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램(김민재) [476057] · MS 2013 (수정됨) · 쪽지

2020-04-02 13:55:46
조회수 5,564

저자가 직접 하는 P.I.R.A.M 국어 기출문제집 리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9043560

안녕하세요 피램민재입니다.


오늘은 피램 기출문제집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일단 제가 쓴 리뷰 말고, 실제 학생이 쓴 리뷰를 보고 싶으시다면 -> https://orbi.kr/00028825122



사실 피램 기출문제집의 장점은 이미 그 효과가 입증된 'P.I.R.A.M 국어 개념편'의 장점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일단 공통된 장점이라 하면, 역시 '실전적이고 필연적인 해설'에 있겠죠?


단순히 몇 문단 어디에 근거가 있어서 답이다, 식의 해설이 아닌


이렇게 생각하고 풀었으면 이게 답인 걸 고를 수 있다, 라는 식의 '생각의 흐름'을 안내하는 해설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단순히 '이어폰의 효과가 화제입니다.'라고 하기보다는


'이렇게 물어보고 있으니 당연히 그 답이 화제겠네. 그럼 이어폰의 효과에 적용되는 원리가 화제겠다.'라는 생각을 유도하고 (지문에 있는 표시를 통해 저자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것은 덤!)




단순히 '바젤 1 협약'은 이런 것이다~ 라는 식의 해설보다


무엇을 읽고 있고, 왜 나왔는지 생각하면서 화제의 흐름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제시하고





단순히 '그가 지금 어머니와 꼬두메를 향해 가고 있다'라는 식으로 내용을 정리하기보다는


'인물관계/시공간적 배경/인물의 심리와 그 근거'라는 아주 일관된 틀을 바탕으로 내용을 이해해나가는 과정을 보여주고




단순히 '지문에서 이렇게 말했으니 이건 맞다/틀리다'가 아닌


'이런 정보를 묻고 있으니, 우리가 체크한 내용에 따르면 이 정보를 이용해야 할 것이고, 결국 답은 이거다.'라는 식의 '필연적 문제풀이'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더 깊은 독해/추론 및 새로운 출제 방향까지 예상해보는 '뒷북 해설' / 궁금한 점을 미리 짚어주는 FAQ 등의 구성을 통해 더 풍부한 공부가 가능하게끔 했습니다!




물론 과외를 하는 듯한 친절한 구어체는 또 다른 매력포인트죠! ㅎㅎ



또한 저자가 직접 운영하는 카페를 통해 질답 및 다양한 부가자료 서비스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개념편 말고, 피램 기출문제집만의 장점은 무엇이냐??



1. 따로 계획을 세울 필요가 없는 daily 구성



하루에 몇 지문을 풀고 어떤 순서로 공부할지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난이도/제재/구조/갈래/길이 등을 모두 고려하여 치밀하게 짜놓은 daily구성을 취하고 있어, 그저 하루에 1day씩 풀고 공부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daily 구성을 취하는 기출문제집들은 단순히 연도별 역순 등의 방식인 경우가 많아 매일매일의 공부가 균등하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P.I.R.A.M 국어 기출문제집'은 저자의 고민을 통해 그 단점을 없앤 것이죠! (와!)




2. 10개년 전 지문 수록으로 빈틈없는 기출공부


총 3개권에 걸쳐 나오는 'P.I.R.A.M 국어 기출문제집'은 평가원 10개년 전 지문을 다루고 있습니다.


1권에서는 2011~12학년도 전 지문 + 2017~20학년도 일부 지문을,

2권에서는 2013~14학년도 전 지문 + 2017~20학년도 일부 지문을,

3권에서는 2015~16학년도 전 지문 + 2017~20학년도 일부 지문을 다룹니다!


현재 1권은 출판되어 있고, 2권은 원고 막바지 작업중입니다!


빠짐없이 모든 기출을 위에서 소개한 완벽한 해설과 공부하며, 쉬운 지문에서도 중요한 포인트를 배워가는 공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3. 교재 전반부, 국어영역의 전반적인 생각의 틀 제시



'P.I.R.A.M 국어 개념편'의 초압축 버전 느낌으로, 국어영역의 전반적인 생각의 틀을 제시했습니다.


이 내용과 맛보기로 올려둔 다양한 강의 (오르비클래스 피램 페이지 참고)를 활용하면, 스스로 기출분석을 할 수 있는 힘을 만들 수 있을 겁니다.




4. 교재 완료 이후의 가이드 제시


단순히 이 교재를 풀고 끝!이 아닌, 이후의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자세한 가이드라인을 만들어두었습니다.


 



이를 통해 스스로 국어공부를 해 나가실 수 있을 겁니다.




시중에 있는 다른 기출문제집처럼 형형색색 이쁘지도 않고, 전체 줄거리나 이쁜 구조도 같은 '있어 보이는' 것들은 모두 걷어냈습니다.


오로지 기출문제의 텍스트와, 그로부터 얻을 수 있는 우리의 '생각의 틀'만 담았습니다.


믿고 선택해주시면 충분히 만족하실 거라 자신합니다!



그럼, 마지막까지 화이팅입니다 :)



ps. 개념편+기출문제집 동시 구매자 (혹은 프리패스 구매자)를 위한 이벤트를 기획중입니다! 곧 안내해 드릴 테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ㅎㅎㅎ




피램 국어 기출문제집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ㅎㅎㅎ

rare-펭귄의 울부짖음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