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퀴즈 [946812]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0-03-24 23:12:51
조회수 12,697

요즘 오르비 잘 안 오게 되는 이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8806070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끌었다.. 오버더 확통 개념 알려주는 수준 ㄹㅇ실화냐? 진짜 세계관최강자의 개념서다.. 내가봤었던 그찐따같던 개념서는 이제 못 보겠다. 진짜 오버더는 전설이다.. 진짜옛날에 확통문제 매일 풀었는데 뭐같이 안풀렸었는데 오버더보고나서 세계최강 전설적인 영웅이된 나를보면 진짜내가다 감격스럽고 오버더 처음부터 끝까지 가슴울리는설명들이 뇌리에 스치면서 가슴이 웅장해진다.. 지금 2회독하는데 진짜 오버더는 너무 감격스럽고 또 한 번 보니 내가 다 뭔가 알수없는 추억이라해야되나 그런감정이 이상하게 얽혀있다..







아 이게 아니고.. 



(어그로 죄송합니다)








이제 개강해서 서울사이버대학교를 다니면서.. 작업도 하느라 바빠서 오르비에 잘 들어오지 못했는데 다들 안녕하신가요..?!



 


 

오늘은 다름이 아니라..



오버더 확통 기출편도 전자책을 출시해서 공지를 드리려고 왔습니다!





기출편 전자책 링크 : https://docs.orbi.kr/docs/7291


개념편 전자책 링크 : https://docs.orbi.kr/docs/7240


전자책 세트 링크 : https://docs.orbi.kr/docs/7293


(책 사진 눌러도 열려요!)



아 참고로 전자책은 정오표에 새로운 정오사항이 추가되면, 그때그때 정오사항이 수정된 새 버전으로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으니까.. 종종 들어와서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전자책도 세트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니까요! 개념편 기출편 둘 다 사실 분은 조금만 기다렸다가 세트를 구매하시는 게 더 이득이에요!





 



그리고 오늘은 또 오버더 확통에 대한 질문들 중에서 몇몇 FAQ에 대해서 다뤄볼게요!



 

1. 오버더는 어떤 수준의 학생이 볼 수 있나요?

 

 

개념편은 말 그대로 '확통 노베'도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오르비식 노베는 아니고요..

 


확통을 한 번도 공부하지 않은 학생이 공부할 수 있도록 서술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수학 노베를 대상으로 서술했다는 걸 의미하는 게 아니에요. 이 책은 , 에서 경우의 수 파트를 제외한 부분을 적어도 한 번은 공부해본 사람을 대상으로 서술하기 때문에, 그 부분들이 아직 미흡하다면 공부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노베이스용 교재냐!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죠. 노베이스에게만 도움되는 책은 아니고, 모의고사를 볼 때 확통에서 틀린 적이 있으시다면 도움이 될 부분들을 실어놓았으니 유베한테도 충분히 도움되는 교재입니다! 그야말로 개념 쪽에서는 전천후 만능 교재인 셈이죠.

 


 

 

 

 



한편 기출편은 개념편과는 약간 다르게, 개념편을 한 번 공부한 사람을 기준으로 서술했습니다. 그러니까 개념을 한 번 뗀 사람을 기준으로 하는 거죠!

 


 

그래서 쎈 A, B 정도는 풀 수 있거나, 평가원 기출 2~3점 문제는 가볍게 맞출 수 있으면 기출편으로 들어가셔도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최소한 이 정도는 되어야 한다는 것이지, 개념편을 공부하고 오시면 더 이해가 쉬울 것이겠지만요!!



 

 

 

 

 

 

 

2. 다른 책과 비교했을 때, 오버더만의 장점이 있나요?

 

 

오버더의 장점은 너무나도 명확합니다! 

 


우선 개념편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노베이스도 배려하여 읽기 쉽게 서술한 글의 구조 + 너무나도 좋은 가독성

 

 

긴 말이 필요 없습니다. 이건 개념편 맛보기만 보셔도 느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2. 개념 서술이 82p밖에 안되는, 압도적으로 적은 분량

 

 

수능 확통에 필요한 내용이 모두 들어 있는데, 개념 서술 페이지가 딱 82p밖에 안 됩니다!!

 


 

 

우리가 보통 확통 공부할 때, 미적분에 비해서 들일 수 있는 시간이 많지도 않고, 많이 들여서도 안 되잖아요?? 그 시간에 다른 거 공부해야죠!

 

 

그래서 전체적인 글의 구조와 서술 방식을 수능 확통 개념을 전달하기에 가장 최적화된 방식으로 설계해서, 개념 설명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그러면 공부 시간은 당연히 매우 짧아지겠죠?? 감히 예상하건데 확통을 처음 공부하는 학생 기준으로 개념편은 넉넉하게 7일 안쪽으로 끝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개념편을 1시간컷 했다는 분도 계실 정도니까요!

 

 

 

 

그런데 혹시.. 개념을 나열식으로 막 던져놓고, 대충 끝내는 건 아닐지 걱정된다구요?

 


 

절.대. 아니죠! 개념은 여타 독학서들보다 더 이해하기 쉽도록, 이야기하듯이 서술해서 그냥 쑥쑥 읽히고, 바로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은 다양한 예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서술했거든요! 

 

 


 

지금까지 확통 개념서라고 하면서, 확통은 금방 공부해서 끝내야 하는데 페이지만 300쪽이 넘어서 읽기도 힘들고, 공부하는 데 시간도 오래 걸렸던 기존의 책들은 이제 떠나보내셔도 됩니다!

 


 

 


 

이제 기출편도 장점을 이야기해볼게요!

 

 



1. 확통에 최적화된 기출 학습이 가능하다


기출 1회독은 유형 스포일러 없이 단원별 난이도순으로 학습하면서 막히는 부분을 체크할 수 있고요! 2회독은 유형별로 기출의 양상을 분석할 수 있고, 3회독은 연도별로 풀며 전체 기출 학습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단원별로만 된 책은 유형별로 기출 분석이 힘드니 기출별로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확인하기가 힘들었어요. 반대로 유형별로만 된 책은 애초에 이 문제가 어떤 유형인지를 알고 들어가니 문제 풀이 자체가 편향될 수밖에 없죠! 가뜩이나 유형별로 문제 풀이가 획일화된 경향이 강한 확통은 더더욱 문제가 심각하구요!



이 문제점을 모두 해결한 책이 있으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살 메리트가 생기겠죠!





2. 시중 어떤 책과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 매우 자세한 해설 + 팁과 주의점


이건 해설 맛보기를 보시고 직접 판단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4점 문제 중에서 풀이가 한 개뿐인데, 팁+주의점이 적혀있지 않은 문제가 더 적을 정도니까요! 해설 두께만 봐도.. 웬만한 문제집 두께니까요.. ㅜㅠ





아무튼.. FAQ는 이 정도로 마치고, 저는 이만 과제하러 떠나도록 하겠습니다.. 총총!




(아 그리구 종이책 정오표 올라왔으니 확인해주세요! 링크 : https://atom.ac/books/7236)

0 XDK (+100)

  1.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