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기출 파급 확통 예판 넣을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8051787
기출의 파급효과 확률과 통계 맛보기.pdf
맛보기 파일에 확률과 경우의 수에서 '여사건, 부분 여사건'을
다룬 칼럼과 관련 기출이 있습니다! 교재 Chapter 2에 해당합니다.
교재 구매링크
![]()
안녕하세요 파급쟝이에오. 2021 기출의 파급효과 확통이 출시되었습니다!
오래 기다리신 분들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ㅠ
작년에 기출 파급을 사랑해주셔서 올해도 출판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만족할만큼의 성과가 단순히 Beginner's Luck이 아님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기대 쌤, 피램 쌤, 현주 쌤,션 t 등등 다른 오르비북스 저자 님들의 교재와 같이 (너무 존경합니다 )
쉽진 않겠지만 오르비 밖에서도
퀄을 인정받는 교재가 되고 싶은 것이 제 올해 소원입니다 ㅎㅎ
![]()
교재 맛보기 파일에 교재 설명서와 함께 Chapter 2 일부를 담았습니다!
Chapter 2는 최근 평가원이 좋아하는 '부분 여사건'을 이용한 4점 확통
문제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이를 더 많은 수험생들이 안다면 확통에서 점수가 나가는 안타까운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Chapter 2에는 맛보기 파일 이외에도
심화과정으로 기대 쌤의 고퀄 포함 배제의 원리 칼럼까지
포함하여 더욱 완벽해졌습니다. )
문과의 경우 20 수능 29번에서 쩔쩔 멨다면
이과의 경우 20 수능 20번에서 쩔쩔 멨다면
이를 말끔히 해결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잘 학습하셔서 수능 때 확통을 안틀리셨음 합니다.
수학 goat분들도 기출선별을 푼다는 느낌으로 구입하셔 푸셔도 좋을 것 같네요.
문제는 예시 70문제와 유제 130문제 합쳐서 200문제 정도입니다.
본문 페이지는 표지, 설명서 포함 총 263페이지 입니다.
유제 페이지는 표지, 설명서 포함 총 81페이지 입니다.
교재 구입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가격은? 정가 22000원 Atom 할인가 19800원입니다.
Atom 할인가로 따지면 아슬아슬하게 2만원이 안넘네요 ㅎㅎ
작년과 달라진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올해는 기출의 파급효과 전 시리즈를 종이책으로 선보입니다!
작년에 전자책 값은 괜찮은데
제본비가 많이 들어 속상하셨던 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ㅎㅎ
2. 기출의 파급효과에도 유제 해설지가 생겼습니다.
작년에 예제 설명과 칼럼까지 만족스러운데
유제 해설지가 없어 아쉽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이에 올해는 유제 해설지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기출 파급 교재에 있는 모든 문제는 해설이 있습니다!
유제 해설지 퀄이 예제 해설보다 별로냐고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유제, 예제 상관없이 모든 같은 퀄입니다.
맛보기 파일로 직접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ㅎㅎ
FAQ에 대한 답입니다.
1. 기출의 파급효과는 어떤 책인가요?
기출의 풀이과정을 아예 외워서 푸는 것을 지양하고
기출에 대한 일관적인 도구와 태도를 지향합니다.
도구와 태도 체화를 위해 준킬러 이상의 기출을 주로 다룹니다.
2. 과목별로 난이도가 어떤가요?
수1, 수2는 이과 노베, 문과 3이상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개념부터 실전 개념까지 다 다룰 수 있도록 기획되었고
(올해 및 내년 이과 첫 수능 직접출제이기 때문에 A to Z를 목표로 출판된 책)
미적분, 확통은 개념, 기출을 한번 보고 온 상태에서
실전 개념만 high 텐션으로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작년과 비슷합니다. 확통은 그래도 문과도 충분히 볼 수 있는 난이도입니다.)
그래도 맛보기 파일을 보시고 자신한테 맞는 교재인지 확인하는 걸 권장합니다.
3. 과목별로 출시 일정이 어떤가요?
기출 파급에 대한 일정은 이렇습니다.
확통은 2월 말, 수1과 수2는 3월 말, 미적분은 4월 초로 예상합니다!
번외로 기하는 5~6월 쯤 원고를 마무리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 기출 파급 확통의 경우, 등급별 활용?
같은 등급대라도 편차가 좀 있지만 대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20 수능 기준
이과 1~3등급, 문과 1~2등급 이상: 최소한의 기출로 짧은 시간 내에 확통 도구와 태도 정리
문이과 3등급 이하: 아주 기본 개념, 쉬운 3점 이하 기출은 미리 학습한 후 기출 파급 확통시작
이러면 적당할 듯 합니다.
5. EBS 선별 안하시나요?
EBS 선별 작업도 틈틈이 하고 있습니다.
좋은 문제는 적극적으로 공유하겠습니다.
올해 첫 출판이네요 ㅎㅎ
함께 고생해주신 공동 저자 분들, 검토진 분들,
오르비 북스 편집자 분들 담당자분들께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작년 Alize (이전 판매 부수 1000권 이하)이렇게 시작했던 교재는...

미확기 전자책, 총이책 판매권수가 5000권이 넘어가며
Calima (이전 판매 부수 5000권 이상 10000권 이하)를 찍게되었습니다.
내년엔 더 업그레이드하길 빕니다 ㅎㅎ
무엇보다 오르비언들의 응원과 사랑이 있어 여기까지 온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한골도 못넣은건 슬프구만 0 0
흐으음
-
우리나라는 좀 착각하고 있는게 0 0
예의 범절이 꼭 나이가 어린 사람에게만 해당되는 줄 앎 근데 절대 아님 예의...
-
조교 지원할 때 사진 0 0
꼭 증사여야하나요..? 증사 너무 못생겨서 다른거 쓰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
오듣노 30일차 0 0
볼빨간사춘기 - XX 난 이제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을 것만 같은데떠나지 않을...
-
30일차 2 0
국어 언매 국어사 국어 언매 단어 수학 공통 주간지 2일차 미적분 쎈 도함수의 활용...
-
유튜브 댓글도 3 0
검열이 되는구나..
-
뭔 이시간에 다 자냐구우우우웃 2 0
-
동갑인데 기계에 손 갈린사람 0 0
유튭에서 도네 라이브 틀길래 통장으로 입금함 생활고 심하다는데 음식보내주겟다고...
-
물2 고수햄들 11 0
단진자운동 최하점에서 가속도가 0이 아닌 이유가 뭔가용 얘가 원운동 비스무리하게...
-
내가쓰는키캡 1 0
FBB T52 이거촉감이디게좋음 그리고두꺼움
-
두시간반이따 9 1
일어나약되는데ㅣ 잔다vs생다
-
아랫글 바보 2 1
바보
-
왜사람이없냐 2 1
월드컵보려고자는건가다들
-
근데 왜 다 자는 거임 3 1
종강했잖아 재종방학이잖아
-
저녁먹고 잠깐자면 3 1
새벽에 잠이 안옴 이것은 큰 문제임 술 때문인가
-
60키 키보드 4 0
다른 건 다 좋은데 화살표 없는 건 영원히 적응 안될 듯 그래도 텐키리스도 마우스...
-
오루비잘자 8 0
-
난 널 지워야해 1 0
그래난 널 지워야해~
-
새르비 출석체크하겟슴니다 4 2
-
친구는 기말준비하느라 밤새고 0 1
정시충인 나는 월드컵보느라 밤새고 아오 ㅋㅋㅋ
-
나이스티이거진짜 0 0
달아
-
아니뉴런 9 1
이제다들었는데열품타를안키고햇어
-
신두형 멀티골..gif 1 4
-
She's electric, 3 4
can I be electric too?
-
너는 지금 뭐해 4 0
자니
-
영어 학평은 잘나오는데 모평은 점수가 잘 안나와요 0 0
최근 자이스토리로 실전모의고사 풀면서 학평부분을 풀땐 90점대가 나오고 안되도...
-
미필 삼수 마지노선 1 0
미필삼수면 나이 때문에 취업 할 때 디메릿 엄청나다고 들었는데 미필삼수 기준...
-
피고내 0 0
인씻고 학교가야지
-
자라 3 1
어서자
-
오션뷰 2 1
맛있다
-
근데 나 해외가기 무서운기 18 3
비행기 혼자 타보는게 처음임 나 이미그레이션에서 막 붙잡혀가서 진실의 방 그런 곳...
-
어으 1 0
으어
-
250으로 분배하기 16 2
키(cm) 몸무게(kg) 재산(억) 그곳길이(cm) 난 165 60 10 15으로 할래
-
치대에서 의대 0 0
공부하기싫어하면 안가는게 맞음? 일단 1학기 2.3일듯...
-
문학정립 보는 분 계세요? 1 0
그거 읽는 공부는 뭔가 느낌이 다름 실력이 느는지는 스스로 잘 체감이 안가서 뭐라...
-
마더텅이랑 같이 풀려고하는데 ㄱㅊ?
-
입학사정관이 내 생기부볼때 0 0
중간+기말+수행 점수가 모두 합쳐진 총점수만 나와있음? 아니면 중간,기말,수행점수...
-
일찍자기2일차 3 0
-
다들 첫사랑 기준이 머임요 5 1
어제 친구랑 토론한 얘긴데 고딩때 몇개월밖에 안 사귀고 데이트도 많이 안해봤고 너무...
-
버르장머리지
-
퇴근까지 4시간 2 1
벌써 조금 피곤한디 어쩌지...
-
술이나 같이 마시고 서로가오나부리고기싸움해대는 괴ㅏㄴ계는 필여업서 2 4
서로 말하기 어려운 ㅡㄱ런걸 설ㆍㄷ애게 터놓고 말하고 그렇개 묵힌 답답함을 풀슈이히근관곈갓조ㆍ아
-
신두형 골..gif 4 1
-
걍 일반고인데 낼 빨리가봐야대ㅏㄴ
-
디시에 카메라갤러리도 있나 4 1
요즘 사진찍는거 좀 관심 생겼는데
-
새기분 끝나고… 0 0
새기분 끝나고 아이트래킹 복습 vs 다상다독 뭐할까요
-
날두 선수 오늘이 이번 월드컵 첫 출전 맞져?
-
쮸쮸 2 0
쮸쮸가좋다
-
안자고 뭐함 6 1
-
정병 온다 2 2
으악

기파급! 기파급! 오늘 확통 교재 두 개다 예판이네용ㄷㄷ 둘 다 잘됐으면!!
파 급 파 급 ! 맛만보면안돼!

구...
수고 많으셨습니다혀녀기쟝이라 확통 실전개념 정도밖에 안했는데 바로 파급효과 가도 괜찮을까요?
그 눈알보면 ㅆㄱㄴ입니다
앗 감사합니다 책 잘볼게요ㅎㅎㅎ

두근두근..서점엔 언제들어올까요
경험상 서점엔 아마 예판이 끝난 1~2주 뒤쯤 들어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넘 수고 많으셨습니다 ㅠㅠ
파급!파급!파급!쪽수와 문제수가 궁금해요
본문 263쪽 해설 81쪽입니다. 문제수는 예제 70, 유제 130 총 200문제입니다

그저 파급 ㅎㅎ 그동안 너무 수고많으셨습니다~ !!!같이 공부할만한 기출문제집. 추천해주세요!
저게 그냥 기출 선별입니다. 기출 한 본 보고 오셨거나 확통 어느정도 잘하시면 (2,3점정돈 다 맞는) 이면 저걸로만 하셔도 됩니다
안녕하세요
교재가 3월 18일 출고 예정이라고 떠서 전자책으로 구매하려는데
올해 전자책은 안나오나요?
전자책 계획은 없습니다. 아마 코로나 때문에 예판은 지금인데 발송은 3/18이군요 ㅠㅠ
감사합니다! 수1,미적까지 기대할게요!
포부좌도 참여했나여
넵. 근데 포부좌는 확통은 터치 안 했습니다
나형 수1,2확통 모두 기출 한번 본인이 고민하면서 풀어보고 오는게 얻어가는게 많겠죠??
넵. 아마 그럴 듯 싶네요. 다만, 빠르게 실력 상승을 원한다면 그냥 이걸로 시작해서 n회독 돌리셔도 얻어가는게 많을겁니다
고민이네요ㅜ 기출을 제대로 한번 푼적이 없고 한번 깔짝 댄수준이라
흠 이런경우 제가 맛보기로 chapter2 절반 정도 보여드렸는데 칼럼과 예제 해설 참고하시고 어떤 교재인지 직접 느낀 다음 결정해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형 인강이랑 병행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굳굳 시너지 엄청 날거임

세트로 사면 할인 있나요아마ㅏ 나중에 다른 과목도 나오게 되면 있을 듯 합니다. 이과 세트, 문과 세트 이렇게요

혹시 늦게 구매 하면 나중에는 구매하지 못 할 수도 있나요..? 언제까지 판매 하시나요?아뇨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개정판 나오기 전까진 계속 판매합니다.
쎈 전과목 한번 돌렸는데(문과) 바로 시작해도 무리없을까요??
그정도면 바로 ㄱㄱ 하시죠
쎈 다 푼 끈기라면 ㄹㅇ 못할게 없습니다
ㅋㅋㅋㅋㅋ네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