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램(김민재) [476057] · MS 2013 · 쪽지

2020-01-10 04:04:33
조회수 3,999

For 2021 P.I.R.A.M 국어 FAQ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777105

안녕하세요. 피램민재입니다.


이번에 말도 안 되게 잘 나가고 있는 피램 국어!


워낙 비슷한 질문들이 많이 들어와서, 아예 정리하여 하나의 글로 남기려고 합니다.


학습에 참고해주세요.



1. 대체 언제 나오나요?


일단 1월 23일 입고로 되어 있는데, 다음주 초 바로 인쇄에 들어가서 다음주 말~다다음주 초 정도에 배송이 시작됩니다. 따라서 1월 20일 초반 즈음에 받아보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문학편만 나온건가요?


그냥 대표 표지가 문학편으로 되어 있는 것이고 (왜 그런지는 저도 모르겠어용 ㅋㅋㅋ) 해당 판매 페이지로 들어가서 구매 버튼을 누르시면 비문학편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atom.ac/boos/7087



3. 문학편에 문학 개념어 설명 있나요?


네! 다만 사전식 A to Z로 설명하는 것은 아니고, 지금까지 기출된 문학 개념어들을 살피며 '실전에서' 해당 개념어들을 처리하는 태도에 대해 다룹니다. 비유법, 대조법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수준이라면 어려울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수험생 수준이라면 쉽게 소화할 수 있을 겁니다.



4. 2020 버전과 다른 점이 무엇인가요?


일단 2020 버전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가독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글자 크기를 줄이고 전반적인 편집에 신경을 많이 써서, 공부하실 때 아주 편하실 겁니다. 여기에 해설지에 '선지 선택률', 'FAQ', '뒷북 해설' 등을 추가하여 훨씬 풍부한 공부가 가능하게끔 했습니다. 비문학/문학 각각 변한 정도가 다른데,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비문학 : 사실상 전면 개정 수준, 내용 추가 및 배치 변경 / 해설 압도적으로 좋아짐

문학 : 내용 자체에는 큰 변화x, 배우는 순서 조정으로 더욱 체계적인 학습 유도 / 해설 꽤 좋아짐



5. 화작이나 문법(언어) 교재는 없나요?


일단 해당 파트는 피램 국어처럼 독학서 형식으로 엮어낼 만한 내용이 없기도 하고, (문법쪽은 또 문법의 끝, 떠먹은 국어문법처럼 워낙 좋은 교재가 많으니까요.) 문학/비문학만 출판하기에도 너무 힘들어서... 아마 어려울 것 같습니다. 대신 인강에서 짧게나마 실전적인 접근법을 다룰 예정입니다. 



6. 교재를 끝낸 이후에는 뭘로 공부하나요?


교재 최종 원고를 넘기자마자 한 일이 기출문제집 편집 시작입니다.... 2월말~3월초쯤 기출문제집이 출판될 예정입니다. 10개년 전 지문을 이용할 것이고,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됩니다. 


개념편 외전 버전 : 개념편에 들어있지 않은 10개년 기출문제들을 모아둔 버전입니다. 설명없이 삭막하게 문제와 해설만 들어 있어, 개념편의 워크북 느낌으로 제작할 생각입니다.


Daily 버전 : 개념편에 들어있는 지문을 포함한 10개년 기출문제들을 모아둔 버전입니다. 연도/제재/난이도/지문 구조 등을 모두 고려하여 Day1, Day2... 방식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양이 너무 많아서 비문학/문학 각각 2권씩 분리되어 출판될 것이고, 개념편으로 공부하지 않아도 해설을 이해할 수 있게끔 아주 간단한 설명을 앞부분에 실을 예정입니다. 개념편의 요약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개념편만큼 깊은 이해를 하고, 해당 파트에 대해 집중적인 연습을 할 수는 없겠지만 제 해설을 이해하는 데는 충분할 것입니다!


기출문제집 편집을 할 생각하니 벌써부터 갑갑하긴 한데... 최대한 빠르게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사관, 리트, 교육청, 옛 평가원 등을 활용한 N제도 기획중입니다. 국어 공부를 피램 시리즈만으로 끝낼 수 있도록 구성해보겠습니다.



7. 올해도 자료 주시나요?


작년만큼 많이 드리지는 못할 것 같고, (올해는 인/현강 수강생들에게 조금 더 많은 자료가 돌아갈 수 있게끔 하려 합니다. 특히 현강생들은 사실상 교재 하나도 안 사도 될 정도로 준비할게요.) 출판을 한 후 아쉽게 탈락한 문항들을 모아서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 2년동안 큰 사랑을 받았던 기출 마무리 자료는 교재 구매자들도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기출 마무리에 들어가는 해설은 1년간 수업을 하면서 업그레이드 되기 때문에, 교재에 실린 해설보다 더 나은 해설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아 물론 카페 QnA는 교재 구매자분들도 당연히 이용 가능합니다!




일단 생각나는 대로 써봤는데,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이 게시글 댓글에 모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과분한 사랑을 받아 부담스럽기도 하고 행복하기도 합니다. 


여러분의 관심에 실망시켜드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올 한해 함께 열심히 달려봅시다!


rare-펭귄의 울부짖음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