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스 [204046] · MS 2007 (수정됨) · 쪽지

2020-02-23 22:21:21
조회수 4,312

전형태 선생님 문학, 고전시가 올인원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7908787

안녕하세요.


저는 평소에 국어 공부를 왜 따로 하냐..라는 마인드로 접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6월 평가원 시험에서 국어쪽에서 망하게 되었고 고전시가쪽에서는 항상 해석도 안되고 머리가 하얘져

,이리저리 알아보고 전형태 선생님의 강의를 찾게 되었습니다.


1. 고전시가 올인원

고전시가쪽은 작품이 워낙 많기때문에 어떻게 공부해야하나 막막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전형태선생님의 고전시가 올인원 교재는 고전시가를 공부하는 학생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작품들을 우선 수록함으로써 그 작품들 사이에서 자주 쓰이는 어휘나 표현법 등을 잘 가르쳐 주셔서 시험지를

처음 보고 고전시가 페이지를 폈을때 마주하는 두려움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즉, 양치기가 아닌 꼭 필요한 작품을 기준으로 어휘, 접근법 등을 학습하여 향후 고전시가쪽에서는 큰 두려움 없이 문제를 풀 수 있는 단계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2. 문학 올인원

문학도 마찬가지로 감에 의존하다가 개념어도 부족하고, 기본적으로 현대시, 소설 등을 어떻게 접근하는지 몰랐습니다.

고전시가 올인원에서 전형태 선생님의 강의력과 수업방식이 마음에 들어 문학 올인원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현대/고전소설, 현대시 등 많은 양의 기출 작품을 바탕으로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 현대시는 화자의 정서와 태도를 중점으로 보아라 등등의 문학에 대한 기초적인 접근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작품에 대한 접근법만 아니라 기본적인 문학 개념어(수사법, 소설의 시점 등)들을 부가적으로 설명해주셔서 문학에 대한 두려움을 어느정도 떨쳐낼 수 있었습니다. 이 수업을 들으면 전형태 선생님께서 왜 문학에 자신 있어하시는지 학생으로서 느낄 수 있습니다.


올해는 문법 올인원도 추가적으로 수강할 계획입니다.

다들 화이팅.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