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외궈 4강 9번 질문이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839764
저번에 4강 2번 질문했는데 답변들을 잘 해 주셔서 하나 더 올립니다 ㅎ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슬슬 자러감 2
라면먹고
-
의문의 자사고 의문사 중간고사 성적으로 쇼앤프루브 할 예정
-
화1 화2 고민 1
24수능때 화1 2등급 맞은 물화러 입니다 다시 수능판으로 돌아오게 됐는데요 요새...
-
오랜만에 무물보 5
안받겠습니다
-
저도 의외로 잘하는거 14
-
나무 잘탐 졸라 잘탐 진짜로
-
걍 불행 행복 이런거랑 무관하게 새로운 인물들이 내 인생에 나타나서 도장깨기 중임 재밋어
-
시험 얼마안남아서 마지막으로 화학1 수특풀려고하는데 2점은 풀만하고 3점은 몇개뺘고...
-
제발 나이거너무먹고싶어제발
-
"마르크스 경제학 강의 복원하라" 연서명 나선 서울대생들 0
작년 가을부터 수요부족 이유로 미개설…"대학 근본적 목적 외면" (서울=연합뉴스)...
-
[칼럼] 2028 예시문항을 통해 본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국어 출제의 방향성 1
202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시문항 세트의 구성을 통해 파악할 수 있는 점들을...
-
하루에 실모 3개를 꾸준히 풀면 100점 나온다고 듣긴함
-
하지만 난 착하니깐
-
영어 0
이 해석본 저만 이해 잘 안되는거 아니죠?? 영어 번역은 잘 됐는데 내용이 계속...
-
이걸놓치다니..
-
이거 맞냐
-
~~~~
-
그보다 목소리가 좀 신기하네요 노래 좋다~
-
벌써 곧 4시네요 16
어쩐지 피곤했는데 벌써..
-
파데만 끝내고 오늘 아이디어 들어봤는데 뭔소린지 모르겠으면 킥오프랑 기생집 2.3점...
-
근 1년 중 제일 늦게까지 깨어잇는 듯
-
여기 츠케멘이 참 맛있어요
-
空の青さを知る
-
야와조기에서 0
야와만 지키는중
-
내 눈!!! 7
야갤 보다가 ㅎㅋㅅ 봤어....
-
오전에 운동 갈 수 있을까...
-
재종 편입 2
시대 재종이랑 s2 , 강대 본관 인문반 대기 넣어서 합격했는데 지금 가도 따라갈수...
-
일기 끗 5
님들 뒷담 잇다고 한 거 구라임 이제 진짜 자야대는데 커찮군
-
관심 있는 분들은 도전 ㄱㄱ
-
코노세카이와 단스호루~
-
하 습해
-
24수능 (찍맞X) 25수능 (78, 28찍맞) 5, 21, 22, 27, 29, 30 ㅁㅌㅊ
-
후배들한테 자꾸 연락와서 몬하겟음.. 자꾸 질문하는데 나도 잘 모르겠어서 억지 대답...
-
아오생화학시치 1
서술형다버리고 족보객관식만외워야지
-
예전같지않아
-
자야겠다
-
밤샘시작!!!!! 20
으아아ㅏ느느느아아아랑ㅇ아나아나나나아ㅏ아아아아아아!!!!!!!!!!!!!!!!!!!!!...
-
으으으 5
-
제발화요일에도와주세요제발
-
현역 수능 미적분으로 21252맞고 수학을 잘해서 5가 있어도 그 덕에 건동홍 경영...
-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한 번씩만 봐보세요
-
왤케 습하지.. 0
제습기 킬까..
-
제주도 살고싶다 0
여기 너무 좋아요
-
심심띠예 0
ㅜㅜ
-
ㅈㄱㄴ
-
김동욱 정석민 0
김동욱 일클 거의 완강했는데 처음에는 뭔가 알 것 같더니 아직까지 겉으로만...
-
난 아주 높게 평가함 파합~♡
의도라고 볼 수 있고요. 작업이라기 보다 과제라고 생각하세요. 해설지처럼. 과제를 섞다보면
과제의 내용이 '조언 해주기'지만 팀원은 '결정 내리기'라고
과제의 내용조차 오해할 수 있다는거죠. 다음 문장도 마찬가지고요. 자기가 하는 일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지도 못하기 때문에 과제가 무엇인지를 명확히 하고 시작해라 라는 내용입니다.
'과제의 내용조차 오해할 수 있다' 라는 말인 것은 이해하겠습니다.. 그럼 전체 맥락이 문제가 없네요.
그런데
'과제의 내용이 '조언 해주기'지만 팀원은 '결정 내리기'라고'
오해 한다고 하였는데 오해인건 알겠는데 이것 자체가 무슨 말인지는 도무지 이해가 안되네요..
ㅠ 매번 댓글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과제 내용(목적)이 '조언 해주기'라는거죠.
근데 팀원들은 조언을 하는것이 목적이 아니라 결정을 하는게 목적이라 생각한단말.
조언이랑 결정이 무슨 관계가 있나 생각하실텐데
깊게 생각하실 필요없습니다. 그냥 목적을 헷갈리는 현상이 발생하는구나 정도로만 생각하세요.
제가 푼대로 설명드릴게요
1. 단체의 목표를 성취하려할때 미팅 파트너는 특정 업무를 수행하려한다.
2.보통 미팅에서 한개이상의 업무가 추구되지만 그 업무들은 여전히 별개이다.
3. 그런데 이런 업무들을 섞어버리는 경향이 있다, 너희 미팅 멤버한테 각각 해야할일이 딱딱 분담되지 않은채.
4.그러므로 그 업무들은 각 파트 담당자의 의견을 이끌어 내기위한건데, 걔네들은 바로 결정을 내려야 하는건줄 알아버린다.
5.넌 걔네들한테서 사실적정보를 원하는데 걔네들은 너한테 주관적 정보를 줘야하는줄안다.
6. 어떤 업무는 어떤단체에게 부적합하다.
7.어떤 업무는 특징한 미팅과 같이할수 없다.
8.미팅을 계획할때 미팅파트너들한테 뭘시킬지 확실히 해라.
글을 구조적으로 나눠버리면
1,2,3->상황 제시와 문제점
4,5->문제점의 구체적 사례
6,7,8->결론
으로 됩니다.
님이 고민하고계신건 4,5번 인데요 4,5번이 이 글이에서 업무가 제대로 안되고있는 사례로 쓰였는데 그게 잘 안느껴지시는것 같습니다.
3번과 4번 사이에 For example, 이라는게 있었다고 생각해보세요.
저도 문장을 좀더 매끄럽게 하기위해서는 예시 연결사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4번을 쉽게설명드리면 님이
'야 우리 이번에 이러이런 프로젝트를 하는데 너희들 의견좀 내봐' 라고 말했는데(프로젝트 시작단계죠)
애들이 의견은 안내놓고 바로 결정을 내리려 해버린다는거죠.
또 5번은 님이
근거가있는 사실적 정보를 출처자료 첨부해서 주길 바라는데
걔네들은 자기 주관적인 견해만 말한다는거죠.
이러한 4,5번이 모두
업무에있어서 그게 제대로 분담,분류가 안되서 나타나는 문제의 예라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