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에 대한 마지막 입장정리와 팩트정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938078
정말 주관적인 저의 의견이니 참고만 해주시고 옳다고 생각되시면
생1러들을 위해 26하고 다들 만점 받읍시다!!
연관에 대한 마지막 입장정리
전 현실적으로 가장 좋은 건 공부하는거라고 저번 글에서 이야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이고 정말 수험생들이 고민하는 부분들을 짚어 알려주고자 이런들을 쓰게되었고 연관유전이 나올지에 대해 마지막으로 입장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인강선생의 입장들입니다.
윤도영 (부정) (안나온다. 하지만 나온다면 6,9평 이후에 정리해주겠다. 전 이건 조금 강사로써 무책임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수험생에게 6월~9월사이 특히 9월이후는 어떤 기간인지 가장 잘 아실만한 분께서...)
백호 (가능성이 있다.)
박지향 (나올수있지만 출제요소는 감소)
(저랑 가장 의견이 비슷하신 분입니다)
한종철t (나온다) 왜 이렇게 말씀하시는지 이해는 갑니다. 유전에서 연관이 어떤 의미인지는생명과학 선택자 누구라면 이해가 갈테니...
변춘수t (백호t와 유사한 입장인거같습니다.)
라인님 (6월을 보자.)
저는 생명과학에서 유전이 어떤 의미인지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출제되는지 굉장히 잘 아는학생 중 한명일 것입니다.
그래서 전 연관이 아예 안나온다고는 말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저번교육과정과는 분명 차이점을 둬야하는 것은 분명 사실입니다.
지금부터 출제요소에 대한 제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1. 가계도에서의 연관 : 나올것이다. 이건 나올 수 밖에 없죠. 성염색체를 안낼것도 아니고.. 연관이 아예 안나온다면 여기서도 안낼것인데 그건 힘들겁니다.
2. 감수분열에서의 연관 : 이건 애매합니다. 나온다면 분명 2018년도 평가원처럼 확실하게 제시를 해줄것입니다.
3. 멘델에서의 연관 : 표현형과 유전자형 갯수 이건 좀 힘들거같고 나올만한게 정말 다 나왔다고 봅니다. 2020 중간+일반,일반+다인자를 마지막으로 말이죠.
그러므로 공부를 아예 안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따로 날잡고 공부해야 할 정도는 아니죠.
그냥 가계도 풀때와 앞으로 감수분열에서 연관 여부 정도에만 집중해주시면 될듯합니다!!
한가지 더 방법이 있다면 감수분열에서 핵상을 이용해 나타내는 것인데.. 이것을 이용하면 사실상 멘델만 빠진거라고 봅니다.
그러므로 일단은 수특 나오기 전까지는 가계도에서의 연관에만 집중합시다!!
+현재 수특에서 다인자유전이나 기타등등 나왔다고는 하는데 사람유전은 들어가있어서 다인자유전의 연관은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수특을 제대로 분석해보고 나올 여지가 보인다면 바로 작년 분석본 꺼내서 올리겠습니다. 올해 수특 분석본과 같이요!! 분석본엔 일반+일반,일반+중간,일반+다인자,중간+중간,중간+다인자,다인자+다인자의 각각 풀이법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단순 모든 경우의 수가 아닌 접근법이 말이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정신병은 그냥 두지 마세요 0 0
사실 사람은 누구나 정신병이 있는데 숨기거나 몰라서 치료 안하는경우가 많대요 다...
-
먼가 좀 그시기하단말이디..해도해도 만족이 안대는 느낌이라캐해야대나움움걍 공부를...
-
교수님 성적 내놔 1 1
왜 아직까지 7개중 2개밖에 성적이 안 나온건데요 ㅡㅡ
-
아니하닉 2 1
29머임?ㄷㄷㄷㄷㄷㄷ
-
종강하고 긱사카드키 반납햇다 1 0
송도 안뇽
-
파마늘님 1 0
닉 파마늘로 바꿀건데 덕코후원좀
-
다음닉 정했다 2 0
파마늘로 바꾸고 분탕치기
-
우울해 0 0
외로워
-
왜 벌써 150일이 깨짐 0 0
한 게 없는데
-
기하 0 0
한완수로 독학해볼까 기하 재밌어 보이는데
-
2703국 vs 2611국 4 0
ㅇㅇ
-
내가 진짜 화나는게 있는데 5 1
그건 바로
-
휴가때룸정갓는데 2 2
고추밭이엇음
-
군대에서 뺑이치는것보다 싫다
-
점심 ㅇㅈ 5 1
-
러셀 모의논술 쳐볼까 3 0
78000원값하나
-
센츄 7 1
성적표언제나와ㅜㅜ
-
김밥에 라면 아주 ㅅㅌㅊ 0 0
캬 좋다
-
국어도 못하고 수학도 못하고 4 0
영어도 못하고 사탐도 못하고 과탐도 못하고 제2외도 못하고 그게 나임
-
센츄확인 3 1
달렸나?
-
[생1 기출/N제 저자] 수능 생명과학1 과외 모집 0 0
* 자세한 문의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
아우울해시발 1 0
구원좀
-
저능저능우울우울 2 0
광광우렀따
-
사랑이란 무엇일까? - 잡생각 0 0
사랑이란 무엇인가. 생윤을 공부하면서 사랑에 대한 철학이 나오는 것을 보고 사랑이...
-
계약학과 붐으로 얼떨결에 이득 보고 있는 대학이 0 2
과기원들인듯 계약학과 소개하면서 지유디 반도체공학과가 알려지니까 과기원이 뭔지도...
-
점수 ㅁㅌㅊ 4 0
는 작년 성적이고
-
종강만하면 오는 옯창인생 0 0
으흐흐
-
넘우울하다 7 2
눈감구노래들어야개써
-
맛점 하세요 점심인증 1 2
-
분명 기록 갱신했는데 0 0
기분이 썩 않좋네 역시 사람은 스트레스가 있어야 성취감이 있는듯
-
미적 감각 박살난 기하러 N제 표지 디자인 투표 2 0
미적분 감각 박살나서 기하하는거 아니냐는 나쁜말은 ㄴㄴ 후보 1 후보 2
-
학교 전체가 수시의 음모다 2 1
하다못해 기말한방도 못하게 쪽지시험 15회에 중간기말없는 과목이 말이되냐
-
수염제모 해야겠다 1 0
마침 유명한 곳이 집 5분거리네
-
pastkice 진심 고트 4 1
실모기록소 생김 ㄷㄷㄷㄷ 퀄리티 개좋음 이외에도 다크모드나 선호과목 지정하면...
-
폭력예방교육 0 0
지금 한과목 성적등록했대서 이거 수료중임 이거 수료해야지 성적 볼 수 있음 왜...
-
흐흑 .. 2 0
난싸이콘가바아ㅏ ㅠㅠㅜㅜㅜㅜ
-
펠리칸 M200 0 0
파이롯트 커스텀 74 흐으음..
-
나ㅏ 감정업는싸이코패스인대에 0 2
감정이 마구마구ㅜ생기ㄹ것같내 .. 우울해에
-
6평 22틀 28틀 통통이인데 수완 19번부터 처막힘 아니근데 시발 19번 문제가...
-
2.1이묜 3 1
8하키평점 3.5이상디ㅏㄹ료묘는 으움 ..에???하음머
-
으으 3 3
으ㅡ
-
싹다재수강 1 1
싹다재슈강시켜
-
일단 이벤트들 품목 가격부터 사악한데 정신차려보면 한 움큼 담고 있음 이거 다니느라...
-
히히 5 2
멀바그겅낫냐고
-
문과 수능 만점자 뭔가 젠틀하고 회장 같은 것도 했으며 엄친아 느낌일 것 같음 이과...
-
다 죽어ㅓㅓㅓㅓㅓㅓ 2 0
진짜 죽어
-
오늘의 점심 7 1
참치김밥과 버섯김밥
-
수능 본지 오래됐고 걍 한번 풀어봤는데 독서 3개 문학 2개나 틀림.... 시간도...
-
개화나는데싸우쟈 1 2
아님색스하든가ㅏ
생1러들의 생각 다양하게 남겨주세요!!

윤도영만 믿고잇엇는데윤도영쌤이 연관 파트는 확실하시니까 나온다면 정리는 잘해줄거에요!!
아닌가..? 아 윤도영교재는 근데 분량이 많아서 정리는 잘 안되있고 분석이 잘 되있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ㅠㅠ

그럼 다행이네요!혹시 모르니 수특을 참고하고 제가 수일내로 수특 분석해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당 꼭 볼게요!넵!! 작년 공부 정리본도 있으니 같이 정리해서 쫙 올려드릴게요!!
다인자 연관도 있고 거의 안빠졋대여 수특에서..
그럼 작년과 같은건데.. 그렇게 출제할 가능성은 낮지않을까요? 수험생들 반발이 엄청나고 그럴텐데
그러게요..이전 교육과정처럼 나올지 궁금하네요
제가 수일내로 수특 찾아보고 수특 분석 올리겠습니다 연관 관련해서
이전 교육과정이랑 똑같이내면 욕먹을거같으데 ㄹㅇㅋㅋ
아 진짜 그건 개오바죠 저도 작년 6,9,수능 만점자로써 가장 공부하는데 많이 든 부분이 멘델이에요 연관파트

교육과정이 바뀐만큼 좀 달라졋으면 좋켓네요하지만 다인자 연관은 사람유전이 남아있는건 확실해서 나올 가능성 높아요!!
안빠진다에 한표!
행님.. 설마 하나도..?
그건 아니고.. 세포분열 부분은 빠질것 같음
감수분열파트요??
넹넹
아아 그러쿤용
6월 평가원을 먼저 보자. 단 그때 연관이 출제된다면 수능은 그 이후 공부해도 괜찮을 정도 난이도로 출제될것이다. 제 개인적인 생각..ㅎ
하지만 6평이후에 공부하게되면 그 전까지 ebs 국어영어를 다 보든가... 공부량이 그 뒤엔 진짜 많아져요
6평 안나와서 맘놓고있다가 9평에 등장 ㅎㄷㄷ
그때부터 연관하려니 ㅁㅂ
결국 다른과목도 폭망하는 시나리오ㅠ
어우... 미리해야죠ㅠㅠ
윤도영도 연관 가르치는거 자신없진 않을텐데
나오면 6평부터 하겠다는건 안나온다는 확신이 있는거 같은데여
윤도영t 교재 정리는 좋져 되게 좋은데 아이들이 그 두꺼운 내용을 다 알 수 잇을지 6평이후애
저도 똑똑하단 소리 많이 듣고 6,9,수능이 모두 만점이지만 전 못 외웠어요 ㅋㅋ
고3 반수로 연관 노베 아니면 앱솔로트피니쉬로 정리 가능하겠죠?
반수라면 작년에 했으니까 작년에 했었으면 수월하지않을까요?? 훨씬
근데 그 ㅈ같은 표현형 유전자형 개수랑 확률 복잡하게 구하는건 무조건 빠질듯
저도 그건 안나올거같아요 그게 나오면 교육과정 바뀐 의미가 없죠
말 그대로 6평까지는 기다려야할듯
그게 가장 확실하죠 하지만 수특에 나왔다면.. 무작정 놓고 기다리기엔 .. 불안핮 않을까요?
안나올지도 모르지만 안하고 버티기엔 쫄리죠ㅋㅋㅋ
그쵸.. 아예 안나오지는 않을겁니다. 가계도에다가 사람유전+감수분열까지잇어서
윤도영믿고갑니다
믿고 가세요 잘 가르치세요 괜히 우리나라 1타가 아니에요 불안하시면 연관만 미리 조금만 보완하시면 되구요!!
저 생명1 모르는게 있어서 그런데 쪽지드려도될까용
넵넵 주세여~
수특에 다인자랑 연관이랑 다있다네요..
안나온대도 공부하는게 좋을듯
연관은 가계도에서는 출제를 안할수가 없구 다인자는 사람 유전으로 빠져나가서 출제할거에요 둘다 나올 가능성이 커요
연관 아예 노베고 윤T 듣눈데 불안해서 조금이라도 봐두고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일단 수능특강 일주일정도 남았으니 나오는 걸 한번 봅시당.. 수능특강에도 나온다면 확실하게 공부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