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더 확통 고난도 기출문제 해설 무료공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8343233
오버더 확통 기출편.pdf
요즈음 일이 자꾸 생겨서 오르비에 잘 들어오지 못했네요 ㅜㅠㅠ
오늘은 다름이 아니라..
에 들어가는 해설을 추가적으로 공개하려고 합니다!
오버더 확통 관련 질문 중에서 기출편과 관련된 질문이 꽤 많았는데, 아마 개념편은 전자책으로도 나왔고 무료공개된 부분들이 꽤 많지만, 기출편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부분들이 많아서 그런 것 같았어요..!
그래서 기출편도 추가적으로, 고난이도 확률 기출 문제들의 해설을 더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한 pdf로 보면 더 편해요!)
해설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파란색 박스에 팁이나 주의할 부분들이 다양하게 쓰여져 있어요! 기존의 단순 문제 해설만 있는 기출문제집과는 확연히 다르죠!
그리고!
이런 식으로 어떤 기출문제들이 서로 관련이 있는지 언급해주기도 하고, 기출 문제의 발전 양상을 설명해주기도 한답니다!
그러니 그냥 오버더 확통 기출편 사서, 기출문제집 해설만 공부해도 웬만한 실전 개념서들 이상으로 많은 실전적인 팁이나, 개념을 얻어갈 수 있는 것이지요!
근데 이렇게 기출분석에, 문제별 상황 분석에, 꿅팁에, 주의할 점까지 담겨 있는데, 확통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기출을 3회독까지 할 수 있는 기출문제집이 있다구요?
바로.. 구매하시죠!
오버더 확통 전자책 : https://docs.orbi.kr/docs/7240
오버더 확통 종이책 : https://atom.ac/books/7236
(책 눌러도 링크 열려요!)
참고로..!
여러분이 팔로우와 좋아요를 눌러주신다면... 해설이나 칼럼이 추가적으로 많이많이 나올 수도 있으니까요?! 꾹꾹 눌러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ㅎㅎ
아 그리구!
개념편은 이미 전자책을 냈는데, 기출편도 전자책을 낼까 고민 중에 있어요..!
근데 전자책은 썩 수요가 많지 않은 것 같아서 먼저 수요 조사를 해보고 전자책 출판 여부를 결정하려고 해요!
참고로 기출편은 전자책으로 나오면..
문제 하단에 있는 정답과 해설을 누르면 바로 해설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도록 링크가 되어 있어요!
만약 문제를 풀다가 해설 보고싶으면 그냥 쪽수만 누르면 넘어가는 거죠!
그래서 기출편 전자책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투표도 참가해 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0 XDK (+1,000)
-
1,000
-
현재 진x사 점공 90명중 17등이고 , 정원 38명입니다. 올해 소폭나서 조금...
-
정시 합격가능할까요? 탐구1개보는 학교거든요.... 여기아니면 답없긴한데.....
-
470선에서 끊긴듯 누백은 청솔식...
-
ㅎㄷㄷ
-
토요일 오전에 경희대학교 한의예과 논술이있고 오후에 서강대학교 논술이 있고 일요일날...
-
정시준비중인 4수생인데, 한의대 수시를 써보려고 하는데 쓸 수 있는 곳 있을까요?...
-
수탐 11이 최저라고떴는데 이게 미달되서 수탐12나21도 뽑고 그럴수있나요?작년에...
전자책 기출편 나오면 하이퍼링크 되는건가요
개념편에도 추가좀...굽신굽신
기출 전자책 나오면 무적권 삽니다...
개념편 전자책으로 잘보고 있습니다.

사실.. 개념편은.. 해설 볼 필요가 없어야 된다고 생각해서.. 안 넣었읍니다 ㅜㅜ.. 기출편은 하이퍼링크가 되어있어서 그냥 정답과 해설 ??쪽 누르면 바로 해설로 쓩 넘어가거든요!얼른 내주세요 기출편

제가 내고 싶다고 또 낼 수 있는 것도 아니라.. 협의를 잘 해보겠습니당!
2009.. 넣었읍니다 ㅎㅎ
전자책!전자책!전자책!전자책!전자책!전자책!전자책!
해설 오지게 자세하기는 하네요 ㄷㄷ
반수런데요 수능확통 다 맞았으면 트리플 기출만 봐도 되나요? 뭐가빠지고 추가됐는진 잘 몰라요
넹 그러면 아마 개념은 충분하실테고, 기출 정도만 다시 보신 다음 N제나 실모로 정리하시면 될 것 같아요!
금기시되는 풀이는 뭔가요??
같있순을 확률에서 사용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자제해야 한다고 개념편에서 명시했고, 또 보통 개념서에서 그렇게 가르치거든요. 일반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지만, 이 문제에서는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금기시된다고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67번이해가 안 됩니다.. 왜 조건부 확률인 것인가요? 그냥 일반적인 확률이라, 곱셈정리 외의 방법은 힘들 것 같은데..
해설에서 조건부확률을 다룬 적이 없습니다. ~할 때 라는 표현이 들어가면 반드시 조건부확률이라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예시를 들자면 주사위를 던질 때 1이 나올 확률이 조건부확률이라고 보기엔 어렵죠.
그리고 조건부확률의 정의를 생각해보면 당연하지만, 일반적인 확률도 조건부확률의 일종입니다. P(B|A)에서 A를 표본공간으로 두면 그게 곧 일반적인 확률이니까요!
그런데 저 사건이 일어나는 표본공간에는 9개를 뽑는 사건 말고도, 더 많은 사건들이 있을 것 같은데 (나 빈칸의 사건처럼)왜 표본공간의 원소 개수가 12C9인 것인가요?
문제 상황을 잘 생각해보세요. 순서쌍이 6, 1, 2면 공을 총 9개 꺼낸 것이죠. 그러면 표본공간은 12개의 공 중에서 9개의 공을 꺼낸 사건일 수밖에 없죠. 12개의 공 중에서 8개나 10개의 공을 꺼냈다면 순서쌍이 6, 1, 2인 경우가 절대 발생할 수 없으니까요.
오버더 확통 개념편과 해설의 파란색 박스에 명시했듯이, 확률 계산에서는 순서를 임의로 부여할 수도 있고, 무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원래는 공을 하나 꺼내고 다시 넣지 않는 시행을 9번 반복하는 경우의 수인 12P9가 표본공간의 원소 개수가 되겠지만, 순서를 무시한 표본공간을 생각하면 경우의 수는 12C9가 되는 게 맞죠.
(나)의 경우 표본공간의 원소 개수는 12C9가 아니죠. 그러면 오른쪽에 1/3이 왜 곱해져 있을까요? 해설의 흐름을 따라가면 표본공간이 무엇이고, 뭘 의미하는지가 자명합니다. 해설의 흐름을 따라가지 않고, 문장과 식을 따로 보면 당연히 이해가 힘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