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욕 1일차 0 0
-
올비 글 눈팅이 젤 재밌음
-
등원 0 0
-
군체보러갈거 10 1
물론혼자ㅇㅇ
-
D-145 시작 0 0
-
독학기숙학원 0 0
관리 빡센 독학기숙학원 아시는 분 있나요? 이투스247 다녔었는데 관리가 너무...
-
강기원 수1 0 0
수1 킬러로 나오면 항상 틀려서 특강 들으려고 합니다 즌1 브이오디는 얻어갈 게...
-
시대수학강사추천해주세요ㅠㅠ 0 0
기하러라서 공통만 들을건데 누가 좋을꺼요??
-
ㅇㅂㄱ 3 2
존못 도태 한남 등장!
-
운동해야 되는데,,, 0 0
시간이…ㅠㅠㅠ 그나마 남은 시간은 오르비와 다른 여타여타 이런저런 것들에게...
-
안냐떼요 6 1
오늘도 지각인데 뭐 어쩌라고.
-
등원 3 1
-
여행감 1 0
-
버즈 테이 나 0 0
다잊~어~야아~ 해욥! 다잊~어~야아~ 해요~~~ 다잊~어~야아~...
-
얼버기 4 0
오늘 하루도 화이팅
-
미친 갓생러 벌써 기상 2 0
나 왜 이래
-
이원준 그읽그풀 0 0
이원준쌤은 애초에 글을 이해했다는걸 전제로 이해한걸 도식화해서 글을 더 명확히...
-
집을 가보자 8 2
-
세네갈 이라크 5대0 종료 3 2
엄청났네요 저는 9시에 카보비르데 대 사우디 우루과이 대 스페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프랑스 노르웨이 4대1 종료 0 0
뎀벨레가 해트트릭했습니다 전반에만 그리고 94분에 두에가 골
-
아 양 왤캐많아 1 0
4시간했는데 절반밖에 못 봤네
-
프랑스 골 4대1 0 0
93분? 92분? 프랑스 골
-
ㅇㅂㄱ 8 0
으흐흐
-
기상!! 7 2
-
좋은 아침이에요~! 10 1
오늘 하루도 화이팅!!!
-
새르비 축구중계 1 1
-
세네갈 골 5대0 2 0
네
-
세네갈 골 4대0 7 0
ㅇㅇ
-
ㅇㅂㄱ 2 0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ㅡㅏㄱ 1 0
ㅜ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2 1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형님 저녁식사시간대 즈음 올리시면 바로26할거같읍이다
26이 뭐임?

메인글가는거용
약대글 항상 감사해요!
떳다!!!집에서 통학 가능한 국립대 약대vs가깝긴해도 자취해야하는 지거국 약대 뭐가 나을까요?
근데 지거국 아닌 국립대면 목포 순천 아니냐? 지거국 가는게 나을듯. 그래도 지거국은 광역시에 있잖아 대학생활에서 노는 즐거움도 있는데 그런건 좀 즐기자 젊을때
감사합니다
핸드폰 메모장에 조그씩 적어놨다가 올리는거라 띄어쓰기가 좀 엉망인데 걍 그러려니 하고 봐라
형님글읽고 약대로 꿈 바꿧습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
약대가 적당히 살기엔 개꿀이긴 하다
피트도 자교학부출신에게 이득이 있음? 그럼 숙대학부에서 숙대약대로 성공만하면 수능가성비 ㅆㅅㅌㅊ아님? 애초에 어려우려나
자교우대가 있는 학교가 있고 없는 학교가 있는데 이대에 비해 숙대는 자교우대가 그렇게 크지 않아보임. 숙대는 워낙 스카이출신을 좋아해서. 숙대에서 숙약가면 가성비 ㅆㅅㅌㅊ긴한데 일단 피트 제도 자체가 수능으로 약대 못가는 95%의 학생 구제해서 약대 보내줬던 가성비 ㅆㅅㅌㅊ 제도였다. 나만해도 아마 원래 수능성적이었으면 지잡약 간신히 비볐을걸?
아 그럼 약대입학난이도는 수능>피트임?
흠 그렇게 일괄적으로 말하긴 애매한게 피트의 공부량 자체도 어마어마하긴함. 근데 내생각에 수능이 범위도 그리 넓지 않고 한두문제 차이로 대학 급간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머리빨 운빨이 정말 중요하다면 피트는 애초에 만점이 절대 불가능한 시험이라 한두문제 차이로 유의미하게 대학급간이 바뀌지도 않고 자기가 시간쏟고 투자한만큼 거의 결과가 그대로 나오는 시험이어서 머리가 좋지 않아도 꾸준하게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이 성공하는 시험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다녔던 ky에서도 공부 대충하는 애들은 죄다 피트 개망하고 떨어지는거 봤을때 두 입시제도가 평가하는 영역이 좀 다르다고 생각함. 개인적으로 평범한 재능의 학생이 입학하기엔 피트가 좀 더 수월하다고 생각함
ㅇㅎ 의외의 답이네 그건 암튼 감사
정량대 중 동국/아주는 어떤편인가요?그냥 특징..??약대 졸업 후 제약회사로 가는 학생분들도 많은 편인가요?
동국대: 평범한 경기북부 대학
아주대: 평범한 경기남부 대학
약대 졸업후 제약회사로 가는 사람들은 메이저에 가까운 학벌일수록 유의미하게 늘어남. 지사립은 별로 없음
뭔가 한양대랑 3대장?인줄 알았는데
감사합니다
약대는 대학 6년 다니고 바로 약국차릴 수 있나요? 그리고 약대는 대체 복무 없나요?
약대는 걍 졸업만 하면 끝임. 바로 약국차릴수 있음. 약제장교 갈 수 있는데 기간이 길어서 보통 걍 일반병으로 감

감사합니다연약은 중약 못이김 울의가 고의이기는것처럼 중약이 바르지
삼육은 지사약 수준인가요
분명히 인서울 학교에다가 신설도 아니고 기존 학교인데 왜이렇게 이미지가 낮은지 모르겠음 나도
이화여대 한칸만 위로 올려주세요♡ 눈 한번 딱 감구 올려줘요♡♡

안 돼. 돌아가형 핏입시는 정량대 기준 기존이 신설보다 입결 높잖아 수능전환되면 기존 신설 따지는것보단 대학간판이나 네임벨류 따라갈라나
몰겠음 예상이 안됨
약국 개국만이 유일한 진로가 아니라서 그런거 아닌가요?
약국 갈거면 노상관인데 약국 외 진로로 갈거면 그때부터 상관이 매우 있어짐. 나도 학교 다니던 도중엔 약대는 학벌 개쓸데없지않나? 하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막상 약사 되어 주변 여러 케이스를 보다 보니 생각이 달라졌다. 생각보다 졸업하고 약국 말고 다른 일 해보고 싶어하는 약대생들 많은데 그 선택의 순간에 자신이 어느 학교 출신이냐에 따라 진로에 대한 정보수집 및 진입이 수월할 수도 있고 다른 진로에 대한 생각 자체가 어려울수도 있다. 그것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은 약국 외 진로에 이미 진출해 있는 선배들의 수와 그들과의 접근성이 얼마나 좋으냐인데 이른바 메이저와 그 외 학교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 나는 요즘 좁은 업계일수록 학연을 베이스로 한 인맥이 얼마나 중요한지 참 많이 느끼고 있다.
연구직이 목표인데 메이저약대는 가야하는건가요?
아무 약대나 가도 연구 할 수 있지. 연구는 어차피 대학원 가서 하는거니까. 연구자는 논문으로 말한다. 근데 메이저 나오면 나중에 교수임용을 바라볼때 도움되는 면은 분명 있다고 봄.

와 연대랑 고대약대 몰랐는데 개척자 정신이라니 ㄷㄷ잘 모르고 학교만보고 고대약대 생각했었다가 목표 바꿨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근데 기본적으로 어느 약대든 일단 입학만 하면 약사는 되는거니까 입학이 중요하지 뭐 지잡약 가도 연고대 웬만한 과 가는 것 보다 훨 낫다고 본다
정보감사합니당
저번 약사 썰 재밌게 봤어요 ㅎㅎ

개꿀정보 고마워요여대 진짜 많구나
부산사람인데 서울에 뿌리를 내리고 싶은 정량대를 노리는 학생의 경우 한양 아주 동국이 1순위고 거기 갈 점수가 안되면 부산대 / 충남대 / 충북대 / 강원대 / 영남대 중에 우선순위가 어떻게 된다고 생각하세요??ㅠ
피트입시를 말하시는거면 충남 충북 강원 영남 순? 지역에따라 선호도가 다르지만 대충 이정도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부산, 충남 ,충북 , 강원의 경우 그 지역에서 뿌리를 내리려는 경향성이 분위기상 영남대 보다 더 강할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로지 서울에서 뿌리를 내리는게 목표입니다.
결론은 서울에 뿌리를 박고싶든 뭐든 로컬약사할꺼면 어디약대든 가기만 하면돼여 약사 장점중 하나가 근무지에 자유로운것이니 ㅇㅇ
당연히 우선 아무 약대라도 진학하는게 먼저긴하죠..ㅠㅠ
제가 궁금한건 서울에서 일할 수 있냐 없냐가 아니라 서울에서 활동할때 정보수집 및 지인 인맥등등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우선순위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요!
@로버토
아무데나 가면 됨 어차피서울사람들이고 서울에서약국하고싶은데 점수애매한사람들 전국각지에 퍼져있음. 그냥 입학정원 많은곳으로 가는게 확률상으로 서울 개국가 진출해있는 선배들 있을 확률도 높으니까 정원 많은 곳으로 가면 됨
목포대 약대 나와도 페약 개약 서울에서 잘만합니다~ 동기중에 부인분께서 지사립 약대 나오신분 있는데 서울에서 잘만 일하십니다 ㅎ
오히려 저러니까 연세대 약대 가고 싶어짐
ㅇㅇ미래는 어떻게 될 지 모르는거니까 한번 도전해봐라
형님 전 워라밸 매우 중시하는 사람이라 원래는 의대 목표였는데 형님 글 읽고 나니까 워라밸 ㅅㅌㅊ 약사가 땡기네요
어른되서 해외여행도 자주 다니고 취미 생활도 누리면서 살고 싶은데 약사 페이로도 가능하겠죠??
약사 페이로도 가능한데 의사도 전문의 따고 펠로우 필요한 과는 펠로우같은거 대충 마무리되고 하면 30중후반부터는 워라밸 있게 약사 한 두세배 벌변서 살수 있음. 그 전까지 워라밸이 없어서 문제지.
음 30중후반까지는 투자해볼만 할것같은데
전문의따고 펠로우 마치고 개원하면 그이후로는 여유롭게 살 수 있겠죠??
ㅇㅇ 휴가가 없는거 빼고 웬만한 과 전문의면 월한 삼천 땡기면서 살 수 있는거같음 개원하면. 약국이 1인약국 기준 최빈값이 보통 천 땡기니까 한 세배 되네 차이점이 있다면 약국은 과고 조졸 기준 최소 25살정도부터 바로 차릴 수 있다는거 정도? 실제로 그렇게 젊을때 개국하는 사람은 없다시피 하지만. 영앤리치로 살기엔 치대가 개중 젤 괜찮은듯 함
감사합니당 형님 공부 빡시게해서 의대 가겠습니다!!!
숙대 약대는 전통, 위상, 아웃풋 볼 때 Top 5안에 듦.
대한약사협회 여약사회장, 부회장 모두 숙약 출신임.
숙대에서 가장 동문파워가 강함.
그럼 설중성경이 중 어디랑 교체되는건가요?
전통과 아웃풋 보시면 알 듯.
제가 약대쪽은 잘모르는데... 설중성경이 모두 전통은 알아주고... 약대 아웃풋은 뭘로보나요?
약사님한테 전에글 물어보니 설중성이 제외 거기서 거기라고 말씀하셔서 궁금합니다.
설립 연도(전통과 역사)
배출한 동문 수, 업계 진출한 동문 수, 업계 유명한 동문 등(아웃풋)
사회적 인식, 캠퍼스 위치도 고려하면.
뭐 영 틀린말은 아니긴 한데 설중성이가 워낙 공고할 뿐더러 역사와 이미지와 동문파워로 치면 경희대와 부산대도 만만치 않은데 그 와중에 이런 단정적 내용 댓글 다는걸 보니 숙대 훌리라는 의심이 드는구만. 너 숙약이냐? 숙약생이면 부끄러워서 이런느낌으로 글 안쓸것같은데 숙약 훌륭한 학교인건 맞는데 숙약은 숙대 일반과랑 다른 학교고 숙약생들은 본인이 ‘숙대생’이라고 절대 생각 안함 ‘숙약생’이라고 생각하지. 너랑 상관 없는 학교 잘났다고 칭찬해주는 느낌임.
이분 전글보면 숙대찬양으로 도배돼있음
저는 님 모름.
함부로 '너'라고 지칭하는 건 아니지 않음?
니가 숙대훌리 컨셉인것처럼 이게 내 컨셉임
ㄴ 컨셉이고 자시고를 떠나서 님이 모르는 남한테 '너'
라고 지칭하는 건 예의가 없는 거임.
생각이 다르면 그 부분에 대해 얘기를 하면 되는 거지, 남한테 함부로 '너'라고 할 게 아님.
꼬우면 신고해
님 혈기나 잘 다스리시길.
그럼 이만.
형님 두산때문에 중앙대가 입결이 떨어질수도잇다던데 약대도 영향이잇을가요
글쎄? 근데 난 두산이 중약한테 해준게 대체 뭐가있나 싶음. 약학관 간지나게 올린것도 중약 동문들이 올린거고 두신에 뭐 제약바이오 계열사도 없고..두산 물러가도 약대 운영이나 진로엔 차질 전혀 없을것같긴 한데 입결은 글쎄다 워낙 영향요인이 다양해서
오우 드디어 오르비에도 약대 칼럼러 분이..!항상 정보 감사드립니다
형님 이러시니 문과가 너무 약대가 마렵지 않습니까? 흑흑
교차지원 가능한데 있던갓 같은데 잘 찾아봐
경희대 약대는
메이저까지는 아닌가유??
협의의 메이저: 설중성
광의의 메이저: 설중성경이
삼수로 수능쳐서 약대가도 그만큼의 가치가 있을까요?
한번남은 피트를 준비해보는게 좋을지 고민되여,.
피트 올해포함 세번 남았는데 피트 준비할수있으면 피트를 하는게 시간 아끼는거라 봄. 의치한까지 관심있으면 수능치고
좋은 글 감사합니다 형
궁금한게 있는데 약대 다니면 평소에 학업 강도는 어느정도인가요? 아는 약대생들 보면 학기중에 늘 공부할거 너무많다고 죽으려고하던데 원래 약대생은 다 그런가요
그게 걔네들이 다들 욕심이 있어서 그럼. 약대는 학점 크게 안중요해서 놀려고 맘먹으면 한학기 16주 중에 한 11주는 탱자탱자 놀수있음. 5주만 좀 죽었다 생각하면 됨
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학점 관리를 잘 하면 좋은 회사나 좋은 병원에 취직할 기회가 많아진다든가 그런건가요?? 아님 그런건딱히없고 진짜 ㄹㅇ그냥 자기만족인건가요?
그냥 나중에 약국말고 다른분야로 취업할때 성실하게 약대생활 했구나 하는좋은이미지는 주겠지? 높아서 나쁜건 전혀없음 학점은. 다만 의대에서 전문의 과선택이나 병원선택처럼 인생에 매우 중요한 부분에 크리티컬하게 관여를 안하는것 뿐이야
감사합니다...약사선생님.. 혹시 만일 중대 생/화학과 or 한양대 생/화학과일때 약대가기 더 유리한 조건은 전자인지요..?
후자. 근데 중약은 중대 자교우대 좀 있긴 한듯
전자도 고려해봄직하다는거죠? 약대정성대에서 SKY가아니면 일단 나가리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어서 한양대가게되면 정량대 즉 핏점수만으로 승부봐야해서 중앙 생/화 진학후 중약갈 확률이 한양대 진학후 아무약대 갈 확률보다 크다는 글들을 봐서요..
ssh도 정성대 잘가요 중대는 중약 자교우대 빼고는 학벌 많이보는 정성대에서 디메릿 정성대에서도 ssh 이상은 학벌로 메릿없음
애초 정성대자체가 많지않은데 자교우대정성대깔고가는게 낫다는 생각이들어서요.
그리고 SKY까지 학부상 메릿주고 그다음 서성한중경외시부터는 차라리 정성대 자교를 먼저 우대한다는 말들이 많아서요. 서성한부터 학벌 디메릿받는다고 동생이 메가엠디 원장한테 상담받을때 들어서 좀 헷갈리네요.
어차피 두개밖에 못쓰는데 자교우대로 유명하고 top2인 중약가는게 한양대학부가서 아무약대 갈확률보다 높아보인다고하니...
중앙대 자교우대로 가시려면 지파 96 넘고 면접좀 잘보셔야해요.. 중약이 전적대 중대를 뽑는건 학벌에 디메릿을 안주는선까지고 중대에서 중약을 많이써서 중약에 중대가 많은겁니다 중대에서도 중약 쉽지않아요..
학원쌤,원장 믿지마세요 진짜 핏준보다 정보가 부족한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스카이 제외 디메릿은 설약 연약 중약(자교우대제외)정도입니다
그밖에 정성대도 꽤있습니다
네 동생이 지금 고3이네요.. 게다가 여자라서 부모님이나 저나 서울권에 두고싶어서
이런 고민이 드네요.
(절대 자취안시킴)
성대까지는 보내고 서강 한양부터는 중대나 이대보내는쪽으로 기울고있어요.
서울권 약대에서 SKY와 준하게 자교를 취급하는 대학은 성대 중대 이대까지인것 같구요.
이대가 이런 학벌입시에서 중경외시보다는 서성한에 가깝거나 오히려 더 좋게 대우받는다는것같아서 고민되기는하는데 소위말하는 20대여대페미논란때문에 좀더 고민해봐야할것같다는 생각이드네요..
주위 아는 고대출신 중약생친구한테도 같은말을 들어서 더 고민이네요.
중대에서도 중약 당연 쉽진않겠지만 SKY다음으로 가산점을 주고 중대를제외한 서성한부터는 디메릿인인게 당연하고
정성대자체가 많지않을뿐더러
막상 한양대 생/화를 간다해도 자교우대보다 한양대를 더 쳐주는 정성대는 거의없지않나 싶어서요. 오히려 정량대 두곳을 노려야하는게 아닐지..
경희대 이대등 약대도 학벌이 주요하지않다기에..
근데 지금 고3이신거에요? 학교 고민을 하시는데.. 피트 올해가 11회고 사실상 13회까지인데 내년에 21학번으로 들어오시면 재초로 기회는 13회 한번인데...학점관리하면서 텝스나 토익 올리면서재초로 피트 평타치기도어려우니 피트낮아도 갈수있는 중약 괜찮아보이네요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