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댕이ㅎ [748067] · MS 2017 · 쪽지

2020-04-09 23:18:54
조회수 5,977

DCAF starter 교재 후기와 연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9246846

Dcaf starter판 후기


#광고 아닙니다

#단지 생명과학1을 좋아하는 1인의 학생이자 나름 2020년도의 6,9,수능을 50점 받은 사람으로써 제가 수험 생활에 공부할 때 도움이 많이 되었던 DCAF교재를 다시 한번 풀어보고 싶어 “제 돈”으로 구매를 하여 후기를 남깁니당

#저도 생명과학 출제에 관심을 가지고 진행중인만큼 이정도 퀄리티의 문제를 출제하고 싶습니다..ㅎㅎ


먼저 구성부터 보면 100% 창작문항 300제라고 했지만 저는 바로 궁금했던 전도 파트로 넘어 갔습니다! (사실 다른 단원은 아직 안 풀었습니다..ㅎㅎ)

제가 개인적으로 DCAF 교재를 좋아하는 이유는 기출을 확실하게 분석하고 그 분석한 것을 바탕으로 그 제시어를 확실하게 한 문제로 만들어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구성

-창작문항 300제

(세포 분열 25제 / 유전 40제 / 전도 15제 / 근수축 10제)


가장 궁금했던 전도 문제

-제가 낸 문제도 아니고 제가 분석한 것을 올리면 안되기에 ㅎㅎ 참겠습니당

기출의 느낌을 잘 담아낸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2019년 10월 신경전도 문제로 나왔던 것 처럼 다수의 자극을 주었을 상황 정도를 미래 예상문제로 하나정도 담아주었다면 좋았을 거 같다 정도이고 나머지는 굉장히 잘 짜여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임)


근수축

-풀이법도 나름 확고한 단원임.

너무 과하지않게 적절한 문제들로 잘 구성함


유전 + 세포분열

-연관 문제는 연관이라고 표시를 해둠

저도 개인적으로 EBS에도 연관이 나왔고 연관이라고 명시를 한 후 연관이라고 나올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는데 역시나대비를 해주셨습니다.

(세포 분열 2제 + 가계도 15제)

문제에 관한 언급은 하지 못해 아쉽지만 ... 개인적으로 과외 부교재로 벌써 채택 했을 만큼 좋은 교재인 것 같습니다!


기타 주의사항

-아마 코로나 때문에 고3들은 특히 연관에 대한 필요성 그리고 공부의 정도에 대해 굉장히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인생을 배팅할 것도 아니고 현재 작년 수능 기준 4등급 이하 학생들은 어느정도 연관을 같이 대비하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3등급 이상의 학생들은 어느정도 연관이 나와도 (나온다면 6평에 나올 확률이 크므로) 대비가가능하겠지만 나머지 등급대 학생들이나 혀녀기들은 조금 힘들 것 같아서 학습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의 기준은 EBS라고 생각됩니다. EBS를 기준으로 올해 공부의 깊이를 개인적으로 정하시고 올해 한 해 코로나 때문에힘들지만 공부를 잘 마치셨으면 좋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