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es. [870662]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0-01-08 13:59:39
조회수 37,399

노베 예비고3/n수 필독 국어 문제집 리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748382

안녕하세요 James.입니다.


오늘은 국어 문제집들을 리뷰하는 칼럼을 쓰려고 합니다. 또한, 이 문제집들을 어느 시기에 풀면 좋을 지도 써볼려고 합니다.


1. 기출 문제집 계열

 마더텅: 저는 2회독 했습니다. 그냥 양이 많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양이 많아서 09년 부터 나온 평가원을 전부 마스터 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어려운 지문, 쉬운 지문 섞여 있어서 처음에 실력 올릴때 좋은 문제집입니다. 해설은 굉장히 자세한 편인데, 마더텅에서 제시하는 스타일로 시험장에서 문제풀면 글쎄요...

개인적으로 1,2월에 풀고, 시간이 남으면 6평 끝나고 한번 푸는 것도 추천합니다.


 기출의 고백

 n제랑 실모 돌릴때 기출 잊지 않으려고 푼 문제집입니다. 가볍고(?) 괜찮아요. 풀이는 그냥 그저 그렇습니다. 

 8월즘에 푸는거 추천!


 홀수: 관상용으로 정말 좋습니다. 디자인이 예뻐요. 박광일 논리대로 나와있는 해설은 괜찮은 편 9월즘 n제 같은거 하면서 푸는거 추천


2. PSAT/LEET/PEET/MEET 계열

 GRIT 필수편: 릿밋딧이랑 평가원 기출 몇개 섞여 있습니다. 친구들 국어 과외해줄때 써 봤는데 적당히 어렵고 좋습니다. 기출 끝내고, 스스로 실력에 조금 자신이 생기면 푸는거 추천합니다. 


GRIT 심화편: 릿밋딧 psat이랑 고오급 문학 문제들(임용고시 등등)이 들어있는 문제집. 오르비 베스트셀러이기도 하고, 일단 퀄리티는 확실히 좋습니다. 이번 월선헌 사건과는 무관하고, 오랜 기간 출판된 문제집이라 오류 같은 것도 적인 편입니다. 필수편 하고 푸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이거 20버전 2회독 19버전 1회독 총 3회독 했습니다. 최고의 문제집중 하나. 해설도 김상훈이 옆에서 이야기 하는 느낌? 아 그리고 내지 편집이 좀 이상해서(글자가 좀 지나치게 커요) 같은 지문이라도 다른 문제집에서 봤을떄랑은 다르게 더 어려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푸세요. 


그믐달 432제: 네 맞습니다. 오르비에 충성하는 척 하다가 이투스로 가버리신 그분입니다. 근데 이 문제집은 정말 좋은 문제집 중 하나입니다. 총 3권이 있는데, 1권은 대충 그릿 필수편이랑 비슷한 난이도 이고, 2권은 심화편 수준, 3권은 지옥입니다. 정말 어려운 리트 미트 피트 기출을 묶어 놓아서, 수능날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기에 좋습니다. 

시간 남으면 9월 즈음에 푸는거 추천합니다. 내지 글자가 좀 작은 편이라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이원준 300제: 문학도 좀 있고, 이원준 선생님 자작 문제도 좀 있는 문제집. GRIT, 그믐달과 문제가 많이 겹치지만 문제 내지 편집이 좋은 편이라 풀기에 편합니다. 또 앞에 이원준 선생님 방법론 정리한 부분 있는데 이거 참고하면 또 좋습니다. 답지가 완전히 이원준 방법론(3법칙)에 근거하여 써져 있어 이원준 방법론을 체화하기에는 최고. 저는 수능 3주전에 이거 푼거 같아요. 저처럼 하지 마시고 10월 초순 정도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3. 경찰/사관 계열


자이스토리 프리미엄: 경찰 사관 변형 지문이 들어가 있습니다. 문제 퀄리티가 괜찮고 풀 만합니다. 기출 끝내고 바로 시작하는 걸 추천합니다. 


시대교육(그 인재랑 관련 없음)에서 나온 사관학교 기출 문제집: 답지는 그저 그렇습니다. 모의고사 형식입니다. 양치기 할때 빼고는 그다지?


4. 기타 사설 


블랙라벨 문학/비문학: 풀지마세요....강남 8학군 내신 기출 변형입니다. 수능 대비에 도움 안됩니다. 정답에 근거가 이상한 케이스도 있습니다.  특히 문학....


이투스 531 프로젝트 문학/비문학/화작: 조금 더러운데, 그나마 풀 만한 문제집입니다. 몇개는 좋은 지문도 있습니다. 양이 얼마 되지 않으니, 10월 중순에 푸는 것도 괜찮습니다. 


메가스터디 빅데이터 외전 기출 변형: 수능 1주전에 좀 건드렸습니다. 그냥 기출을 이렇게 변형 할 수 있구나! 이거 깨달을 수 있는 용도입니다. 아쉬운 점은 이제 절판이라...


오르비 n제: 적당히 어렵습니다. 괜찮아요. 문제 수준도 좋고 양도 괜찮은 문제집입니다. 한번쯤 풀어보는 거 추천합니다. 대충 5월즈음이 적당하겠네요?


이투스 초고난도 독서: 아...이거 욕나오네. 진짜 어려워요. 한 지문(문제 5개 짜리)에서 문제 3개 틀린건 이게 처음입니다. 저세상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이거 풀 시간에 기출 하는걸 추천합니다. 굳이 풀고 싶다면, 고정 100수준에 실력을 가지고, 살짝 마조히스트 성향이 있으신 분에게 어울리는 문제집입니다. 


홀수 언리미티드 수능특강/완성 문학: ebs 푸는걸 진짜 싫어해서 사서 푼 문제집입니다. 양이 적어서 하루컷이긴 했는데, 연계 내용을 빠르게 정리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상상 n제 문학: 사설 문학 중에서 좋은 퀄리티의 문제를 대량으로 풀 수 있는 문제집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상상 n제는 그다마 좋은 퀄리티의 문제를 대량으로 풀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선지가 까다로운 문제들이 많지만, 그래도 선지 가지고 장난치는 문제들은 제대로 대비할 수 있습니다. 


문법은 개념과 기출 중심으로 했습니다. 문법의 끝과 나랏말쌈 정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팔로우도 해주시면 좋습니다. 

궁금한 점 있거나 하시면 팔로우 하시고 쪽지 보내주시거나 댓글에다 입력해 주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