Tₙ=0이라 정수파트를 이용해 계산할 일도 없고요.)
이런 기호 사용은 [교과서]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정적분과 급수(구분구적법)>에서
구간 [a, b]를 n등분할 때, 각 구간의 끝점을
a=x₀, x₁, x₂, …, xₖ, …, xₙ₋₁, xₙ=b
로 지칭한 부분입니다.
xₖ의 아래 첨자를 자연수 1로 시작하지 않고 정수 0으로 시작한 것이지요.
이는 n번째 구간 마지막 기호가 xₙ₊₁보다는 xₙ인게 깔끔한 표현이라는
교과서 집필 교수님들의 판단이 있었겠지요.
즉 교과서에서 명료하고 깔끔한 표현을 위해서라면
아래 첨자를 자연수 범위를 넘어서 정수로 사용했다는 취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이 문제도 그 취지에 맞춰서 표현을 구성한 것입니다.
안심하세요. 믿고 공부하셔도 좋습니다. :)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드립니다 :)
해설 퀄리티 오져따~~

문제 퀄리티는 더 오진답니다ㅎㅎㅎ선생님 진짜.... 진짜 감사합니다 ㅠㅠ 노미가 아니더라도 선생님 구독하길 너무 너무 잘햇다구 생각해요 ㅜㅜ...

앞으로 더 좋은 자료 올라갑니다. 기대하셔도 좋아요!!161130b랑 170630이랑 비슷한 문제인가요?

너무 동떨어진 문제인듯합니다만^^;;구간에서 주어진 함수을 통해서 다른 구간을 추론하는게 핵심이라고 생각해서 위에 두 문제랑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혹시?ㅠㅠ
구하는 함수 G는 (a.b)에서 잘 정의된 함수 f이고 연속, 이를 통해서 이동된 구간에서도 f로 나타낼수 있다
이런 느낌이요!

아 네넵! 확실히 그런 측면이 있습니당!!쪽지로 질문이 왔는데 참고가 다들 공부하시는데 참고가 될까하여 붙입니다.
Q.
해설3쪽에 g(x)그래프와 4쪽에 g(x)그래프의 형태가 왜달라진걸까요..?
A.
3쪽에서는 문제의 모든 조건에 맞는
g(x)의 그래프의 개형이 아니라
‘연속함수 g(x)’라는 조건을 고려하지 않고
g(Tₙ₋₁+x)=f(6/aₙ x)+g(Tₙ₋₂)
만 고려했을 때의
g(x)의 그래프가 될 수 있는 것의
‘예시’를 하나 그린 것입니다.
‘연속함수 g(x)’과 ‘g(Tₙ₋₁+x)=f(6/aₙ x)+g(Tₙ₋₂)’을 한꺼번에 고려하면
해설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어서 일부러 나눠 놓은 것입니다.
g(Tₙ₋₁+x)=f(6/aₙ x)+g(Tₙ₋₂)
조건만으로는 g(x)가 꼭 연속이라는 보장이 없고
연속이 되는 건 아주 특수한 경우라
위 식의 특징을 잘 보여준다고 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연속함수 g(x)’ 조건을 고려하면
4쪽과 같은 그래프 개형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수능때까지 매주 1문제씩 배포하실 계획이신가요?
2달간 진행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아니 풀이가 너무 빛이잖아요...ㅜㅜ
크으 알아봐주셔서 감사!!선셍님 원래 이렇게 어려운걸까요ㅜㅜㅜㅠ
g(x) 개형그리는것까진 혼자 힘으로 했는데
이후 대칭성을 떠올린다거나 하는건 하지 못했네요
일주일동안 밤마다 삼사십분정도 시간을 쓰려고 하는데
매일 고민해본 뒤에 해설 한줄씩 보고 부정적분은 대입해봐야지!! // 적분인데 대칭성이 껴있네?? //
처럼 하나하나 반응을 익히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게 선생님이 (나 1회)본문에서 언급하신 방법이 맞나요?? ㅎㅎ...
++++
사실 수학 고득점자는 아니지만...
공부를 열심히 해서 언젠간 킬러 문제도 시험장에서 풀어보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도전중입니다만
음...킬러 공부할 시간에 나머지 문제를 공부해서 안정적으로 풀어내라 라는 말도 들리구요..
킬러는 꾸준히 공부해주는게 좋을지 다른분들 말씀처럼 '여유가 되면' 공부할 주제인지도 여쭙고 싶습니다!!
올해 킬러 공부의 가닥을 아직 잡지 못해서요...ㅜ.ㅜ
넹... 많이 어려운 문제입니다~
그래도 g(x)그래프 그린 것 만으로도 정말 훌륭해요.
거기까지만 해도 70%는 해결한 것과 다름없어요.
제가 해설지에서 써둔 '생각하는 방법' (연한 갈색으로 쓴 것들)을 곱씹어 읽으면서
생각하는 방법을 터득해나가면 킬러도 점점 정복해나갈 수 있어요.
킬러 공부 계획을 짜는 것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4등급 이하라면 킬러 건들지말고
나머지 것들을 집중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괜히 킬러 건드렸다가 시간만 흥청망청 날라가고
공부 효율이 떨어지거든요.
3등급이면 대부분의 시간을
킬러가 아닌 나머지 것들을 공부하는데 시간을 쓰되
1주1킬러 하는 정도로 약간씩 킬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킬러 아닌 것들만 하다보면 생각을 깊이있게 안하고
기계적인 풀이만 익히게 되서
근본적인 수학적 사고력이 잘 안길러지거든요.
킬러를 약간은 병행해야 깊이있게 생각하는 생각의 힘이 길러집니다.
2등급이면 킬러 절반 비킬러 절반 정도가 적당하고
1등급이면 킬러 위주로만 하시면 되고요.
이 정도 느낌으로 공부 비율을 설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헐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ㅜㅜㅜㅜㅠ3등급 현역 일킬러시리즈 열심히 따라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